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강원이 리그 초반에 3연승을 달리다가 최근에는 지거나 이기는 경기를 반복하고 있고...

그리고 서울은 황선홍 감독이 성적부진으로 짤리고... 이을용감독이 부임하였는데..

부임후 2경기에서 1승 1무를 기록하면서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유럽축구 같은 경우에는... 홈 원정 성적으로 분석이 가능하였는데..  k리그는 어떤 점을 바탕으로 분석해야될지 감이 잡히지가 않네요.

그래도 이제 슬슬 본격적으로 k리그를 분석해 볼려고 하는데...

이번경기는 2018년 축구승무패 18회차에 배정된 경기로.. 강원 서울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강원 서울 역대전적

강원이 서울을 상대로 3승 9패를 기록하면서 역대전적에서 밀리고 있습니다.

강원 홈에서는 1승 4패를 기록하면서 역시 홈에서 거울에게 밀리는 전적을 보여주고 있네요.

현재 강원역시 이기고 지고를 반복하면서 연승을 못가고 있는데...

어쩌면 이번경기 역대전적처럼 흘러갈지도 모르겠습니다.

 

2) 강원 서울 최근 흐름 홈 원정성적

강원은 이번시즌 홈에서 2승 1무 3패를 기록하면서 홈에서 이기거나 지거나하는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홈에서 리그 초반 (3월달) 에 인천과 상주를 꺽었고

그 후 4월달에 수원, 경남, 전북에게 홈에서 패배하였습니다.  그리고 1무는 포항과 거둔 무승부입니다.

경기력을 예측할 수 없는 강원이 되겠습니다.

 

 

 

최근 5경기에서는 2승 1무 2패를 기록하였는데... 1승하고 1무 1패하고 그리고 1승 하고 다시 패배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강원의 경기력을 도통 예측 할수가 없네요.

그리고 강원이 승리 패턴도 선제골을 넣으면 이긴다가 아닌...

필 받으면 선제골 허용하고도 더 넣고 승리.. 혹은 선제골 넣고 승리하는 패턴이기 때문에.... 예측불가 도깨비팀이라고 할 수 있는 강원이 되겠습니다.

 

반면에 서울은 이번시즌 원정에서 3무 3패를 기록하면서 원정에서는 아직까지 승리를 챙기지 못했습니다.

원정에서 전북, 울산, 전남에게 모두 1골차 패배를 당하였고.

제주, 수원, 경남과 무승부를 기록하였는데... 모두 0:0 무승부를 기록한 서울이 되겠습니다.

나름 질때는 1골차, 무승부 거둘때는 0:0이라는 일관된 모습의 서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최근 5경기에서는 2승 2무 1패를 기록하였는데...

1패 후에 1승 2무를 최근에 3경기 연속 패배를 당하지 않은 서울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감독 교체 이후에 2경기에서 1승 1무를 기록하면서 나름 흐름이 좋은 서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3)강원 서울 최근 라인업

 

 

홈에서 수원을 2:1로 잡은 서울의 라인업이 되겠습니다.

황선홍 감독 때 외면 받았던 박주영이 선발로 기용되었고.. 그리고 안델손이 2골을 넣으면서 홈에서 2:1로 수원을 잡은 서울이 되겠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서울의 원정에서 경기력은 의문입니다.

 

 

반면에 주중 경기에서는 제주와 3:5의 멋진 경기를 펼친 강원이지만... 상주 상주 원정에서 3:0으로 털리면서 도통 경기력을 예측 할 수 없는 강원이 되겠습니다.

최전방에서 그나마 제리치가 제역할을 해주고 있고... 그리고 나머지 선수들은 그다지 믿음이 가지 않네요.

공격쪽에는 디에고가 나름 활약해 주는 것으로 보입니다.

 

4)강원 서울 승부예측

 

2018년 축구승무패 18회차에서 17-18 시즌 프리미어리그가 막을 내리기 때문에....

이번경기에서 k리그를 잘 선방한다면....  적중권안에 들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거의 몇주연속 5개틀리고 있죠)

여튼 이번경기를 쉽게 맞추어야되는데...

강원은 요새 4연패행진을 하다가 간신히 전남에게 원정에서 승리하였고... 그리고 다시 전북에게 패배 (이건 k리그 우승후보 0순위 팀이니 이해)

그리고 포항과 무승부, 다시 제주 원정에서 3:5 승리... 그리고 다시 상주 상무에게 3:0으로 패배하면서...

완전히 공수 밸런스가 붕괴된 팀으로 생각할 수가 있겠습니다.

결국에는 강원이 잡을 수 있는 팀은 강원에게 공격적으로 맞공격전략으로 나오는 팀으로 보입니다. (전북은 제외합시다 한국의 맨시티니까요)

여하튼 홈에서 강원에게 공격축구를 구사했던 전남과 제주가 강원에게 털린것으로 보이는데...

서울의 경우 원정에서 패배한다면 1골차 패배로 지는 일관성과 그리고 무승부를 거둔다면 0:0이라는 일관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나름 강원보다는 공수 밸런스가 잡힌 팀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이을용감독 체제로 오면서 최근에 흐름이 상당히 좋습니다.

붕괴된 밸런스로 에측불가한 강원을 믿기에는 어려워 보이고...

역대전적에서 서울이 앞서는점. 등으로 보아서..

서울의 승, 무 범주에서 이번경기 결과가 나올 것으로 예상되네요!!

 

 

구글 다음 네이버에서 능글능글곰돌이라이프를 검색하시면 제 블로그 쉽게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

또한 유튜브에서 능글능글곰돌이를 검색하시면 고퀄의 러시아월드컵 분석 영상을 보실 수 있으실껍니다!!

하트 누르시면 프로토, 승부패 적중하실꺼에요^^  다들 적중하세요^^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