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018년 축구승무패 10회차 마감일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k리그는 처음부터 분석해보려고하니 혼돈이군요.

리그 10위 상주와 리그 11위 울산이 2라운드에서 만나게 됩니다.

양팀모두 1라운드에서 상주는 경남에게... 울산은 전북에게 패배하였네요. 패자끼리 만나게 되는데...

 울산 상주를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울산 상주 역대전적

 

 

일단 역대전적에서는 울산이 10승 3무 3패를 기록하면서 매우 우세한 전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울산 홈에서는 6승 1무 2패를 기록하면서 홈에서도 상주를 상대로 우세함을 기록하고 있네요.

역대전적만 본다면 별다른 이변이 없으면 울산 단통 승 각인가요?!

 

 

2) 울산 상주  17년도 성적

1라운드밖에 진행되지 않은 상황이다보니 양팀의 데이타가 없습니다. 그래서 작년 데이타를 참고해 볼까 합니다.

일단 울산은 17년도 시즌에 17승 11무 10패 42골 45실점을 기록하면서 리그 4위에 랭크되어있습니다. 나름 k리그 빅4팀이네요

반면에 상주는 8승 11무 19패 41골 66실점으로 리그 11위에 랭크되었네요;;;

뭐 상주는 군대간 선수들이 소속된 팀으로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전문 클럽팀에 비해서 훈련시설, 지원이 나쁘겠죠. 아마 다치지 않고 무사히 제대하는게 목표일껍니다 ㅋㅋㅋ

여하튼 17년도 성적으로는 울산이 앞선다고 볼수 있겠네요.

 

3)울산 상주 최근 흐름과 라인업

 

일단 전북은 18시즌 1라운드에서 전북 원정에서 2:0으로 졌습니다. 뭐 k리그는 전북 1강팀이니까 진거는 이해해줘도 되겠고...

 

울산은 아챔에 나가서 리그초반 많은 경기를 뛰었는데 최근 4경기에서 1승2무 1패로 전북은 원래 이길수 없는 팀이라 치고...

나름 선방하고 있습니다.  아챔에서는 3경기 7골 6실을 기록하면서 수비는 개판이지만 공격력은 좋은 편이네요.

외국 용병 오르샤 2골, 외국 용병 리차드 빈비트흘러 2골, 정재용 1골 등 나름 공격쪽에서는 골맛을 보고 있는 울산이 되겠습니다.

 

반면에 군바리 클럽 상주는 1라운드 경남 원정에서 말컹에게 해트트릭을 허용하면서 3:1로 패배하였습니다.

경남이 어느정도로 잘하는지 모르는 가운데 경남에게 패배하였기 때문에 뭐 최약체로 보셔도 될듯합니다.

그래도 상주는 간간히 이변을 만드는 도깨비팀이니까 조심해야겠습니다.

 

 

전적이 없어서 상주가 어떤팀인지 알수가 없는 상황이 되겠습니다.

 

[출저 다음 스포츠 라인업]

1라운드 전북전에서 울산의 라인업입니다. 오르샤, 정재용이 아챔의 골기록을 보면 나름 핵심 선수로 보입니다.

 

[출저 다음 스포츠 라인업]

 

군바리 부대 상주의 라인업입니다. 주민규선수가 1라운드 골맛을 보았네요.

 

 

4) 울산 상주 승부예측

데이터가 쌓여있지 않아서 이번경기 예측하기가 어렵네요. 하지만 쉽게 생각해보면...

일단 역대전적에서 앞서는 울산, 그리고 양팀모두 1라운드에서 패배하였지만 울산은 최강팀 전북에게 , 상주는 승격팀 경남에게 졌습니다.

그리고 울산이 아챔에서 나름 좋은 득점력을 기록한다는 점에서 승부는 울산 쪽으로 기울어 진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k리그는 믿을 만한 골잡이가 없습니다. 전력이 고만고만하다 이거죠.

충분히 무승부가 나올수 있기 때문에 승, 무 복수 베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구글 다음 네이버에서 능글능글곰돌이라이프를 검색하시면 제 블로그 쉽게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

하트 누르시면 프로토, 승부패 적중하실꺼에요^^  다들 적중하세요^^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