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제가 응원하던 팀들이 4강에서 탈락의 고배를 마시면서 3,4위전에서 만나게 되었네요.

전력상으로는 우위로 보이던 벨기에가 프랑스 움티티에게 한방 맞고 결승 탈락,  선제골 넣고 앞서가던 잉글랜드 역시 동점골 먹고 연장에서 역전골 먹고 탈락;;;;

그래서 벨기에와 잉글랜드가 3,4위전에 맞대결을 펼치게 됩니다!!

이 경기는 2018년 프로토 56회차에 배정된 경기인데...

어떤 경기가 될지 벨기에 잉글랜드를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벨기에 잉글랜드 역대전적

 

양팀은 최근 8년간 2번의 역대전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2012년 친선경기에서는 잉글랜드가 승리하였고..   월드컵 조별예선에서 같은조였죠?

그 경기에서는 벨기에가 1:0으로 잉글랜드를 잡은 적이 있네요.

월드컵에서는 양팀모두 풀 전력으로 나온 경기가 아니였기 때문에 상대전적은 큰의미가 없을 것으로 보여지네요!!!

 

 

 

2)벨기에 잉글랜드  피파랭킹 최근 성적 라인업

 

벨기에는 피파랭킹 3위팀으로 전력은 상당히 강한편에속합니다.

하지만 월드컵 4강부터는 전술차이, 미세한 선수 컨디션 차이, 운등 여러가지 차이에 의해서 예측 할 수 없는 경기가 펼쳐지는데...

프랑스가 선수비 후 역습으로 나왔고 움티티의 골을 잘 지켜내면서 벨기에를 잡고 결승해 진출했습니다.

 

 

 

프랑스의 최근 성적입니다. 5경기에서 4승 1패를 기록하면서 흐름은 매주 좋지만 전략 싸움에서 프랑스에게 패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반면에 잉글랜드는 피파랭킹 12위팀으로 이번 월드컵에서 최근 몇번의 월드컵에서 보다 좋은 활약을 펼쳐내면서

4강신화를 이루어 냈습니다.

결승에 못 간것은 아쉬워 보이는 잉글랜드지만 확실히 예전과 다른 영리한 플레이로 4강까지 온 축구 종주국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최근 6경기에서는 4승 1무 1패 (크로아티아전은 무승부 후 연장 승부에서 승부가 갈렸기 때문에 무승부로 봐야됩니다)

성적이 매우 좋은 상황입니다.

쉽게 지지 않는 팀이 영국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크로아티아에게 2:1로 발린 잉글랜드의 라인업입니다.

키어란 트리피어의 프리킥 골로 앞서갔지만 크로아티아의 끈질김에 무너져버린 잉글랜드가 되겠습니다.

해리케인이 경기를 마무리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는데 골대를 맞고 나온 것이 많이 아쉬운 잉글랜드죠.

 

 

프랑스에게 1:0으로 패배한 벨기에 라인업입니다.

아쉬운 점이 루카쿠가 프랑스의 견고한 수비를 뚫어내지 못하면서 1:0으로 먼저 실점하고 패배한 경기였죠.

제가 맨유 팬인데.. 이렇게 되면 루카쿠 월드컵에서 힘만 빼고 18-19시즌 소속팀에서는 개판치나요?

 

 

3)벨기에 잉글랜드 승부예측

 

일단 3,4 위 경기는 예측이 불가합니다.

월드컵에서 우승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3위를 했건 4위를 했건 4강까지 간것은 똑같은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2002년 월드컵 예를 들자면 어렵게 수비 축구를 하면서 4강까지 간 한국이 터키를 상대로 공격적인 축구를 진행하면서 2:3으로 패배했습니다.

즉 3,4위 결정전은 양팀이 마음 편히 승부에 상관없이 경기를 치루는 경기라는 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양팀은 모두 지금까지 월드컵에서 기용하지 못한 선수들을 대거 기용하면서 기회를 줄 것이고 수비보다는 공격적인 축구를 구사할 것입니다!

양팀이 공격적으로 나온다고 가정해 보았을 때...

선수들의 결정력이 잉글랜드 보다는 벨기에 선수가 더 높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벨기에의 승리가 나올 것으로 예상해 보겠습니다!!

 

 

구글 다음 네이버에서 능글능글곰돌이라이프를 검색하시면 제 블로그 쉽게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


하트 누르시면 프로토, 승부패 적중하실꺼에요^^  다들 적중하세요^^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