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의외로 18시즌 k리그에서 2라운드까지 진행된 가운데 포항이 리그 1위를 달리고 있네요..

리그 1위 포항과 리그 7위 수원이 3라운드에서 수원 홈에서 경기를 펼칩니다.

포항이 깜짝 선전인지... 아니면 리그초반 꾸준한 강세를 이어갈 것인지...

이번경기는 2018년 축구승무패 11회차에 배정된 경기로 수원 포항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수원 포항 역대전적

 

수원이 10승 8무 9패를 기록하면서 역대전적에서는 거의 대등한 기록을 가지고 있네요.

그렇다는 얘기는 승, 무, 패가 다 나올 수 있다는 얘기인데...

수원 홈에서는 7승 2무 4패를 기록하면서 홈에서는 약간 전적에서 앞서는 수원이 되겠습니다.

역대전적만 본다면 수원... 최근 흐름을 본다면 포항이 우세한 경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2)수원 포항  팀내 에이스

 

 

일단 포항이 리그 2연승을 기록하고 있는데... 거기에는 브라질 공격수 레오 가말류 선수가 잘해주고 있습니다.

1라운드 대구전에서 2골을 넣으면서 팀의 승리에 기여하였고... 2라운드 전남 원정에서도 좋은 포스트 플레이를 펼치면서 공격적으로 위협적인 모습을 보여준 레오 가말류가 되겠습니다.

 

반면에 수원은 원래 fc 서울에서 오랜 세월뛰었던 데얀을 영입하면서 데얀이 에이스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주중 펼쳐진 상화이 선화 원정 경기에서 선제골을 넣으면서 결승골이 되었습니다.

나이는 많지만 결정력 만큼은 확실한 데얀이 되겠습니다.

 

3)수원 포항 최근 경기 흐름, 홈 원정 성적

 

수원은 현재 홈에서는 1패, 원정에서는 1승을 거두고 있습니다.

 

 

아챔성적까지 최근 6경기의 흐름을 보자면 아챔 + 리그 홈에서 3경기 1무 2패로 홈에서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고

원정에서는 아챔 + 리그 3경기에서 3연승을 달리고 있습니다.

홈팀이 공격적으로 나올 때 수비적으로 나서다가 선제골을 때려넣고 승리하는 수원이 되겠습니다.

홈에서는 거지같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는데...... 흠,... 변수가 될것으로 보입니다.

 

 

반면에 포항 스틸러스는 홈 1승, 원정 1승을 기록하면서 리그 2연승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1라운드 대구를 홈에서 탈탈탈 털어버리고...

2라운드 전남 원정에서도 세트피스로 선제골을 넣고 1:3으로 앞서가다가 막판에 한골을 허용하면서 2:3으로 패배한 포항이 되겠네요.

포항의 라인업을 살펴보면

 

(1라운드 라인업. 출처 다음 스포츠  (하지만 믿을 수 없습니다)

 

(2라운드 포항 라인업, 역시 스포츠는 스포티비죠!! 정확한 라인업으로 보입니다)

레오가말류를 필두로 레오가말류 2골, 수비수 하창래 1골, 윙백 강상우 1골 (약간 뽀록 인생골) , 교체 출전 제테르손 1골, 미드필더 에이스로 보이는 김승대 1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루트에서 골이 터져나오는 포항이 되겠고 세트플레이 + 얼리크로스로 레오가말류가 떨궈주는 플레이가 좋습니다.

체력적으로도 리그만 뛰고 있기 때문에 아챔을 병행하고 있는 수원보다는 앞서보입니다.

 

 

(1라운드 수원 라인업)

 

(2라운드 수원 라인업)

반면에 수원은 데얀이 나이가 많은 관계로 로테이션으로 돌리고 있고

현재 윙백 이기제 1골, 임상협 1골, 바그닝요 1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3라운드 이후로 A매치 기간으로 선수들에게 휴식이 부여 될것으로 보입니다.

 

4) 승부예측

2018년 축구승무패 10회차에서 K리그는 이변이 많이 발생하면서 역시 K리그 라는 혼돈의 명성을 보여주었습니다.

아직까지는 리그초반이고... 팀들이 컨디션과 전술적으로 완벽해 지지 못했기 때문에...

경기를 예측하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일단 이번경기를 예측해 보면...

포항은 17시즌에 15승 7무 16패를 기록하면서 극과극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뭐 잘풀리면 이기고... 그렇지 못하면 패배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데요..

현재 수원은 아챔을 병행하면서 리그에만 집중하기 힘든 상황이고... 포항은 리그 초반 새로운 이적생들이 스타일이 파악되지 않은 가운데... 좋은 성적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수원 홈에서 역대전적이 7승 2무 4패인 것, 그리고 17시즌에 포항이 이기거나 지는 경기 패턴이였다는 점에서...

이번경기는 수원이 홈에서 승리를 거두거나.. 기세가 좋은 포항의 공격을 막지 못해서 패배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포항 승 , 패의 범주로 들어가시면 적중될 것으로 보이며... 총알이 적으신 분들은 좋아하는 팀을 찍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구글 다음 네이버에서 능글능글곰돌이라이프를 검색하시면 제 블로그 쉽게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

하트 누르시면 프로토, 승부패 적중하실꺼에요^^  다들 적중하세요^^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