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홈에서 대구를 3:0으로 털어버린 포항과 원정에서 k리그 명문팀인 수원을 1:2로 털어버린 전남이 2라운드에서 승자끼리의 대결을 펼칩니다.

아~~ 데이터가 쌓여 있는 것도 아니고... 포항 전북 어떤 선수가 잘하는지 파악도 못했는데... 승자대결이라뇨~~

이번경기 상당히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며 전남 포항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전남 포항 역대전적

포항이 10승 9무 2패를 기록하면서 역대전적에서는 전남을 상대로 좋은 성적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전남 홈에서는 6승 4무 1패를 기록하면서 전남 홈에서 더 많이 전남을 학살한 포항이 되겠습니다.

역대전적만 본다면 포항 단통승?? 나오나요??

 

2)전남 포항 17년도 성적

전남은 17시즌 8승 11무 19패 53득 69실점을 기록하면서 리그 10위에 랭크되었네요;;; 흠 뭐 이리 골을 잘 넣는데 수비가 개판인가요...

판면에 포항은 15승 7무 16패로 64득 60실점을 기록했네요.

이게 k리그 분석하기 어려운 이유죠. 수비가 안정된 팀이 17년도 기준으로 전북과 제주가 35실, 37실점으로 최소 실점팀이네요.

k리그 감독님들이 어떤 생각을 가지고 팀을 운영하시는지는 모르겠지만... 거의 경기당 2골의 가까운 실점을 하면 뭐하자는 플레이인지 모르겠습니다 ㅋㅋㅋㅋ

다들 혼돈의 k리그로 빠져드실 껍니다 ㅋㅋㅋ

작년 성적으로 보면 그나마 포항은 이기는경기를 많이 했고 전남은 그러지를 못했네요

 

3)전남 포항 최근 흐름 라인업

전남은 이번시즌 개막전에서 강팀은 수원을 홈도 아닌 원정에서 1:2로 꺽으면서 이변을 연출 하였습니다.

그런데 이것을 잘생각해 봐야되는 것이... 전남은 작년 시즌에 골득실이 개판인 팀중에 하나였습니다. 그런팀이 과연 갑자기 강팀을 꺽었다고 연승을 이어갈 수 있을까요??

 

(1라운드만 진행되어서 정보가 없는 k리그가 되겠습니다)

수원이 개막전에서 아직 경기력이 올라오지 않아서 막무가내로 밀어부친 전남에게 패배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런 막무가내 밀어부치는 축구는 오래가지 않을것으로 보이네요.

 

반면에 포항은 이번시즌 개막전에서 대구를 홈에서 3:0으로 잡으면서 기분좋게 시작하였네요.

 


(출처 다음 스포츠 라인업)

 

외쿡 용병인 레오가말류가 2골, 김승대 선수가 1골을 넣으면서 믿고 쓰는 용병이 골맛을 본 상태입니다.

 


(출처 다음 스포츠 라인업)

전남은 용병 완델손, 그리고 윙백 최재현이 득점에 성공하였네요. 그렇지만 믿음이 가지 않는 전남이 되겠습니다.

4) 전남 포항 승부예측

 

1라운드 승자가 2라운드에서 맞대결을 펼칩니다. 뭐 데이터가 쌓여있지 않아서 뭐가 먼지 모르는 상태에서 승부를 예측하는 기분이네요.

일단 역대전적에서 포항이 전남 원정임에도 불구하고 매우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는 점...

그리고 17년도 성적으로 보았을 때 양팀모두 골득실이 안 좋은 팀인데... 그런 상황속에서도 포항이 이기는 경기를 더 많이 했다는 점..

전남이 수원을 이기기는 했지만.. 그것은 폼이 올라오지 않은 수원에게 거둔 승리였다는 점 ( 요건 제 개인 적인 생각입니다. ) 에서 볼때

이번 경기는 전남의 승리는 없어보입니다.

포항 승, 무 범주에서 나오는 경기라고 보시면 될듯한데...

너무 많은 돈 쓰지 마시고...k리그는 무승부가 무쟈게 많이 나오는 리그입니다.

k리그 들어온 첫 승무패 회차기도 하고 적은 금액으로 각팀 간보는 정도로만 즐겨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구글 다음 네이버에서 능글능글곰돌이라이프를 검색하시면 제 블로그 쉽게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

하트 누르시면 프로토, 승부패 적중하실꺼에요^^  다들 적중하세요^^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