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치매는 정말 무서운 병인데요.  치매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치매의 일종인 알콜성치매 에 대해서 알아볼껀데요!  알콜성치매 란 무엇이고,  알콜성치매 초기증상 까지 한꺼번에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알콜성치매

 

알콜성치매  

알콜성치매 정확히 뭐죠?

알콜성치매 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알콜성치매 는 과다한 음주에 의해 발생하는 치매를 말하는데요.

치매는 기억력을 비롯한 다양한 인지기능의 장애가 서서히 발생하면서 일생생활 수행 능력에 문제가 생기는 질환인데요. 

치매 중 노화에 따른 신경계의 퇴행성 변화에 의해 생기는 '알츠하이머' 가 가장 흔합니다. (영화 내 머리 속에 지우개 덕분에 더욱 유명해 졌죠)

최근에는 젊은 층에서 환자가 들어나고 있습니다.  그 원인이 바로 술 과다 섭취로 인한 알콜성치매 입니다!!

알콜은 혈관을 통해서 우리 몸에 흡수되는데, 술을 많이 마시면 혈액 속의 알콜이 뇌세포에 손상을 입히는데요.  그런 문제가 반복되면 뇌에 영구적인 손상이 발생해서 회복이 불가능한 지경까지 이르게 됩니다.

그것이 바로 알콜성 치매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알콜성 치매

 

 

알콜성치매 초기증상

알콜성치매 초기증상  뭐??  /  알콜성 치매 원인 까지

알콜성 치매는 전체 치매 환자의 10%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통계로 잡히는데요. 알콜성 치매는 알콜 과다섭취로 인해 우리 뇌의 기억을 관장하는 영역에 손상이 생기면서 발생하게 됩니다.

알콜성치매 초기증상 을 알아보겠습니다.

알콜성치매 초기증상 파악해서 미리미리 뇌건강을 챙겨야 되는데요!

알콜성치매 초기증상 의 대표적인 것은 바로 '필름이 끊기는 현상' 으로 블랙아웃 (black out) 증상입니다.  블랙아웃은 음주 중 있었던 일을 기억하지 못하는 것인데요. 

술을 마신 후에 어떻게 귀가 했는지 기억나지 않거나, 기억이 가물가물한 경우를 말합니다. 이러한 알콜성치매 초기증상 인 블랙아웃 은 짧은 시간에 많은 양의 술을 마시는 사람에게 흔하게 나타나는데요.

잦은 술자리, 공복 시 음주, 피곤한 상태에서 음주 등이 블랙아웃의 위험성을 높이게 됩니다.

그리고 알콜성치매 초기증상 으로 폭력적 성격 변화가 있는데요. 

뇌의 앞부분에 있는 전두엽은 감정과 충동을 조절하는 기관입니다. 이 부분은 알콜에 의해 손상될 수 있습니다. 알콜성치매가 노인 치매와 달리 초기부터 폭력적인 성향을 띄는 것은 바로 이 전두엽 손상때문입니다. 

술만 마시면 폭력적으로 변하는 사람은 알콜성치매를 의심해 봐야합니다.

 

 

알콜성치매 초기증상 으로 기억장애가 있는데요. 초기에는 최근 발생한 사건을 기억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점점 알콜성치매 가 진행되면 평소에 문제가 되지 않았던 일상생활을 하는데 어려움을 겪기 시작하는데요.  계속 기억장애가 지속된다면 알콜성치매를 의심해 봐야합니다.

그 밖에도 알콜성치매 증상 으로는 뇌병증, 그리고 만성적인 알콜섭취에 따른 간손상이 있겠습니다.

하지만 술을 자주 먹는 사람들에게 나타나기 때문에 꼭 알콜성치매 초기증상 에 넣기는 애매하긴 하네요

 

 

알콜성치매 란 무엇이고, 알콜성치매 초기증상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알콜성치매가 의심되면 전문의를 찾아서 진단 및 치료를 받아야 하는데요. 

즉시 술을 끊는 것이 중요한데..  술을 끊기기 함들기 때문에 의료기관 금주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좋고 사전에 예방 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음주 습관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발바닥 통증부위 별 원인 알려 드립니다!! (필독!! 발 건강 챙겨요)

몸의 하중을 모두 견뎌냐는 발바닥인데요. 발바닥에 통증이 느껴지신다면 활동하는데 상당히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발바닥 통증 원인은 다양한데요! 오늘은 발바닥 통증부위 별 원인에

koreamonarch.tistory.com

 

 

백혈구 수치가 높으면 ?? (백혈병 생존율 얼마나 될까?)

백혈병이 얼마나 무서운 병인지 다들 아실텐데요. 미리 예방하는 것이 상당히 중요하기 때문에 병에 대한 지식을 가지고 있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으느 백혈구 수치 높으면 어떤 의미인지.. 그

koreamonarch.tistory.com

 

 

공복혈당이 높은 이유 !! 왜 그럴까? (공복혈당 110 ??)

당뇨병으로 혈당을 관리하는 분들은 혈당 수치에 민감하실텐데요! 보통 공복일때 혈당 수치가 낮은 것이 정상입니다. 하지만 공복임에도 불구하고 혈당이 높은 경우가 있는데요! 오늘은 공복혈

koreamonarch.tistory.com

 

 

고지혈증 이란? (고지혈증 원인, 고지혈증이란 ..)

고지혈증 이라는 질환을 들어보셨나요? 고지혈증 이라고 들어보셨다면 건강에 상당히 신경을 쓰시는 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저도 공부를 해볼면 고지혈증 이란 무엇이고, 그리고 고

koreamonarch.tistory.com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