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올해 잦은 지진으로 훈련할 시설이 마땅치 않을 것으로 여겨지는 포항과... 공장밀집단지로 돈 많이 버는 동네 축구팀 울산이 현재 순위가 뒤바뀐것같네요.

포항의 지진의 아픔을 축구로 승화시키려는 것인지 리그 초반부터 2승 1무를 달리면서 리그 3위에 랭크되어있습니다.

반면에 울산은 이번시즌 너무 스타트가 좋지 못하네요. 3연패를 당하면서 꼴찌.. 그리고 리그에서 1골도 득점하지 못했습니다.

흐름이 좋은 팀과 흐름이 최악의 팀이 만나게 되는 대결인데... 이번경기 쉽게 풀릴까요??

2018년 축구승무패 12회차에 배정된 포항 울산 경기를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포항 울산 역대전적

포항이 7승 7무 11패를 기록하면서 역대전적에서는 울산에게 밀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포항 홈에서 3승 2무 6패를 기록하면서 울산에게 밀리네요.

2017시즌에도 울산이 2승 1무를 기록하면서 포항을 상대로 강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역대전적대로간다면 이번경기 꼬일것 같네요.

 

2)포항 울산 최근 흐름

 

포항의 경우 이번시즌 홈에서 1번의 경기를 했는데..

대구를 홈에서 3:0으로 잡으면서 홈에서 좋은 스타트를 끊었습니다.

 

최근 3경기에서는 2승 1무를 기록하면서 좋은 성적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약체 대구를 홈에서 잡고 2라운드 전남 원정에서 전남을 잡으면서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네요. 3라운드에서는 수원에게 무승부를 거두었지만.. 선제골을 넣고 거의 다 잡은 경기였다는 점에서 최근 경기력은 상당히 좋은 포항이 되겠습니다.

 

반면에 울산의 경우는 이번시즌 3경기에서 모두 패배하였습니다.

홈에서 2전 2패, 원정에서도 1전 1패를 기록하면서 최악의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문제는 지는 과정이 득점에 성공하지 못하고 깔끔하게 영패를 당했다는 점입니다.

 

 

 

 

전북에게 1라운드에서 2:0패, 2라운드 홈에서 상주에게 0:2패( 이게 충격이였죠)

그리고 다시 홈에서 제주에게 0:1로 패배한 울산이 되겠습니다.

최악의 흐름을 보여주는 울산이 되겠습니다.

 

3)포항 울산 최근 경기 라인업

 

 

포항은 3라운드까지 7골 3실점을 기록하면서 나름 좋은 골득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경기당 2골을 넣었고 경기당 1실점을 했다고 볼 수 있겠네요.

포항은 외국인 용병 레오가말류가 2골을 넣으면서 제 몫을 해주지만..

그 밖에도 수비수의 공격가담으로 인한 득점이 좋은 팀입니다.

센터백, 하창래, 김광석이 3라운드에 만에 골맛을 보았고.  윙백 강상우 역시 골맛을 보았습니다.

다양한 루트에서 득점을 만들어 내는 포항이 되겠습니다.

반면에 울산의 경우 3라운드 제주와의 홈경기에서

센터백 리차드 퇴장;; 그리고 교체 출전한 김승준도 퇴장당하면서 최악의 상태입니다.

센터백 리차드가 수비도 해주고 afc 에서는 골도 넣어주는 선수인데... 공백이 있어보이는 울산이 되겠네요.

 

4)포항 울산 승부예측

 

이번시즌 흐름상에서는 포항이 압도적으로 우세하고... 역대전적에서 보았을 때는 울산이 유리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울산이 처한 상황이 역대전적만으로 이번경기에서 유리하게 적용되기는 힘들어 보입니다.

일단 리그에서 3라운드까지 진행되는 가운데... 득점이 0이라는 점... 그리고 센터백 리차드와  김승준도 퇴장당하면서 이번경기 나오지 못할 것이라는점...

그리고 포항이 이번시즌 흐름이 매우 좋고 공격쪽에서 득점이 나오는게 아니라 수비쪽에서도 득점이 나온다는 점에서....

이번경기에서 울산의 승리는 없어보입니다.

포항이 이길 확률이 높은 경기로 보여지나... k리그는 혼돈의 리그인걸 아실껍니다.

이런 상황에서 충분히 무승부가 나올 가능성.... 심지어 울산이 이겨도 이상하지 않는 것이 k리그죠...

그래도 울산이 상황이 너무 좋지 않아서 울산 승은 없을 것 같고...

승, 무 범주에서 선택하시면 적중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구글 다음 네이버에서 능글능글곰돌이라이프를 검색하시면 제 블로그 쉽게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

하트 누르시면 프로토, 승부패 적중하실꺼에요^^  다들 적중하세요^^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