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리그 1위 맨시티와 리그 19위 스토크가 30라운드에서 맞대결을 펼칩니다.  이 포스팅을 하는 이유는 맨유 vs 세비야 챔스 2차전에서 맨유가 승리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챔스 폴더에 분석 포스팅 올려 놓겠습니다. ) 프로트는 승부식 2폴더 이상해야되기 때문에 분석해 보려고 합니다.

그럼 스토크 맨시티를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스토크 맨시티 역대전적

맨시티가 10승 5무 2패를 기록하면서 스토크를 상대로 압도적인 전적을 보유하고 있네요.

스토크 홈에서는 3승 4무 1패를 기록하면서 스토크 원정에서는 유리한 맨시티가 되겠습니다. (그래도 무승부가 꽤 높네요)

역대전적만 보면 최소한 큰 이변이 없는한 스토크 시티에게 패배하지 않는 맨시티가 되겠습니다.

 

 

2)스토크 맨시티 부상자명단

스토크도 3명 맨시티도 3명이 부상자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스토크는 일단 아일랜드, 리 그란트는 2군선수라서 패스하고....

5골 1어시를 기록한 공격수 마메 디우프가 어깨 탈구로 부상상태네요;;; 강등권인데 좋은 소식은 안들리는 스토크 시티가 되겠습니다.

반면에 맨시티는 멘티, 스털링, 페르난지뉴가 모두 훈련에 복귀한 상태네요. 선수 회복차에 따라서 이번경기에 나올지 안나올지 결정되겠지만.... 페르난지뉴, 스털링의 복귀는 맨시티에게 큰 힘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3)스토크 맨시티 최근 5경기 성적, 홈 원정 성적

 

스토크시트는 이번시즌 홈에서 5승 4무 5패를 기록하면서 홈에서는 그마나 준수한 성적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홈에서 뉴캐슬, 웨스트햄, 리버풀, 본머스, 첼시에게 패배한 스토크입니다.

하지만 홈에서 맨유와 무승부, 아스날에게 승리를 거두면서 홈에서는 나름 강한 편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최근 5경기에서는  4무 1패를 기록하면서 강등권에 속한 스토크가 강등을 당하지 않으려고 발악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하지만 워낙 이번 시즌에 믿을만한 공격수가 없다보니 승리는 챙기지 못하고 있는 스토크가 되겠습니다.

 

 

반면에 맨시티는 이번시즌 원정에서 11승 2무 1패를 기록하면서 매우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1패는 리버풀 원정에서 당한 패배, 그리고 2무는 크리스탈 팰리스, 번리에게 기록하였습니다.

거의 이번 시즌 완벽한 맨시티네요.

 

최근 5경기에서는 3승 2패를 기록하였습니다. 일단 2패를 당한 원인을 살펴보자면...

현재 주축 선수들이 체력이 거의 고갈된 상태고... 부상을 당하는 상태라... 과감한 로테이션을 실행한 맨시티가 되겠습니다.

그때 컵대회에서 위건에게 패배하였고...

바젤과의 홈경기에서는 0:5, 0;6으로만 지지 않으면 무조건 8강 진출하는 경기기 때문에 정말 아주 과감하게 로테이션을 돌린 맨시티였습니다.

 

 

바젤과의 2차전에서 과감한 로테이션을 돌린 맨시티가 되겠습니다.

수비라인 2명, 그리고 미들라인 1병이 맨시티 유스 선수로 보이네요.

스토크의 라인업입니다. 그나마 최전방에서 5골 1어시를 기록해주던 마메 디우프가 부상을 당했네요;;;

 

 

4)스토크 맨시티 승부예측

 

스토크는 강등을 당하지 않으려고 최대한 이번경기에서 열심히 뛸 것으로 보이고... 맨시티는 앞으로 향후 일정에서 좋은 흐름을 유지하려고 이번 경기에서는 주전급 선수들로 경기에 임할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역대전적에서 맨시티가 유리한점...  그리고 스토크가 현재 골을 넣을 선수가 없다는 점에서.. 갑자기 스토크가 홈에서 각성해서 맨시티를 잡을 가능성은 거의 없어보입니다.

그렇다는 얘기는 맨시티 승, 무 범주에서 나올 수 있다는 얘기가 되겠죠.

이번 경기는 맨시티 선수들이 마음 가짐에 따라 결과가 바뀔 것으로 보입니다.

이기자라고 마음 먹고 선제골 넣는다면 원정에서 다득점 승리,,, 에라 모르겠다 스토크 정도는 대충 뛰어도 이기겠지... 라는 마음가짐으로 나온다면 선제골 허용.. 간신히 무승부

이렇게 나올 것으로 보이네요.

100% 맨시티 승리가 나올 경기는 아니기 때문에 나름 조합을 해두 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구글 다음 네이버에서 능글능글곰돌이라이프를 검색하시면 제 블로그 쉽게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

하트 누르시면 프로토, 승부패 적중하실꺼에요^^  다들 적중하세요^^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