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4강에서 벨기에를 1:0으로 꺽고 올라온 프랑스와 잉글랜드를 연장 혈투 끝에 만주키치의 골로 2:1로 잡고 올라온 크라아티아가 결승에서 맞대결을 펼칩니다.

체력적인 면에서는 하루 경기를 먼저하고 연장전을 가지 않은 프랑스가 더 유리해 보이는 가운데...

어떤 경기가 펼쳐질지...

2018년 프로토 56회차에 배정될 프랑스 크로아티아를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프랑스 크로아티아  역대전적

 

양팀은 최근 8년간 전적이 딱 1번있습니다.

2011년에 평가전에서 0:0으로 비긴 전적이 있네요.

하지만 그때와 양팀모두 선수 구성이 달라졌기 때문에 역대전적은 큰의미가 없다고 볼 수 있겟습니다.

 

 

2)프랑스 크로아티아 피파랭킹 최근 흐름 라인업

 

 

프랑스는 피파랭킹 7위 팀으로 이번 월드컵 부터 황금세대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시작은 호주를 간신히 이기고 페루도 간신히 1골차로 이기면서 어정쩡했지만..

꾸역 꾸역 승리를 챙기면서 결승까지 올라온 프랑스입니다.

 

최근 5경기에서는 4승 1무를 기록하면서 흐름이 매우 좋은 프랑스 입니다.

우루과이 벨기에 전에서 모두 실점을 허용하지 않으면서 탄탄한 수비력을 보여주고 있는 프랑스 입니다.

 

 

반면에 크로아티아는 피파랭킹 20위팀으로 16강부터 4강까지 모두 연장전으로 상대를 끌고가서 승리한 팀입니다.

3번의 연장을 가면서 프랑스 선수들보다 90분을 더뛴 크로아티아 선수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영국보다 60분을 더 뛰고도 잉글랜드를 잡으면서 저력과 집념의 팀이 크로아티아라고 할 수 있겠네요.

 

 

 

최근 5경기에서는 2승 3무를 기록 (전후반 경기 안끝나면 무승부에요)

으로 꾸역 꾸역 연장이나 승부차기가서 승부를 보고 있는 크로아티아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잉글랜드를 잡은 크로아티아의 라인업입니다.

모드리치, 라키치티, 베르시치, 만주키치 등 주축 선수들이 모두 120분을 뛰면서 확실히 체력적으로는 프랑스에게 밀린 크로아티아가 되겠습니다.

 

벨기에를 1:0으로 잡은 프랑스가 되겠습니다.

프랑스는 벨기에 전에서 왠일인지 포그바도 상당히 열심히 뛰면서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었고 (제발 맨유에서도 그렇게 뛰어주렴 포그바) 은골로 캉테는 중원에서 엄청난 활약을 보여주면서 벨기에 선수들을 야금 야금 무너트리는 주역이였습니다.

그리고 그리즈만 역시 중앙에서 좋은 패스를 뿌려주면서 좋은 활약을 보여주었습니다.

 

 

3)프랑스 크로아티아 승부예측

 

일단 이번 결승전에서는 저는 프랑스가 우승을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프랑스는 8강부터 실점을 허용하지 않으면서 올라온 반면 크로아티아는 매경기 실점을 하면서 간신히 올라왔습니다.

체력적으로 90분이나 더뛴 크로아티아기 때문에 수비가 갑자기 좋아질 수는 없습니다.

그렇다는 이야기는 프랑스의 공격에 1골 이상은 내준다는 말이고...

프랑스가 선제득점을 하면 크로아티아는 역습에 특화된 음바페의 본 모습을 보게 될 겁니다.

프랑스가 선제골 넣는 순간 프랑스의 승리로 굳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아보이고...

만약 크로아티아가 우승을 차지한다면...  또다시 연장으로 상대를 끌고가서 우승할 것이라고 보여지네요.

(그런데 이제 크로아티아는 한계라고 생각됩니다. 90분이나 더 뛰고 하루 덜 쉰 크로아티아네요)

프랑스의 승, 무 범주에서 이번 경기 결과가 나올 것으로 보여지네요!!

 

 

구글 다음 네이버에서 능글능글곰돌이라이프를 검색하시면 제 블로그 쉽게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


하트 누르시면 프로토, 승부패 적중하실꺼에요^^  다들 적중하세요^^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