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1라운드에서 나름 약체로 평가되는 인천을 홈에서 2:1로 잡은 강원과 17시즌에 리그 2위를 차지한 제주 원정경기에서 0:0으로 비기면서 나름 나쁘지 않은 스타트를 끊은 서울이 2라운드에서 맞붙게 됩니다.

이번경기는 일요일 4시에 펼치지는 경기로... 직관을 가 볼까 생각되네요 ㅋㅋㅋ

아직 같이갈 지인을 정하지 못한가운데...  서울 강원을 간단하게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서울 강원 역대전적

서울이 강원을 상대로 9승 2패를 기록하면서 역대전적에서는 우세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호라

서울 홈에서는 5승 1패를 기록하면서 홈에서 강원을 만나면 거의 이기는 경기를 보여주었네요.

역대전적만 보면 서울의 압승이 예상되네요

 

2)서울 강원 17시즌 성적

서울은 17시즌 16승 13무 9패 56득 42실점을 기록하면서 리그 5위에 랭크되었네요.

(그나마 서울 정도되면 공수 밸런스는 괜찮네요 )

반면에 강원은 13승 10무 15패 59득 65실을 기록하면서 승점 49점으로 6위에 랭크되었네요.

보니가 전북이 75점으로 우승, 그리고 제주, 수원, 울산, 서울까지 빅5팀으로 분류되는 k리그였네요 (17시즌 기준입니다)

 

3)서울 강원 최근 흐름과 라인업

뭐 일단 서울은 이번시즌 제주 원정에서 1무를 기록하면서 강팀 제주에게 패배하지 않았다는 것만으로도 나름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네요.

 

fc 서울 역시 아챔에 나가지 못했기 때문에 리그 초반에 경기가 많이 없다보니까 경기력을 파악하기가 어렵네요.

 

반면에 강원은 이번시즌 약체로 분류되는 인천을 홈에서 2:1로 잡으면서 역시 좋은 흐름으로 시즌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2라운드는 역대전적에서 밀리는 서울로 원정을 떠나게 되는 강원이 되겠습니다.

(출처 다음 스포츠 라인업)

1라운드서울의 라인업입니다. 서울 외쿡 용병 공격수 안델손이 1라운드에서 골맛을 보지 못하면서 아직까지는 불안한 서울의 시즌 스타트네요.

 

(출처 다음 스포츠 라인업)

 

강원의 1라운드 라인업입니다. 양 윙인 김승용과 그리고 외쿡 용병 제리치가 득점에 성공한 강원이 되겠습니다.

수비쪽에 외쿡 용병 2병이 포진되면서 왠지 믿음이 가는 전남이 되겠네요. 그리고 이근호 선수가 윙백으로 나오는데... 다음 스포츠 라인업 맞는거겠죠??

 

4)서울 강원 승부예측

오호라 강원에 이근호 선수가 있고... 서울에는 박주영 선수가 있다보니 직관가봐도 재밌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뭐 일단 이번경기 역시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지난 시즌 성적과 역대전적에 의존할 수 밖에 없네요.

역대전적에서 서울이 강원에게 강하고...  17시즌에 서울까지 빅5의 위용을 그리고 빅5팀이 아닌 강원가는 격차가 상당히 많이 벌어진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만큼 전력이 서울이 더 좋다는 이야기가 되겠는데... 

아직 1라운드만 치뤄진 상태이기 때문에 역대전적을 신뢰해 볼까 합니다.

강원이 서울 홈에서 승리하는 것은 어려워 보이고.. 서울 승, 무 범주에서 나올 것으로 예상되는데...

문제는 서울이 아직 골맛을 보지 못했기 때문에... 강원을 쉽게 이기지는 못할 것으로 보입니다.  승, 무의 범주로 들어가시면 될것으로 보이네요.

 

구글 다음 네이버에서 능글능글곰돌이라이프를 검색하시면 제 블로그 쉽게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

하트 누르시면 프로토, 승부패 적중하실꺼에요^^  다들 적중하세요^^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