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3일날 11시에 열린 북아일랜드와 평가전에서... 역시 안방을 벗어난 안방호랑이가 마땅한 공격수가 없는 북아일랜드를 상대로 2:1로 역전패하였습니다.

 

제 예상대로 김신욱이 수비 잘하는 북아일랜드 수비에게 고전할 것으로 보았는데...

왜 슬픈 예감은 꼭 적중하는지...

그리고 손흥민은 국대에서는 서포트해줄 선수가 없죠... 그리고 최전방에서 수비를 끌어댕기는 공격수가 필요한데... 김신욱으로는 부족해 보였습니다.

(한국 승 없다고 예측했는데... 회식하느라 베팅 자체를 못했습니다 아 살려주세요)

뭐 여하튼 수요일 새벽 3시가량에 레반도프스키가 있는 폴란드와 한국이 평가전을 펼치게 됩니다.

해외배당에서는 폴란드승 1.72/  무승부 3.5/ 한국승 5;;;를 주었습니다.

한국이 거의 이기지 못할 것이라고 보고 있는 가운데...

폴란드 한국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폴란드 한국 역대전적

2002년 월드컵에서 그떄 당시에는 폴란드 흑인 공격수 올리사데베 (맞나요 정확히는;;) 있었는데 우리가 홈에서 2:0으로 탈탈 털어버렸던 기억이 납니다.

(홈 버프의 위대함입니다 이게 바로)

여하튼 그 이후에 2011년에 폴란드와평가전을 했었고 2:2 로 무승부를 기록하였네요.

그때는 축구천재 박주영이 2골을 넣으면서 비긴 경험이 있습니다.

역대전적으로는 이번경기는 거의 의미가 없다고 봐도 무방하겠습니다.

 

2) 폴란드는 어떤팀인가? 전격분석

 

일단 폴란드는 이번 러시아 월드컵 조별예선에서... 덴마크, 루마니아, 몬테네그로 등 조편성이 잘되면서... 10경기에서 8승 1무 1패 28득 14골을 기록하면서 러시아월드컵 본성에 직행하는 팀입니다.

일단 폴란드는

 

현재 완성형 공격수로 뽑자면 해리케인, 그리고 레반도프스키가 폼이 가장 좋은데...

그 무시무시한 레반도프스키가 소속된 국가입니다.

이번시즌 리그에서 23득 1어시를 기록하면서 확실한 지원만 있다면 어떤 위치에서도 골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컨디션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 밖에 포지션에는 도르트문트의 윙백 피스첵, 그리고 기타 등등이 있는데...

선수 네임드에서는 많이는 없지만 탄탄하게 내실을 가진 폴란드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3) 폴란드 한국 최신 라인업

 

 

일단 폴란드의 경우 네림드로만 봤을 떄는 레반도프스키의 원맨팀이라고 해도 이상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폴란드 대표팀 선수들이 이름이 유명하지 않아서 그렇지...

주는 느낌은 호날두가 포르투칼에서 혼자 하드캐리하는 것처럼 레반도프스키가 하드캐리하는 느낌입니다.

 

10경기에서 14실점을 기록하면서 뭐 수비력은 그리좋아 보이지 않네요

 

 

반면에 한국의 23일 북아일랜드전의 라인업입니다.

야심차게... 유럽파가 합류하면서... 좋은 결과를 기대하였으나...

역시 수비적으로 집중력을 잃어버리면서... 선제골로 앞서갔음에도 불구하고 역전패를 당하였습니다.

전북의 수비수 3명 김진수, 김민재, 이용 걍 기용한거 같은데... (전북 이번시즌 수비력 안 좋은데... 걍 전북이라 믿고 쓰셨나요 신태용 감독님??)

탑급 공격수가 없는 북아일랜드에게 탈탈 털렸네요.

 

 

 

그리고 김신욱과 손흥민이 봉쇄되면서....  패배하였습니다. 

권창훈에게 깜짝 패스가 들어가면서 다득점을 기대하였지만... 뭐 아쉽네요...

국대에서 손흥민을 잘 사용하려면 맞춤 전술을 짜야되는데...

우리나라에는 해리케인, 델리 알리가 없기 떄문에... 손흥민을 어떻게 살릴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4)폴란드 한국 승부예측

 

승부예측의 시간이 다가왔습니다.  일단 한국이 북아일랜드전에서 수비적으로 문제점을 드러냈죠.

선수들이 수비집중력이 떨어져보입니다...

북아일랜드는 조직력으로 승부하는 팀이고... 탑급의 공격수가 없는팀입니다.. 그런팀에게 발렸으니...

현재 세계최고급의 레반도프스키를 우리 수비가 막을수 없을 거 같습니다.

그렇다면 수비적으로 실점을 허용할 것은 뻔하니까 우리가 득점을 얼마나 많이 넣느냐인데...

일단 북아일랜드보다 폴란드가 수비력이 약한팀이기만...

그래도 우리한테 2골이상을 허용할 것같지는 않네요.

신태용감독님께는 미안하지만 한국승은 없어보입니다.

폴란드 승무로 하시면 재미 보실 것으로 보입니다.

 

 

구글 다음 네이버에서 능글능글곰돌이라이프를 검색하시면 제 블로그 쉽게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

하트 누르시면 프로토, 승부패 적중하실꺼에요^^  다들 적중하세요^^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