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17-18 시즌 리그 라리가 1위를 달리고 있는 바르셀로나와 이번시즌에 밀리면서 리그 5위에 랭크되어있는 첼시가 맞대결을 펼치게 됩니다.

16강 1차전에서는 콘테감독의 제로톱 전략이 성공하는듯 보였으나...

윌리안의 2번의 슛이 골대 강타 + 첼시 수비진의 단 한번의 실수를 놓치지 않은 메시의 활약으로

1:1로 비겼습니다.

2차전에는 어떻게 될지... 바르셀로나 첼시를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바르셀로나 첼시 역대전적

16강 1차전까지 포함해서 양팀은 5승 6무 5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바르셀로나 홈에서는 4승 4무를 기록하면서 첼시에게 패배를 당하지 않은 바르셀로나가 되겠습니다.

역대전적만 보면 바르셀로나가 유리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2)바르셀로나 첼시  부상자명단

 

 

바르셀로나는 4명 첼시는 2명의 선수가 부상자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일단 첼시는 다비드 루이즈의 부상, 바클리는 전력에는 큰 도움이 안되보입니다.

바르셀로나는 세메두 햄스트링 부상, 그리고 데니스 수아레즈, 이니에스타가 부상으로 이번경기 나오지 못할 것으로 보이네요.

메시는 셋째 득남하느라 리그 28라운드에도 출전하기 못했네요.

메시는 이번경기 나올 것같고... 나머지 선수들은 대체자원이 다 있기 때문에 큰 타격은 아닌 바르셀로나가 되겠습니다.

 

 3)바르셀로나 첼시 최근 5경기 성적 홈 원정 성적

 

바르셀로나는 이번시즌 홈에서 11승 2무를 기록하면서 리그에서는 홈에서 패배를 당한 적이 없습니다. ( 원정도 마찬가지)

챔스 조별리그 홈 3경기에서도 3연승 ( 유벤투스전 승, 스토르팅전 승,. 올림피아코스 전 승 )을거두면서 챔스에서도 홈에서는 극강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4경에서는 3승 1무를 기록하면서 흐름이 매우 좋은 상황입니다. 28라운드에서 메시가 셋쨰 득남하느라고 경기를 뛰지 못했는데 나름 어려운 말라가 원정에서 승리를 거둔 바르셀로나가 되겠습니다. 흐름이 매우 좋네요.

 

 

반면에 첼시는 이번시즌 원정에서는 7승 3무 5패를 기록하면서 준수하기는 하지만 리그 4위에 들어가기에는 조금 부족합니다.

리그 원정에서 맨시티, 왓포드, 웨스트햄, 크리스탈 팰리스, 맨유에게 패한 첼시입니다.

챔스 조별예선 원정경기에서는 2승 1패( at마드리드전 승, 카라바흐전 승, 로마전 패배) 하였네요.

 

최근 5경기에서는 2승 1무 2패를 기록하면서 홈에서는 2승 1무 원정에서는 2패를 당한 첼시가 되겠습니다.

원정에서 강팀간의 대결에서 모두 패배하면서... 원정에서는 믿음이 가지 않는 첼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30라운드 크리스탈 팰리스 전에서 2:1로 승리한 첼시의 라인업입니다.

 

메시가 없어도 강한 28라운드 바르셀로나 라인업입니다.

 

 

 

16강 1차전 라인업입니다.

 

4)바르셀로나 첼시 승부예측

 

일단 첼시가 바르셀로나를 꺽고 챔스 8강에 진출 하기 위해서는...

 

a) 바르셀로나 원정에서 승리한다.

 

b) 바르셀로나 원정에서 원정골 2골을 넣고 무승부를 거둔다. (2:2 혹은 3:3 무승부)

 

c) 0:0 무승부를 거두면 첼시 탈락

상황입니다.

콘테감독 역시 명장반열에 오른 감독이고 수비에서 일가견이 있는 감독이라... 이번경기는 첼시가 매우 수비적으로 나올 것으로 보여집니다.

일단 바르셀로나 입장에서는 0:0으로 비기기만 해도 8강에 진출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급할 것이 없어보입니다.

그리고 바르셀로나 홈에서 바르셀로나를 이긴다는 것은 매우 힘든 일이고..

심지어 바르셀로나는 17-18시즌에 리그에서 패배가 아예없는 팀입니다. (17-18 챔스 포함)

누 캄프에서 바르셀로나를 막기에는 이번시즌 리그에서도 강팀 원정에서 힘을 써보지 못하고 패배한 첼시로써는 힘들어 보입니다.

바르셀로나 쪽으로 기울어지는 경기로 예상되고...

첼시가 바랄 수 있는 것은 2:2로 무승부를 거두는 것일 껍니다.

바르셀로나의 승리 확률이 제일 높고...  무승부가 난다면 첼시가 2:2로 무승부를 거두면서 8강에 진출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 ( 첼시가 올라가는건 솔직히 제 희망사항이고... 저는 언더독을 항상 좋아합니다. 바르셀로나가 승리할 확률이 가장 높습니다. )

 


구글 다음 네이버에서 능글능글곰돌이라이프를 검색하시면 제 블로그 쉽게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

하트 누르시면 프로토, 승부패 적중하실꺼에요^^  다들 적중하세요^^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