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at마드리드와 아스날이 유로파 2차전을 at마드리드 홈에서 경기를 치룹니다.

1차전에서 1:1로 무승부를 거둔 가운데... 원정골을 넣은 at마드리드가 아스날보다는 조금 유리해 보이는 가운데....

유로파 결승을 어떤 팀이 올라갈 것인지..

at마드리드와 아스날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능글능글곰돌이 유튜브 채널 오픈!!]

러시아월드컵을 맞이하여...  2018년 러시아 월드컵을 즐겁게 보시라고 유튜브 첫 영상 업로드로 한국과 2018년 6월 18일 첫 대결을 펼치는 스웨덴팀을 분석해 보았습니다.

글로 설명하는것 보다 말로 설명하는 것이더 재밌을꺼 같아서 제작해 보았는데요!!

https://youtu.be/I42mvMzLd34

↑↑↑↑↑ 러시아 월드컵 멕시코 분석 1

https://youtu.be/lAm0MdoFXqc

↑↑↑↑↑ 러시아 월드컵 멕시코 분석 2


위 링크로 들어가셔서 영상 재밌게 보시고 구독신청해 주시고 많이 사랑해 주셨으면 합니다 ^^  감사합니다 ^^

유튜브에서 능글능글곰돌이를 검색하시면 유튜브채널 찾으실수 있습니다!

 

 

1)at마드리드 아스날  역대전적

 

아스날이 챔스에서 거의 만나지 못하다보니... (아스날이 최근 몇년간 챔스 8강도 간적이 거의 없을 정도입니다. )

그래서 역대전적이 최근 8년안에는 거의 존재하지 않습니다.

지난 유로파 1차전에서 1:1로 무승부를 거둔 것이 다라고 할 수 있겠네요.

역대전적에서는 양팀을 파악할 수 없는 양팀이 되겠습니다.

 

2)at마드리드 아스날  부상자명단

 

at마드리드는 3명 아스날은 6명의 선수가 부상자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일단 at마드리드는 주전키퍼 오블락 부상;;  그리고 수비수 후안프란 부상, 그리고 펠리페 루시스가 훈련에 복귀하였지만 아직까지 부상자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반면에 아스날은 주말 맨유와의 경기에서 미키타리안, 콜라시니치가 선발로 나왔는데... 또다시 부상을 당하면서...  이번경기 선발여부가 불투명합니다.

(감독의 선수 부상 페이크 일수도 있습니다. )

그리고 이워비가 햄스트링이 올라왔는데... 이워비는 그닥 지혜롭게 경기를 푸는 스타일이 아니라서 부상이 오히려 다행일수가 있는 상황이 되겠습니다.

램지, 윌셔, 외질을 맨유와의 경기에서 아껴둔 아스날이 되겠습니다.

 

 

3)at마드리드 아스날  최근 흐름 홈 원정 성적

 

at마드리드는 이번시즌 리그 홈에서 12승 5무 0패를 기록하면서 홈에서는 무패행진을 달리고 있습니다.

유로파리그 홈경기에서는 3승을 기록하면서 리그와 마찬가지로 유로파에서도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홈에서는 절대로 무시할 수 없는 at마드리드라고 할 수 있겠네요.

 

 

 

최근 5경기에서는 2승 2무 1패를 기록하면서 그리 좋은 흐름은 아닌 at마드리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at마드리드의 최근 득점 패턴을 보면... 이전시즌 그리즈만의 폼도 이전에 비해서 그리 좋지 않고 앙헬코레아가 8골 3어시를 기록하면서 좋은 활약을 보여주지만...

득점하는 것을 보면 팀플레이가 아닌 개인기에 의해서 득점에 성공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시즌 at마드리드는 득점면에서는 그다지 믿음이 안가네요.

 

 

반면에 아스날은 이번시즌 원정에서 3승 4무 10패를 기록하면서 리그에서는 원정에서 아스날을 믿으면 안되는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죠

원정에서 얻은 승점이 거의 강등권 언저리 팀과 동일하다고 볼 수 있는 아스날이 되겠습니다.

반면에 유로파리그  원정에서는 4승 1무 1패를 기록하면서 (1패는 독일 강등권팀 쾰른 ) 그나마 유로파 원정에서는 강한 아스날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최근 5경기에서는 1승 2무 2패를 기록하면서 그렇게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 상황은 아닙니다만...

