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케이리그 7라운드에서 홈에서 말컹의 경남을 2:1로 털어버리면서 2연패를 탈출한 포항과.... 수원원정에서 또다시 패배하면서 연승 행진이 끊어져버린 상주가 8라운드 맞대결을 펼칩니다.

k리그는 꼬이면 올 무승부... 쉬우면 올 승패가 갈리는 가운데...  이번2018년 축구승무패 15회차에 배정된 이경기는 어떻게 될까요???

포항 상주를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포항 상주 역대전적

포항이 상주를 상대로 10승 1무 4패를 기록하면서 역대전적에서는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포항이 홈에서 5승 1무 3패를 기록하면서 홈에서 약간의 우세를 점하고 있습니다.

역대전적도 상주의 이번시즌 성적처럼... 상주가 경기가 잘 풀리면 승리하고... 그렇지 못하면 패배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네요.

상주는 케이리그의 도깨비팀의 역할을 톡톡히 하는 것 같습니다.

 

2)포항 상주 최근 흐름

포항은 이번시즌 홈에서 3승 1패를 기록하면서 홈에서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포항은 홈에서 대구, 울산, 경남에게 승리하였고... 우승후보 0순위 전북에게는 패배하였습니다.

 

 

최근 5경기에서는 2승 1무 2패를 기록하였는데... 2연패 후에 강한 경남을 상대로 승리를 거두면서 좋은 흐름을 되찾은 포항이 되겠습니다.

 

반면에 이번시즌 홈 구장 공사로 인해서 7라운드까지 원정경기만 뛰고 있는 군바리부대 상주는 원정에서 2승 1무 4패를 기록하면서 뭐 약팀 치고는 좋은 성적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원정에서 울산과 인천에게 승리를 거두었고...  최근 5경기에서는 1승 1무 3패를 기록하였네요.

상주는 이번시즌 도깨비 팀역할을 하고 있는데... 보통 유럽축구를 보면 원정에서 승리를 거두기 슆지 않은데... 리그 초반 득점이 터지지 않는 울산을 잡았고...

그리고 최근에 무고사는 꾸준히 활약해 주고 있지만 수비진이 무너지면서 계속패배하는 인천에게도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일단 선제골을 넣으면 100% 승리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3)포항 상주 최근 라인업

 

 

경남을 홈에서 2:1로 털어버린 포항의 라인업입니다. 말컹 vs 레오가말류 대결로 화제가 되었던 경기였는데... 레오가말류가 2골을 넣으면서 말컹에게도 승리,

팀도 승리하였네요.

 

상주상무의 라인업입니다.

상주는 일단 선제골을 넣었을때 100% 승률을 보여주고 있는데...

수원에게 2골을 내주고 김호남이 득점에 성공하면서 영패는 면했습니다.

선제골 넣고 이긴다는 것은... 선수비 후역습 전술을 구사한단 이야기인데...

군바리 정신으로 무장한 상주가 되겠습니다.

 

4)포항 상주 승부예측

일단 최근 흐름을 보자면...

포항은 7라운드 경남과 대결에서 공격이 강한 두팀이 수비는 뒷전으로 화력대결을 펼친결과 포항이 승리하였습니다.

그리고 포항은 홈에서 이번시즌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죠.

상주는 7경기 모두 원정경기인데... 탄탄한 수비를 바탕으로 선제골을 넣으면 패배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쉽게 생각하자면... 포항이 단통으로 승을 가져갈 수도 있을 것이라고 보이지만...

포항이 홈에서 이긴 상대는 최약체 대구, 그리고 득점 터지지 않을때 울산, 그리고 약점이 드러난 말컹이 막히고 있는 경남입니다.

상주는 약팀이기 때문에 공격적인 전술보다는 선수비하고 역습 전략을 펼칠것이기 떄문에... 상주가 만약 선제골 득점에 성공한다면 이번경기는 이변이 일어날 가능성도 충분히 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포항이 홈에서 강하고.. 최근에 흐름이 좋고... 레오가말류고 잘해주고 꾸준히 다른 루트로도 득점이 터지는 팀이기 때문에....

홈에서 패배할 확률은 가장 낮아보입니다.

결국에는 포항의 승, 무 범주에서 선택하시면 될듯합니다.

2018년 축구승무패 15회차 난이도가 쉽게 풀린다면 포항 승, 꼬인다면 무승부 나올 겁니다.

 

 

구글 다음 네이버에서 능글능글곰돌이라이프를 검색하시면 제 블로그 쉽게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

하트 누르시면 프로토, 승부패 적중하실꺼에요^^  다들 적중하세요^^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