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우루과이를 2:0으로 잡고 4강에 올라온 프랑스와 브라질을 2:1로 잡고 올라온 벨기에가 4강에서 맞대결을 펼칩니다.

양팀모두 조 1위로 16강에 올라오는 바람에 엄청난 상대들만 계속 만나게 되었는데...

프랑스 벨기에의 대결은 말그대로 사실상 결승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의 경기가 되겠습니다.

이번 경기는 2018년 프로토 55회차에 배정된 경기로 어떤 경기가 될지 프랑스 벨기에를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프랑스 벨기에 역대전적

 

벨기에가 프랑스를 상대로 1승 2무를 기록하고 있네요 (최근 8년간 역대전적)

모두 친선경기였고 2015년에 벨기에가 프랑스를 4:3으로 승리, 그리고 2013  //  2011년에 모두 0:0으로 무승부를 기록한 적이 있습니다

역대전적으로 봐도 승부를 예측할 수 없는 박빙의 경기라고 볼 수가 있겠네요!!

 

2)프랑스 벨기에 부상자명단

 

프랑스만 멘디가 허벅지 부상으로 이번경기에 나오지 못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멘디는 덴마크전에만 40분 뛰었기 때문에 멘디의 부상으로 인한 공백은 사실상 없다고 봐도 무방 하겠습니다.

 

 

3)프랑스 벨기에 피파랭킹 최근 성적 라인업

 

프랑스는 피파랭킹 7위팀으로 경기를 치룰수록 황금세대라는 말이 과언이 아닐 정도의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경기를 보면

 

 

월드컵 5경기에서 4승 1무를 기록하면서 패배를 기록하지 않았습니다.

아르헨티나전에서는 화력전으로 나와서 아르헨티라를 잡았고..  우루과이전에서는 카바니가 없는 우루과이에게 바란이 선제골을 넣고 경기를 쉽게 이끌어가다가 그리즈만의 중거리슛을 우루과이 키퍼가 실수하면서 2:0으로 승리한 경기였습니다.

경기력은 매우 좋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반면에 벨기에는 피파랭킹 3위로 지는 2014년 월드컵부터 황금세대의 시작인 팀이였죠.

4년전에는 여물지 못한 느낌이였는데..  현재 벨기에는 황금세대가 전성기를 달리는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최근 성적을 보면

 

월드컵 5경기에서 5연승을 기록하면서 매우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네요!

 

벨기에의 브라질전 라인업입니다.

브라질의 파상공세를 막아내고 상대적으로 키가 큰 것을 이용해서 코너킥에서 자책골을 유도했고..   선제골 이후 따라오려는 브라질에게 빠른 역습을 시도해서 데 브라이너가 멋지 중거리 슛으로 브라질을 침몰시킨 벨기에가 되겠습니다.

 

 

프랑스의 우루과이전 라인업입니다.

점점 경기력이 올라오고 있고..  그리즈만이 매우 컨디션이 좋아보입니다.

 

 

4)프랑스 벨기에 승부예측

 

원래 월드컵 4강부터는 전혀 예측을 할 수 없는 경기가 되어버리는데...  이번 경기가 바로 그런 경기가 되겠습니다.

예측을 하기가 매우 어려운 양팀이 되겠습니다.

일단 프랑스와 벨기에는 월드컵 4경기에서 모두 선제골을 넣을 정도로 경기를 유리하게 이끌어 왔습니다.

(프랑스는 덴마크전, 벨기에는 일본전 제외 )

양팀 모두 빠른 역습으로 득점에 능한팀이라 이번 경기만 이기면 결승을 가는데 공격적으로나올 것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매우 신중한 경기로 치뤄질 것으로 보여지고...

벨기에가 프랑스보다 선수들 평균 키가조금 크기 때문에 여기서 승부가 갈릴 것 같군요.

빠른 역습이나 세트피스로 벨기에가 선제골을 넣을 것으로 예상되고 프랑스는 이번 월드컵에서 선제골 허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경기를 뒤짚을 수 있는 저력이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벨기에는 일본전에서 2:0으로 끌려다가다가 역전한 경험이 있어서 조금더 유리해 보입니다.

벨기에의 승, 무 범주에서 결과가 나올 것으로 예상되네요!!

 

구글 다음 네이버에서 능글능글곰돌이라이프를 검색하시면 제 블로그 쉽게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


하트 누르시면 프로토, 승부패 적중하실꺼에요^^  다들 적중하세요^^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