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리그 4위에 랭크되면서 중위권 그룹1등 제주와 리그 꼴지 대구가 10라운드에서 맞대결을 펼칩니다.

매회 분석할 수록 혼돈이 되고 있는 k리그인데요.. 이번경기는 2018년 축구승무패 16회차에 배정된 경기로 대구 제주를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대구 제주 역대전적

대구가 제주를 상대로 2승 2무 8패를 기록하면서 역대전적에서 밀리고 있습니다.

대구 홈에서는 1승 1무 4패를 기록하면서 역시 홈에서도 밀리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역대전적만 본다면 제주가 유리하다고 할 수 잇겠습니다.

 

2)대구 제주 최근 흐름 홈 원정 성적

 

대구는 이번시즌 홈에서 1승 1무 3패를 기록하면서 왜 리그 꼴지인지 보여주고 있습니다.

홈에서 강원에서 승리, 전남과 무승부, 울산, 상주 , 수원에게 패배하였습니다.

 

 

최근 5경기에서는 1승 1무 3패를 기록하면서 꼴찌다운 흐름을 보여주고 있네요.

주중에 열린 군바리 부대에게 패배한 대구가 되겠습니다. 선제골을 넣고도 2골 내주면서 패배하였습니다.

 

 

반면에 제주는 이번시즌 원정에서 3승 1패를 기록하면서 원정에서 성적이 더 좋습니다.

원정에서 경남에게 패배하고, 울산, 포항, 전남에게 승리하면서 리그 최소 실점2위다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5경기에서는 아챔에서 패배 (뭐 다음라운드 진출 희망없었으니까 뺴주고)

우승후보 전북에게 패배하였습니다. 그리고 모두 승리하면서 흐름이 좋은 편이고 주중에 포항을 원정에서 잡으면서 탄탄한 수비를 바탕으로 승리를 챙기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3)대구 제주 최근 라인업

홈에서 상주에게 1:2로 역전패한 대구의 라인업입니다.

일단 아쉬운 부분이 외국인 용병 세징야가 퇴장으로 이번경기 나오지 못합니다.

대구에서 유일하게 공격쪽으로 믿을 수 있는 세징야였는데 대구입장에서는 공격의 물꼬를 어떻게 풀어나갈지 의문이네요.

 

 

 

반면에 주중에 포항 원정에서 0:1로 승리한 제주의 라인업입니다.

탄탄한 조직력으로 최소실점 2위팀 답게 1골 넣고 강팀 포항을 잡았습니다!!

 

4)대구 제주 승부예측

리그꼴지팀과 리그 최소 실점 2위팀간의 맞대결입니다.

9라운드동안 제주는 9골 6실점을 기록하면서 만족할만한 득점력은 아니지만 수비력만큼은 전북 다음으로 탄탄합니다.

반면에 대구는 17실점, 21실점한 강원과 전남에게 승리, 무승부를 기록하면서 간신히 홈에서 승리를 챙겼습니다.

수치상으로나 최근 흐름 상으로 볼때 제주가 유리해 보이는 승부가 되겟군요.

그리고 대구에서 공격쪽으로 기여도가 큰 세징야가 퇴장으로 이번경기 나오지 못하기 때문에 대구의 승리가능성은 가장 낮아보입니다.

제주가 득점력을 믿을 수 없기 때문에 제주 승, 무 범주에서 선택하시면 되실 것 같네요 ^^

 

 

 

구글 다음 네이버에서 능글능글곰돌이라이프를 검색하시면 제 블로그 쉽게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

하트 누르시면 프로토, 승부패 적중하실꺼에요^^  다들 적중하세요^^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