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와 안하던 k리그를 분석하려고 하니까 산넘어 산입니다.

일단 1라운드에서 외국인 용병 말컹의 해트트릭으로 상주를 홈에서 3:1로 털어버린 2부리그에서 승격한 경남과 그리고 지난 시즌 2위로 마감하면서 afc 챔피언스리그까지 병행하고 있는 제주가 맞대결을 펼치게 됩니다.

이번경기 역시 이번시즌에 양팀에 대한 정보가 많이 없는 관계로 분석하는데 상당히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래도 매라운드 k리그 팀들의 특성을 파악해 본다는 재미로 경남 제주를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경남  제주  역대전적

제주가 6승 4무 4패를 기록하면서 역대전적에서 근소한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경남 홈에서는 2승 3무 2패를 기록하면서 이번 경기는 역대전적에서만 보았을 때 어떠한 결과가 나와도 이상할 것이 없는 경기가 되겠습니다!!

벌써부터 예측하기 어려운 k리그가 되겠습니다.

 

2)경남  제주 2017년도 성적

경남은 2017년 시즌 2부리그에서 24승 7무 5패 69득 36실점의 성적으로 1부리그로 승격한 팀이 되겠습니다.

우리나라 1부와 2부리그간의 차이가 얼마나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좋은 경기력을 유지하면서 1부로 올라온 것은 확실합니다.

반면에 제주는 17년시즌에서 19승 9무 10패를 기록하면서 리그 2위에 랭크되었던 팀입니다.

60득 37실점으로 안정적인 공수밸런스를 보였던 팀이네요.

뭐 작년 성적만 보았을 때는 제 생각에는 k리그는 강팀을 제외하고는 1부와 2부리그 상위권 팀이면 거의 전력이 차이는 없을 것이라고 생각되네요.

 

3)경남  제주 최근 흐름과 라인업

 

일단 경남의 경우 리그 개막전에서 상주를 홈으로 불러들여서 3:1로 꺽으면서 좋은 시즌 스타르를 끊었습니다.

하지만 좋지만 못한 것이 해트트릭을 하면서 팀의 승리를 이끈 용병 공격수 말컹이 퇴장을 당하면서 이번 경기에 나오지 못합니다.

17년도 2부리그에서 22골을 넣으면서 득점왕에 올랐던 주포공격수인데 이번경기에 나오지 못하면서 위태위태한 경남이 되겠습니다.

 

반면에 제주의 경우에는 이번시즌 afc 챔피언스리그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afc챔스조별예선에서 1승 2패를 기록하면서 리그 꼴찌에 머물러 있고..  개막전에서 서울 원정에서 0:0으로 비기면서... 그리 좋은 흐름을 가지지 못한 제주가 되겠습니다.

 

(출처 다음 스포츠 라인업)

서울과 1라운드 라인업입니다. 그래도 3월 6일 경기에서 패배하지는 했지만 마그노, 이창민, 진성욱이 골맛을 본 제주가 되겠습니다.

(출처 다음 스포츠 라인업)

1라운드에서 2부리그 득점왕 출신 (22골) 말컹이 3골을 넣으면서 상주를 털어버린 경남이 되겠습니다.   말컹 이외에는 어떤 공격자원이 있을지 궁금해 지네요.

 

4)경남 제주 승부예측

이 경기 역시 예측하기가 무지 힘듭니다. 하지만 간단하게 생각해 보려고 합니다.

경남의 경우 팀의 최고 득점 자원인 말컹이 퇴장으로 이번경기에서 나오지 못합니다.

다른 공격 루트가 분명이 있겠지만... 그래도 여기는 1부리그고 1부리그에서 적응하기에 팀의 주포가 없다면 어려움을 겪을 것은 분명한 것입니다.

반면에 제주는 현재까지 afc챔스에서 성적이 좋지는 못하지만... 1라운드에서 강팀 서울 원정에서 0:0으로 무승부를 거두었고 3월 6일 아챔스 경기에서 5:3으로 패배하였지만 공격자원이 골맛을 보았다는 점에서...

주포가 빠진 경남보다는 유리해 보입니다.

경남의 승리는 없을 것으로 보이며... 제주 승. 무 범주에서 들어 올것으로 보이는데...

조합하시거나 복수베팅 추천드립니다.

(k리그 파악하는 기간이 필요하니까 재미로 막 찍으셔도 되고... 일단 소액으로 관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구글 다음 네이버에서 능글능글곰돌이라이프를 검색하시면 제 블로그 쉽게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

하트 누르시면 프로토, 승부패 적중하실꺼에요^^  다들 적중하세요^^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