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예전까지만 해도 저는 k리그를 즐겨보는 축구팬은 아니였죠.. 뭐 주말 오전부터 오후까지 놀다가 집에가서 프리미어리그나 유럽축구를 즐겨보는 축구팬입니다.

하지만 제가 축구 분석 블로그를 취미생활로 삼고 있는 지금!!

k리그를 안 볼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ㅜ.ㅜ

프로토를 좋아하고, 축구승무패를 좋아하는 입장에서 저는 잘이기고 쉽게 지지 않는 팀을 선호합니다. k리그에서는 전북이 대표적으로 제가 좋아하는 팀이 되겠네요!!

1라운드에서 승리를 거둔 전북과 1라운드에서 패배를 기록한 인천이 맞붙겠습니다.

인천과 전북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인천 전북 역대전적

전북이 인천을 상대로 9승 8무 4패를 기록하면서 역대전적에서는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인천홈에서는 5승 5무 2패를 기록하면서 전북이 역시 역대전적에서는 앞서고 있습니다.

k리그는 시즌에 3번 동일한 팀과 맞붙는데 17년도 시즌에는 전북이 1승 2무를 기록하면서 인천에게 패배하지 않았네요!!

 

2)인천 전북 17년도 시즌 성적

전북은 17년도 시즌에 22승 9무 7패 73득 35실점으로 k리그 우승을 차지하였습니다.

반면에 인천의 경우는 7승 18무 13패 32득 53실점을 기록하면서... 리그 9위로 시즌을 마무리하였네요.

17년시즌 성적으로만 보았을 때는 아무래도 전북이 명문강팀 답게 인천을 상대로 좋은 성적을 낼 것으로 보이네요.

 

 

3)인천 전죽 최근 흐름과 라인업

 

전북은 1라운드 울산과의 홈경기에서 2:0으로 승리를 거두면서 매우 좋은 시즌 스타르를 기록하였습니다.

한국 나이로 40세의 이동국 선수가 1골 1어시를 기록하면서... 조커로써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네요..

 

 

그리고 전북은 afc 챔피언스리그에 출전중이라서 리그 초반에 많은 경기를 하고 있습니다. 리그초반에는 많은 경기를 치루는 것은 체력적으로 안 좋은 것이 아니라 팀의 조직력을 다지고... 선수들의 폼을 끌어올리는데 좋은 상황이 됩니다.

최근 4경기에서 4전 4승 17득 5실점을 기록하면서 엄청난 공격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3월 6일날 열린 경기에서 김신욱 선수가 해트 트릭을 기록하면서 앞으로 기대감을 심어주었네요.

 

(김신욱 선수 부디 월드컵까지 좋은 폼 유지해주시길... 화이팅!!)

 

반면에 인천은 개막전에서 강원 원정에서 2:1로 패배하면서 시즌 시작을 패배로 시작하였네요.

 

k리그는 정보를 잘 얻기가 어려운데... 프리시즌에서 어떤 경기를 치뤘는지 정확한 정보를 얻기가 힘들더라고요... 이제 매 라운드가 진행되는 동안 데이타가 쌓일 것이므로 각팀의 특성을 파악해 보아야겠습니다.

2라운드 전북과 만나게 되면서 이번시즌 역시 어려운 시즌이 될것 같은 인천이 되겠습니다.

 

(출처 다음 스포츠 라인업)

1라운드 전북의 라인업입니다. afc 챔피언스리그를 병행하기 때문에 베스트 11을 가동하지는 않은 것으로 보이는 전북이 되겠습니다.

 

(출처 다음 스포츠 라인업)

인천의 1라운드 라인업이 되겠습니다. 인천선수들은 누가 잘하고 에이스인지 전혀 모르겠네요..

그래도 외국용병 공격수 무고사가 1라운드부터 골맛을 보면서 공격쪽에서는 스타트가 좋네요.

 

4)인천 전북 승부예측

프리미어리그가 처음으로 개막했을 때도 이번시즌에 대한 정보가 축적되어있지 않다보니 분석하는데 상당히 애를 먹었습니다.

보통 5라운드정도가 지나주어야 어느팀은 어떤 특성을 가지고 누가 에이스 역할을 한다는 것이 파악됩니다.

그래도 유럽축구는 많은 기사들과 어떤 선수가 어떠한 스타일인지 알수 있지만... k리그는 국가대표 선수급이 아니면 어떤 플레이를 펼치는지 알기가 참 힘들어요.

앞으로 k리그를 여러각도로 분석해 볼까 합니다.

일단 이번경기는... 역대전적에서 전북이 유리한점(인천 원정 5승 5무 2패),  그리고 전북이 최근 흐름이 너무 좋다는 점 (4연승, 최근 4경기 17득 5실점), 인천이 개막전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이지 못하고 패배하였다는 점을 보았을때...

인천의 승리는 98%정도 없다고 보셔도 무방하고... 전북승, 무 범주안에서 나올 껍니다.

일단 이 경기는 전북 단통 승이 나올 확률이 가장 높습니다. 하지만 k리그는 정말 혼돈의 리그이기 때문에 1등을 노리시거나 충분한 총알을 가지신 분은 보험으로 무정도는 깔고 가시는게 1등을 향한 보험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뭐 가볍게 즐기실 분들은 전북 단통 승 소리질러!!!!

 

구글 다음 네이버에서 능글능글곰돌이라이프를 검색하시면 제 블로그 쉽게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

하트 누르시면 프로토, 승부패 적중하실꺼에요^^  다들 적중하세요^^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