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이번시즌 3승 1무로 아직까지 패배를 당하지 않은 포항과.. 그리고 인천 원정에서는 패배하였지만.. 그 후로 2연승을 달리고 있는 전북이 맞대결을 펼칩니다.

k리그 승무패 때문에 챙겨보고 있는데... 이번 시즌 k리는 재미있는듯합니다.

뭐 승무패 즐기는 사람으로써 봐야지 어떡하겠습니까 ㅋㅋㅋ

2018년 축구승무패 13회차 k리그 최고의 빅매치 포항 전북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포항 전북 역대전적

양팀은 역대전적에서 11승 5무 11패를 기록하면서 동률을 이루고 있습니다.

포항 홈에서는 4승 4무 4패를 기록하면서 동률을 이루고 있습니다!!

빅매치 아니랄까봐 역대전적에서도 전혀 승부를 예측할 수 없는 경기가 되겠네요!!

 

2)포항 전북 최근 흐름

 

포항은 이번시즌 홈에서 2전 2승, 원정에서는 1승 1무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홈에서는 대구와 울산을 꺽으면서 2연승, 원정에서는 전남에게 어렵게 2:3승, 그리고 수원과 무승부를 기록하였네요.

성적은 좋은데 승리하는 과정에서 약체로 뽑히고 흐름이 좋지 못한 대구와 울산을 꺽은 포항이 되겠네요.

이번시즌 처음 k리그에서 강팀다운 전북을 만나게 되는 포항이 되겠네요.

 

반면에 전북은 홈에서 3전 3승, 그리고 원정에서는 1전 1패를 기록하면서 홈과 원정의 성적이 극과극을 달리고 있습니다.

 

 

홈에서는 울산, 서울, 상주를 꺽었고... 원정에서는 무고사 쿠비의 인천에게 패배하였습니다.

아직까지 2018시즌에서 흐름 좋은 강팀을 만나지 못한 것도 전북도 마찬가지가 되겠네요.

 

3)포항 전북 최근 라인업

주중에 펼쳐진 가시와 레이솔 원정 경기에서의 라인업입니다.

4라운드 상주와의 홈경기 라인업입니다.  확실히 afc 챔스에 집중하느라고 리그와 아챔의 선발이 다른 전북이 되겠습니다.

 

 

포항의 라인업입니다.  포항은 다양한 포지션에서 득점이 나오고 있고... 용병 레오가말류 2골, 그리고 김승대 2골, 정원진 1골 그리고 채프만이 2개의 어시스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득점 루트가 다양하기 때문에 4경기에서 9골을 득점하면서 리그에서 팀 득점 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4)포항 전북 승부예측

캬~ 이경기는 이번주 일요일 오후 2시에 펼쳐집니다.

경기를 단순히 보기만 한다면 상당히 흥미로운 경기가 되겠지만... 이 경기를 분석을 하자니...  상당히 어렵네요.

일단 이번경기에서 승리하는 팀은 좋은 기세를 이어갈 것이고 패배하는 팀은 약점이 드러나면서 이 후 경기 고전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일단 역대전적은 동률이기 때문에 의미가 없고... 체력적으로는 리그만 뛰고 있는 포항이 유리해보입니다.

흐름으로 보았을 때는 양팀 모두 좋기 때문에 우열을 가릴수가 없어보입니다.

그렇다면 수비적인 관점에서 접근해보고싶은데... 양팀모두 득점력이 좋은 팀이기 때문에 큰 차이가 없겠지만.. 포항의 경우 개막전 최약체 대구를 무실점으로 꺽은 것을 제외하고는 모두 실점하였습니다.

전북과 포항은 4골 실점하였지만.. 전북은 리그 초반 인천의 전력이 다 드러나지 않은 상태에서 지면서 3골을 실점하였습니다.

그 이후에는 서울에게 실점한 것을 제외하고 2경기 연속 무실점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수비력 차이에서 전북이 앞선다고 보고... 전북의 승, 무의 범주로 들어 올것으로 보이네요.

 

 

구글 다음 네이버에서 능글능글곰돌이라이프를 검색하시면 제 블로그 쉽게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

하트 누르시면 프로토, 승부패 적중하실꺼에요^^  다들 적중하세요^^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