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꾸역꾸역 승을 따내면서 어느새 2위에 랭크된 수원과 그리고 꾸역꾸역 패배하면서 리그 9위까지 떨어진 인천이 8라운드에서 맞대결을 펼치게 됩니다.

흐름이 좋은 수원이 홈경기라면 쉽게 경기가 끝났을것으로 보이는데...

인생은 쉬운게 없죠... 인천 홈에서 경기가 펼쳐집니다.

2018년 축구승무패 15회차에 배정된 경기인데..  인천 수원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인천 수원 역대전적

인천이 수원을 상대로 3승 8무 11패를 기록하면서 역대전적에서는 밀리고 있습니다.

인천 홈에서는 3승 5무 3패를 기록하면서 홈에서는 대등한 경기를 보여주었네요.

역대전적으로만 본다면 이번경기 승,무,패 어떤 결과가 나와도 이상할 것이 없는 경기가 되겠습니다.

 

2) 인천 수원  최근 흐름

 

 

인천은 이번시즌 홈에서는 1승 2무 1패, 원정에서는 1무 2패를 기록하면서 그나마 홈에서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7라운드동안 1승만을 기록하면서 승리를 챙기기 어려운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홈에서 전북에서 승리, 대구, 전남에게 무승부, 그리고 상주에게 패배하면서 들쑥날쑥한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는 인천이 되겠습니다.

 

최근 5경기에서는 3무 2패를 기록하면서 3무후에 2연패를 기록하면서 흐름이 썩 좋은 편은 아닙니다.

전북을 홈에서 잡아냈을 때만해도 인천에게 많은 기대감이 갔던 것은 사실인데요...

그 후에 3무 (무고사 2경기 결장) 그리고 2연패를 기록하면서

공격은 무고사가 꾸준하고 득점을 해주고 있는 상황이지만.. 수비력에서 문제점을 보이고 있네요.

흐름이 좋지 못할 당시의 서울에게 선제골을 내주면서 끌려가다가 무승부,

그리고 무고사가 2골을 넣으면서 홈에서 전남을 잡는듯하였으나... 종료직전 동점골 허용...

상주와경기에서도 종료직전 결승골 허용...

제주와 원정경기에서는 초반 인천페이스로 흘러가다가 선제골 내주고 무자비하게 털린 인천이 되겠습니다.

수비집중력에서 문제점을 보이는 인천이 되겠습니다.

 

반면에 수원은 이번시즌 원정에서는 3전 3승을 거두면서 원정에서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원정에서 강원, 제주, 대구를 잡으면서 3연승을 달리고 있는데... 7 경기에서 6실점만을 허용하면서 단단한 수비를 바탕으로 데얀이 순도 높은 결승골을 잘 넣고 있습니다.

 

최근 5경기에서는 3승 1무 1패를 기록하면서 3연승 행진을 달리고 있습니다.

흐름상 보았을 때 수원이 연승행진에... 그리고 인천이 수비문제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수원이 유리해보이는데...

문제는 수원은 주중에 열린 아챔 경기에서 주전들을 대거기용하면서 체력적인 문제를 보일 것이라는 점입니다.

 

3) 인천 수원 최근 라인업

 

 

 

수원의 최근 리그 아챔 라인업입니다. 수비수와 최전방에 한자리를 제외하고 동일한 라인업을 구성하였고... 아챔에서 일본 원정에서 승리하면서 다음 라운드에 진출하였는데...  분명 체력적으로 문제를 보일 것같은 수원입니다.

 

반면에 인천의 7경기에서 선제골을 넣은 경기가 2경기밖에 없을 정도로 수비력에 문제가 있어보입니다.

공격쪽에서는 아길라르, 문선민, 무고사, 쿠비의 4각편대가 위협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4명이 공격적 재능이 있다보니... 수비적으로 가담하지 않으면서

수비쪽에 문제점을 노출 시킨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에 흐름이 좋지 못하면서 어느정도 약점이 노출된 인천인데... 이번경기에서 보완을 했을지는 의문입니다.

 

4) 인천 수원 승부예측

인천홈에서 역대전적에서는 대등하고... 최근 흐름에서는 수원이 앞서고... 인천은 수비적으로 문제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수원쪽으로 기우는 경기인데...  수원에게 유일하게 불리한 점이 있다면...

수원이 주중 아챔을 일본 원정 뛰고 왔기 떄문에 체력적으로 문제가 분명 있을 것이라는 점입니다.

수원은 아챔을 뛰고온 다음 경기 4경기에서 1승 2무 1패 (전남전 패, 약체 대구 승, 포항 서울 무)를 기록하면서 기록적으로도 충분히 아챔 후에 좋지 못한 성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18년 축구승무패 14회차에서는 k리그 경기가 너무 쉽게 풀리면서 너무 많은 1등을 배출했었는데...

이번경기에서는 아챔 후 경기이기도 하고 강팀들의 승리가 쉽게 나오지 못할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인천의 승리 확률이 가장 낮아보이고... 수원 승, 무 범주에서 들어올 것 같기는 한데....

최고 난이도의 승무패라면 인천승,  쉬운 난이도 승무패라면 수원승....

저는 k리그에서 연승할 수 있는 팀은 전북밖에 없다고 보고 있기 때문에...

이번경기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무승부가 나올 확률이 가장 높다고 생각되네요.

 

 

구글 다음 네이버에서 능글능글곰돌이라이프를 검색하시면 제 블로그 쉽게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

하트 누르시면 프로토, 승부패 적중하실꺼에요^^  다들 적중하세요^^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