맨유 원정에서 라이벌 싸움을 선택하는 대신에 실리를 택하면서 핵심 주전들의 체력을 안배해놓은 아스날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홈에서 at마드리드와 아스날의 라인업입니다. at마드리드가 전반에 선수한명이 퇴장당하면서 우위를 점하고도 1:1로 무승부를 거두면서 유로파 결승을 가기에 아직 확정지어 놓은 것이 없는 아스날이 되겠네요.

 

 

외질, 램지, 윌셔, 그리고 체흐, 코시엘리, 무스타비, 라카제트, 등등 주전들을 아껴놓으면서 유로파2차전을 대비한 아스날이 되겠습니다.

 

아스날 원정에서 at마드리드 라인업입니다.

 

 

주중에 펼쳐진 라리가 경기에서 최전방 공격수 2명의 체력을 안배하고 나름 로테이션을 돌린 at마드리드의 라인업이 되겠습니다.

 

4)at마드리드 아스날  승부예측

 

유로파리그, 챔피언스리그, 그리고 월드컵은 4강부터 원래 예측이 불가능한 신의 영역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런데 이런 경기를 승부예측을 해야되는 저의 고충을 아시련지 모르시겠습니다 ㅋㅋㅋ

여하튼 이번경기를 승부예측해보려고 하는데...

 

1차전에서 at마드리드가 원정골을 넣으면서 1:1로 무승부를 거둔 상황이기 때문에...

 

 

at마드리드의 결승 올라가는 시나리오는

이번시즌 리그, 유로파에서 홈에서 패배가 없는 탄탄한 수비력을 바탕으로

a) 0:0 무승부를 거두면서 결승에 올라간다

b) 탄탄한 수비를 바탕으로 역습으로 선제골 넣고 수비하면서 올라간다.

라는 시나리오가 있겠습니다.

 

반면에 아스날의 결승 올라가는 시나리오는

벵거감독님은 수비축구를 싫어하시죠

a) 난타전 양상을 펼여서 2골이상 넣고 무승부를 거두어서 올라간다.

b) 닥공해서 승리해서 결승 올라간다!!

라는 시나리오를 가지고 나올 것으로보입니다.

 

아스날 팀자체가 수비적으로 특화가 된 팀이 아니라서... 괜히 수비적으로 1골차 승부보려고 나오다가는 결승진출을 앞두고 고배를 마실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아스날은 무조건 공격, at마드리드는 강력한 수비 전술을 들고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여기까지 보았을때 이번경기는 승,무,패 모두 나와도 전혀 이상할 것이 없는 경기가 되겠죠;;;;

아스날은 최소 1:1로 무승부를 거두고 연장전을 가는 시나리오도 준비해 올것으로 보입니다.

경기가 초반에 상당한 탐색전을 거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경기 양상은 0:0무승부를 거두어도 결승에 가는 at마드리드는 느릿느릿 시간소모해가면서 여유롭게 치룰것으로 보이고... 아스날은 일단 선제골을 넣으려고 공격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 양상으로 시작되는 가운데... 이번경기는 유로파 4강 2차전경기기도 하고...

그래서 저의 사심이 들어가는대로 예측을 해보려고 합니다.

맨유전에서 주전들을 쉬게만들면서 이번경기를 충분히 많이 준비한 아스날이...

선제골을 넣고... 멘탈이 나간 at마드리드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면서 유로파 리그 결승에 진출하지 않을까 예상해 보겠습니다.

(다음시즌 at는 챔스 진출거의 확정적이지만... 아스날인 유로파 우승 못하면 챔스 못나가죠!!  동기부여 측면에서 아스날이 원정에서 기적을 쓸것으로 기대해 보겠습니다.

저의 사심이니 올바른 선택을 추천드리겠습니다.  무승부가 나온다면 2:2 무승부로 아스날 결승행으로 예상해 보겠습니다.)

 

 

구글 다음 네이버에서 능글능글곰돌이라이프를 검색하시면 제 블로그 쉽게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

또한 유튜브에서 능글능글곰돌이를 검색하시면 고퀄의 러시아월드컵 분석 영상을 보실 수 있으실껍니다!!

하트 누르시면 프로토, 승부패 적중하실꺼에요^^  다들 적중하세요^^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