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안녕하세요 능글능글곰돌이 입니다.

2017-18 유럽 축구는 이제 끝이 났고...  축구팬 여러분들은 이제 2018년 러시아 월드컵을 손 꼽아서 기다리고 있으실 겁니다.

러시아 월드컵을 재밌게 보기 위해서 미리 각 조별로 분석 포스팅을 올리고 있습니다!!

 

러시아 월드컵 A~ D조까지 간단하게 프리뷰 했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추후 경기별 분석 들어갈 예정이니 월드컵도 능글능글곰돌이라이프와 함께 즐겨주세요 ^^)

 

러시아 월드컵을 볼때..  개인 취양에 따라서 어느 공중파를 볼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2018년 러시아 웓드컵 해설을 공중파 별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SBS 박지성 + 배성재 라인업!!

 

어제 새벽에 FA컵 결승전 첼시 vs 맨유 경기를 보면서...

들어보니 SBS에서는 해설로 박지성을 섭외했다는 군요!!!

 

(박지성 + 배성재 아나운서가 월드컵 해설을 할 예정인가 봅니다!!)

박지성 선수는 아시겠지만... 이영표 선수와 함께 프리미어리그의 한국인 선수의 길을 닦아놓은 선수입니다.

박지성 선수가 아니였다면...  현재 손흥민, 기성용 선수들도 프리미어리그에서 뛰는 모습을 보지 못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만큼 프리미어리그 선두주자로...

한국 선수 영입해도 절대로 손해아니다!!  라는 인식을 심어준 현재 덕분에 프리미어리그를 볼 수 있게 해준 선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겁니다.

축구선수 커리어로는 완벽한 박지성이지만...

해설위원으로는 어떨까요??

뚜껑을 알어보기 전까지는 모르겠지만... 박지성 선수는 선수때 인터뷰에서 상당히 신중한 인터뷰를 하는 것으로 유명했습니다.

(인터뷰 하면서 이슈를 만들거나 그러지 않고 상당히 깨끗한 인터뷰를 하는 선수로 유명했습니다.)

박지성이라는 네임드로 봤을 때 한번 쯤은 박지성이 해설하는 SBS를 볼 가능성이 있지만....

과연 그 파급력이 지속력으로 이어질지는 의문입니다.

(박지성 입담이 어느정도 일지 검증이 되지 않았죠)

여하튼 박지성 해설이기 때문에 한번은 박지성이 나오는 SBS를 봐야겠습니다!!

 

2)KBS 이영표 해설위원 + maybe 한준희 해설위원

 

 

이영표 해설위원은...  분석력이 뛰어난 것으로 정평이 나있습니다.

브라질 월드컵에서도 높은 적중률을 선보이면서...  해설의 신뢰도 그리고 경기 예측면에서는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이영표 해설위원의 해설은 그리 재미는 보장이 되지 않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개인 성향은 다르니까요 )

하지만 확실히 확실한 분석력과 경기 예측력은 이영표 위원이 뛰어나다고 볼 수가 있겠네요.

 

3)MBC 안정환 해설위원 + 유튜버 감스트 (중 고딩들에게 인지도 높은 유튜버)

 

MBC는 아마 기존의 안정환 + 김성주 아나운서 조합을 유지하면서...

좀더 시너지를 얻으려는 생각으로 중고딩에게 인지도가 상당히 높은 유튜버 감스트를 영입하였습니다.

(뭐하는 사람인지 찾아보았더니... 쉰 목소리에... 유튜브에서 피파온라인3 시리즈로 현질 몇억씩 하면서...  피파온라인 3를 주로하는 중고딩 대딩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유튜버더군요 )

 

MBC 해설위원으로 영입되었다기에 몇몇의 영상을 찾아보았는데... 분석력이 뛰어난 사람은 절대로 아니고...

어그로를 잘 끌어서 유튜버로 구독자 56만으로 주 구독층은 중고딩 대딩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MBC에서 한국 경기에 배정하지 않고 아마도 다른 나라 국가에 배정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인터넷 방송은 전문성 보다는 대중성으로 승부하고 자극적인 주제로 승부하는 것이니 때문에...

인터넷 방송처럼 감스트의 제모습을 보여줄지는 의문입니다.

그리고 목소리가 쉰 목소리이기 때문에.... 56만의 감스트의 구독자가 아닌이상 바로 채널을 돌리게 만드는 효과를 줄것으로 예상되네요!!

 

4)공중파 월드컵 해설위원 승자는???

 

일단 MBC에서 감스트를 해설로 영입했다는 것은 젊은 감스트의 팬층을 끌어들이기라는 탁월한 전략으로 보이기는 하지만...

나름 축구 분석을 꾸준히 하고 있는 저의 입장에서 본다면... 감스트는 분석력은 그리 뛰어나지 보이지 않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ㅋㅋ)

감스트가 얼마나 이슈를 만들어서 MBC를 대박으로 만드느냐...

아니만 56만의 감스트 구독자가 얼마나 MBC에 정착하느냐에 따라서 MBC 월드컵 방송이 성공할 것으로 보이고...

기대감으로는 이영표는 꾸준히 해설을 해주었지만.... 저는 왠지 이영표 해설 방송은 잘 안보게 되더군요.

원래 안정환 + 김성주 콤비의 개그코드가 들어간 MBC를 선호했는데...

이번에는 SBS의박지성 해설을 들어 보고 싶네요.

박지성의 해설 능력과 입담이 뛰어나다면 SBS의 압도적인 승리!!

그렇지 않다면 설마 감스트의 MBC가 승리???

월드컵 시작에 앞어서 여러가지 이야기 거기를 만들고 있는 러시아 월드컵이 되겠습니다 ^^

 

 

구글 다음 네이버에서 능글능글곰돌이라이프를 검색하시면 제 블로그 쉽게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

또한 유튜브에서 능글능글곰돌이를 검색하시면 고퀄의 러시아월드컵 분석 영상을 보실 수 있으실껍니다!!

하트 누르시면 프로토, 승부패 적중하실꺼에요^^  다들 적중하세요^^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