728x90

 

맨유 팬으로써 정말 행복한 토요일 저녁이였네요. 제 예상대로 맨유가 리버풀을 홈에서 탈탈 털고... 서비스로 자책골까지 하나 주면서도 2:1로 승리하면서 좋은 흐름을 유지하고 있네요... 반면에 세비야는 호홈에서 펼쳐진 발렌시아와의 경기에서 2:0으로 패배하면서....

최악의 흐름을 가지고 맨유 홈으로 원정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저는 맨유 팬이고 저의 맨유경기 분석은 사심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흐름상으로 보았을 때 맨유 승리 100% 경기가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왜 맨유가 이길 수 밖에 없는지 맨유 세비야를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맨유 세비야 역대전적

역대전적에서는 세비야가 1승 1무로 우위를 점하고 있네요..

하지만 세비야가 승리한 1승은 친선경기... 그리고 1무는 세비야 원정에서 열린 경기였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 역대전적은 큰의미가 없을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2)맨유 세비야  부상자명단

 

맨유는 7명 세비야는 3명의 선수가 부상자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일단 맨유는 필 존스, 로호, 즐라탄, 마샬까지 부상 회복 여부에 따라 이번경기에 나올 수 있을 것으로 보이고.. 에레라는 확실히 이번경기 결장하네요.

그리고 다행중에 다행인것이 포그바가 부상상태입니다!!!

왜 다행이냐면... 무조건 승리를 거두어야 할 상황에서 포그바는 잘 안뛰고 게으르고. 몸싸움 하기 싫어하는 골치 덩어리이기 때문입니다.

30라운드 맨유 리버풀 전에서 포그바가 아예 명단에서 제외가 되었는데... 그게 활발하고 헌신적인 플레이 해주는 맥토미나이를 넣을려고 뺸것으로 보이고 .. 현재 병은 마음의 병으로 보입니다.

여하튼 포그바 이번 경기 나오지 않는다면 맨유의 승리 확률이 더 높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반면에 세비야는 3명의 선수가 부상인데... 모두 주전급은 아니고 나바스 1골, 나머지 선수들은 1어시씩만 기록한 선수들이네요.

맨유 1차전에서 안나온 선수들입니다.

 

3)맨유 세비야 최근 5경기 성적, 홈 원정 성적

 

 

맨유는 홈에서 12승 2무 1패를 기록하면서 아주 홈 깡패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번시즌 리그 홈에서 토트넘, 리버풀, 첼시 를 잡으면서 강팀도 홈에서 잡아버리는 맨유입니다.

홈에서 유일한 1패는 모든 것이 도와주고 있는 맨시티입니다.

 

최근 5경기에서는 4승 1무를 기록하였습니다. 1무는 세비야 원정에서 기록한 무승부네요. 원래 무리뉴 감독 스타일상 원정경기에서는 무승부나 원정골 넣은 무승부를 좋아하는데 무리뉴 감독 생각대로 결과를 얻어온 맨유가 되겠습니다.

 

 

반면에 세비야는 이번시즌 리그 원정에서 6승 8패를 기록하였습니다. 경기 잘풀리면 이기거나 그렇지 못하면 패배하는 극단적인 성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5경기에서는 2승 1무 2패를 기록하면서 어정쩡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네요.

일단 28라운드에서 홈에서 발렌시아와의 경기에서 주전들을 다 기용하면서도 0:2로 패하면서 체력도 깍아먹고 경기도 져버린 세비야가 되겠습니다.

 

4)맨유 세비야 16강 1차전 라인업, 그리고 2차전 바로 전 라인업

 

28라운드에서 홈에서 발렌시아에게 패배한 세비야의 라인업입니다. 밑의 맨유와의 1차전 라인업과 비교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윙백 1명만 다르고 모든 선수가 100% 일치합니다.

즉 주전급 선수들을 기용하고도 홈에서 챔스진출권을 획득하기 위해서 중요한 경기를 패배한 세비야가 되겠네요.

최악의 흐름의 세비야가 되겠습니다.

 

반면에 홈에서 리버풀을 2:1로 탈탈 털어버린 맨유의 라인업이 되겠습니다.

일단 이번시즌 영입했지만 불안한 린델로프 대신에 부상에서 회복한 에릭 바이가 나오면서 수비가 안정화가 되었고... 맥토미나이가 점점 마티치의 짝으로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네요.

1차전보다는 확실히 수비진이 안정화된 맨유가 되겠습니다.

 

 

맨유세비야 1차전 라인업입니다. 세비야는 전술적으로 변화할수 있는 카드가 많지 않고... 맨유는 여러가지 카드가 많은 상황입니다.

 

5)맨유 세비야  승부예측

 

(일단 승부예측을 하기 앞서서 저는 맨유 팬이고, 무리뉴 감독 팬이라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저의 분석에는 사심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맨유 경기는 높은 확률로 적중하는 편입니다. 선택은 여러분의 몫)

 

간만에 맨유 100% 승리할 경기가 나왔습니다.  맨유가 이번시즌 홈에서는 깡패라는점... 세비야가 리그 원정 성적을 보았을 때 경기 잘풀리면 승리, 그렇지 않으면 무승부 없이 무조건 패배하는 극단적인 성적을 낸 것으로 보았을 떄...

이번경기 세비야의 승리 확률은 없습니다!!  ( 리그 원정 경기에서 승리하거나 패배하거나는 감독이 운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운 좋게 전술 잘 짜면 승리... 그렇지 못함면 패배하는 것이기 때문에 감독의 상대팀 분석 능력이 떨어진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

그렇다는 얘기는 맨유 승, 무 범주에서 들어 온다는 애기인데..

맨유가 8강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무승부가 나오면 안됩니다. 무조건 홈에서 승리해야됩니다.

홈에서 리버풀을 손바닥 안에 주면서 가지고 놀면서 승리한 맨유와 홈에서 챔스 진출권을 위해서 베스트 11을 가동하면서 발렌시아에게 털린 세비야의 입니다.

 

원래 스포츠는 기세 + 자신감으로 하는 겁니다. 그 기세 + 자신감을 꺽기 위해서는 보다 낫은 전력, 그리고 홈경기 + 전술이 필요합니다.

세비야는 이번경기에서 기세 + 자신감 밀리고... 원정 경기이며... 감독도 무리뉴 감독이 더 우위라고 보여집니다.

세비야가 이번경기에서 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어보입니다.

퇴장변수, 패널티변수 , 오심으로 인한 변수가 없다고 가정하면 맨유가 100% 이번경기 승리할 경기로 보여지네요!!!

(간만에 프로토 거금 넣어볼 까 하는데 단 짝이 될 만한 경기가 있을 런지요!!)

 

이번경기는 일찍일어나서 봐야겠습니다!!!  맨유 화이팅입니다!!

 

 

구글 다음 네이버에서 능글능글곰돌이라이프를 검색하시면 제 블로그 쉽게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

하트 누르시면 프로토, 승부패 적중하실꺼에요^^  다들 적중하세요^^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