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벵거 감독이 이번시즌을 끝으로 아스날을 떠나기로 결정한 가운데....

(으으 막상 떠난다니 슬프네요 벵거 감독님 ㅜ.ㅜ)

이번시즌 유종의 미를 거두면서 유로파 우승을 하고 아스날에게 챔스티켓을 선사할지....

아니면 실패할 것인지....

해외 배당은 아스날 승 2.5/ 무승부 3.39 / at마르리드 승 2.7배당을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아스날 at마드리드의 유로파 4강 1차전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아스날 at마드리드  역대전적

아스날이 거의 챔스 16강에서 탈락하는 모습을 매년 보여주어서그런지...

최근 8년동안 at마드리드와의 역대전적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역대전적이 없기 때문에...... 이번 게임은 역대전적으로 그나마 실마리를 찾아볼 수가 없겠네요.

 

2) 아스날 at마드리드  부상자명단

 

아스날은 7명 at마드리드은 2명이 부상자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벵거감독님 이길수 있을까요?

일단 미키타리안이 거의 회복된 것으로 보이는데 선발여부 불투명, 그리고 1골 2어시 기록한 윌셔 훈련복귀, 4골 8어시 기록한 아스날에서 핵심 패써 외질이 병;;; (무슨병인지는 잘;;; 그래도 거의 회복된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중원에서 투박하게 열심히 뛰는 엘레니 부상, 넘버원 키퍼 체흐 부상, 1골 4어시 기로한 파워 윙백 콜라시니치 부상입니다.

부상자가 어마어마한데 반이상은 이번경기에서 잘하면 선발로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반면에 at마드리드는 1월 이적시장에서 와서 3골 2어시기록한 디에고 코스타 부상,

1골 2어시기록한 필리페 루이스가 부상입니다.

아스날은 외질, 윌셔, 미키타리안이 잘하면 선발로 복귀,  at마드리드는 디에고 코스타가 잘하면 선발출전할 것으로 보입니다.

 

 

 

3) 아스날 at마드리드  최근 흐름 홈 원정 성적

 

 

아스날은 이번시즌 홈에서만큼은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홈에서 14승 2무 2패를 기록했는데 2패는 벵거잘잡는 무리뉴 감독의 맨유...

그리고 맨시티에게 패배한 경기입니다.

유로파 홈경기에서는 3승 1무 1패를 기록하면서 나름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패는 16강에서 원정서 0:3으로 이기고 홈에서 방심하다 진 패배입니다.)

 

 

 

최근 5경기에서는 3승 1무 1패를 기록하면서 홈에서는 3연승 원정에서 1무 1패를 기록하였습니다. (이번시즌 아스날 원정에서 약하죠)

 

반면에 at마드리드는 리그 원정 경기에서 9승 4무 4패를 기록하면서 나름 준수한 성적을 이어왔는데 패배가 높은 비율로 있습니다.

유로파 원정에서는 2승, 그리고 챔스 원정에서는 3무를 기록한 at마드리드가 되겠습니다.

 

 

최근 5경기에서는 1승 2무 2패를 기록하면서 좋은 흐름이 아닌 at마드리드가 되겠습니다.

최근 리그 리그 2경기에서 소시에다드에게 3:0패, 그리고 홈에서 베티스에게도 무승부를 기록하면서 골이 터지지 않는 at마드리드가 되겠습니다.

 

베티스와의 라인업입니다. 이번 시즌 저는 아마 거의 at마드리드에게 프로토를 걸지 않았을 겁니다.

믿을수가 없고... 골 넣는 패턴을 보면... 선수 컨디션 빨로 넣는 느낌이 강한 at마드리드입니다.

예전에는 세트피스에게 무조건 득점하면서 팀 컬러가 있었는데.. 요새는 그닥 컬러가 없는 at마드리드 입니다.

 

스포르팅 원정에서 패배한 at마드리브입니다.

 

 

 

반면에 외질, 미키타리안이 부상이지만.... 세트피스로 선제골을 넣고 그 후에 동점골을 허용하였지만... 상대수비수의 실책으로 역전 후에 그 뒤에 라카제트가 2골을 넣으면서 승리한 아스날이 되겠습니다.

라카제트는 아쉬운게 선제골을 넣어주기보다는 승기를 잡았을 때 주로 쇄기골을 넣어주면서 뭔가 믿을 수 없네요.

 

 

모스크바 원정에서의 아스날 라인업이 되겠습니다, 램지가 폼이 좋은 것으로 보입니다.

 

4) 아스날 at마드리드  승부예측

 

일단 양팀의 상대전적이 없기 때문에... 이번경기가 어떤 식으로 풀릴지 의문입니다.

일단 아스날은 아름다운 공격축구를 하는 팀인데....

문제는 벵거감독이 꾸준히 밀어주는 이워비가 그리 믿을만하지 못하고...

at마드리드는 전통적으로 수비가 강한 팀이라는 점입니다.

아스날 경기가 최근 일요일 9시경에 매주 하다보니 꾸준히 경기를 보게되었는데...

아스날은 아름다운 공격축구를 구사하다보니 항상 뒷공간이 비어있습니다.

그래서 충분히 클래스가 높은 공격수를 보유하고 있는 팀이라면 아스날의 뒷공간을 털수가 있죠.

그래서 이번경기는 아스날이 아름다운 공격축구를 하면서 최근 폼이 좋지 못한 at마드리드에게 승리하거나...

아니면 at마드리드의 역습에 선제골을 내어주고 동점골 넣고 비길 가능성이 높다고 보이네요.

최근 at마드리는 득점을 어려워하기 때문에...

가장 높은 확률은 아스날 승, 그 다음에는 그래도 아스날이 이번시즌 홈에서 강하기 때문에 무승부가 나올것으로 보입니다.

 

 


구글 다음 네이버에서 능글능글곰돌이라이프를 검색하시면 제 블로그 쉽게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

하트 누르시면 프로토, 승부패 적중하실꺼에요^^  다들 적중하세요^^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