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지난주에는 프리미어리그가 fa컵 경기가 많다보니 거의 경기를 하지 않았고... 이번주는 a매치 주간이라 심심했는데...

토욜일 저녁 11시에 대박 매치가 열립니다.

그건 바로 피파랭킹 24위 북아일랜드와 경기를 펼친다는 겁니다!!

뭐 최근 한국 축구 대표팀은 약체와 경기를 하면서 보여주기식 승리와 무승부를 기록해왔는데요..

공격수가 없어서 선제골을 넣는다면 충분히 잡을 수 있지만... 그래도 유럽에서 강한 북아일랜드와 경기를 하네요.

한국이 꾸준히 좋은 성적을 이어가면서 월드컵에 대한 기대를 높힐지...

아니면 유럽의 높이와 파워에 밀리면서 된통 욕을 먹을지

간단하게 북아일랜드 한국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북아일랜드 한국 역대전적밑 최근 흐름

최근 몇년간의 데이터를 보면 한국과 북아일랜드가 맞대결한 것을 찾아볼 수가 없네요.

뭐 한국 축구 대표팀은 안방 호랑이이기 때문에 유럽원정을 잘 가지 않죠..

그래서 만나지 못한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북아일랜드는 피파랭킹 24위팀으로 최근 5경기에서는 1승 1무 3패를 기록하면서... 흐름이 좋은 편은 아닙니다.

월드컵 유럽 조별예선에서 독일에 이어 2위를 기록하면서 플레이 오프에 진출 했지만... 스위스에서 패배하면서 월드컵 진출을 아쉽게 실패하였습니다.

하지만 만만히 봐서는 안되는 것이 월드컵 조별예선에서 10경기 17골 6실점만을 기록하면서 탄탄한 수비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꾸역승을 잘하는 북아일랜드가 되겠습니다.

 

 

반면에 한국은 최근 5경기에서 4승 1무를 기록하면서 매우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96 장신 공격수 김신욱이 헤더로 연속골을 기록하면서... 확실한 옵션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경기에서는 손흥민이 출전합니다!!

 

국가대표만 오면 작아지는 손흥민이 과연 이번경기에서는 좋은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네요.

 

 

 

3) 북아일랜드 전격 분석하기!!!

 

 

일단 북아일랜드는 월드컵 조별예선에서 1강 독일에 밀려서 2위를 차지했지만... 플레이오프에서 스위스에게 패배하면서 아쉽게 월드컵 진출에 실패하였습니다.

10경기에서 6골만 실점하였는데... 독일에게 3:1로 패배하였으니까 거의 경기당 골을 먹지 않은 북아일랜드가 되겠습니다.

 

 

 

북아일랜드의 최근 라인업입니다.  공격이 약점인 팀답게 공격수가 일단 듣보잡선수네요.

하지만 센터백만큼은 좋네요. 조니 에반스와 가레스 맥컬리가 센터백을 보고 있습니다.

 

 

믿을 만한 공격수가 없다보니 센터백인 조니 에반스가 세트피스에 가담해서 우겨 넣거나... 윙백이 득점을 하기도 합니다.

그래도 최전방에서 득점에 성공하기도 하는 것으로 보이네요.

 

스타플레이어는 없지만... 수비가 좋고 끈끈한 조직력을 가진 북아일랜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4)북아일랜드 한국 관전 포인트

 

a) 김신욱이 피파랭킹 24위 북아일랜드 수비를 뚫을 수 있을까?

이 경기는 최근 신태용 감독이 밀어부치고 있는... 그리고 최근 폼이 좋은 김신욱 선수가 유럽 수준급 수비를 가진 북아일랜드를 뚫냐 못 뚫냐가 되겠습니다.

뚫는다면 월드컵 무대에서도 김신욱 선수가 자신감을 얻어서 좋은 활약을 펼칠수 있겠지만...

그렇지 못한다면 폼이 저하될 우려가 있겠죠..

 

b) 손흥민 국가대표에서 날아다닐수 있나?

토트넘에서는 날아다니지만...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에만오면 작어지는 손흥민입니다.

이유는...

일단 손흥민은 원톱형 스트라이커가 아닙니다. 최근에 해리케인이 부상당하자 원톱으로 나왔는데 아무것도 못했죠.

즉 손흥민은 빠른 스피드를 이용하면서 사이드 돌파를 선호하는 스타일인데...

토트넘에서는 막을 선수가 많죠. 해리케인, 델리알리, 에릭센... 그리고 손흥민

하지만 국대에서는 막을 선수가 없습니다.  손흥민이 제일 잘하기 때문에 손흥민 위주로 막으면됩니다.

그래서 국대에서는 손흥민이 못하는겁니다. 이번 경기에서 신태용 감독은 전술적으로 손흥민을 잘 사용할 수 있을까요???

 

5)북아일랜드 한국 승부예측

자 이제 선택의 시간이 다가왔습니다. 토욜 저녁에 다행히 국내팬들 보라고 11시 경기로 잡아 놓았거든요.

이 경기를 보면서 즐기고 프로토도 적중하고 싶은데...

일단 경기를 치루는 곳이 한국이 아닌 중립국가라는점에서 안방 호랑이 버프가 사라질 예정입니다.

원정에서 한국축구는 상당히 잘 지죠..

그리고 일단 지난 자메이카전에서 2골이나 실점하면서 무승부를 기록했다는 점에서..

신태용호의 수비력은 확실히 문제가 있어보입니다.

결국에는 이번경기 원정기기고 한골이상은 먹을것 같네요.

그렇다면 한국이 승리하려면...

 

a) 김신욱 득점 패턴이 과연 정상급 팀에도 먹히는가! (조니 에반스 맥컬리가 있죠)

b)손흥민이 국대에서 이번에는 힘을 발휘할 수 있는가!

가 되겠습니다.


여기서 선택을 하셔야 될것 같습니다.

김신욱, 손흥민이 통한다면 한국은 최소 지지는 않을 겁니다.

하지만 김신욱 손흥민이 막힌다면 골 넣을 선수가 없죠. 질겁니다.

그래서 저는 북 아일랜드 승, 무 보고 있습니다.

선택을 잘하셔서 이번 경기 재미 보시길 바랍니다.

 

 

구글 다음 네이버에서 능글능글곰돌이라이프를 검색하시면 제 블로그 쉽게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

하트 누르시면 프로토, 승부패 적중하실꺼에요^^  다들 적중하세요^^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