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러시아 월드컵 B조에 배정된 모로코와 이란이 1경기에서 맞대결을 펼칩니다.

B조에서는 포르투칼, 스페인 2강이 배정된 팀인데...

모로코와 이란은 전력이 비슷비슷해서... 양팀이 16강 진출을 위해서라면 이번경기 중요해 보입니다.

비슷비슷하기 때문에 분석도 어려울 것으로 보여지는데..

러시아 월드컵 모든 경기를 분석하기로 마음 먹었으니... 모로코 이란를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모로코 이란 역대전적

 

양팀은 최근 5년간 A매치에서 만난 전적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 이전에는 존재하더라도 선수구성이 많이 변했을 것이기 때문에...

큰 의미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역대전적에서는 양팀 결과를 분석하기에는 무리가 있어보이네요

 

2)모로코 이란 부상자명단

모로코만 부상자가 있는 상황입니다.

페네르바체 소속 미드필더로 리그에서 4골 8어시를 기록한 공격적인 재능을 가진 디라르 선수가 6월 9일 부상을 당한 것으로 보입니다.

부상에서 거의 회복된 것으로 보이는데... 이 선수가 이란 경기에서 선발로 나올지는

경기 당일이 되어봐야 알겠군요.

못나온다면 공격적 재능이 있는 선수기 때문에... 모로코 쪽에 타격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3)모로코 이란 피파랭킹, 최근 흐름 라인업

 

 

모로코는 피파랭킹 41위 팀으로 스쿼드 대부분이 유럽각지에서 활약을 하고 있는 팀입니다.

세계 탑 레벨급 선수는 없다고 봐야겠는데... 상당히 무시할 수 없는 모로코가 되겠습니다.

 

 

 

최근 5경기에서는 4승 1무를 기록하면서 흐름이 매우 좋은 상황입니다.

6월 평가전에서 칼라타사이 소속 미드필더 Belhanda 선수가 2경기 연속 골을 기록하면서 경기 감각이 상당히 좋은 편이고...

항상 만만히 볼 수 없는 피파랭킹 28위 슬로바키아를 2:1로 잡았고

피파랭킹 98위인 에스토니아를 상대로 3:1 대승을 거두면서 흐름이 상당히 좋은 상황입니다.

 

 

반면에 이란은 피파랭킹 37위로 피파랭킹만 본다면은 모로코보다 강하다고 볼수도 있겠는데...

이란이 피파랭킹이 높은 것은 이란 홈 구장이 고지대로 원정팀의 무덤으로 불리는 곳인데... 그곳에서 좋은 성적을 이어와서 그 성적까지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5경기에서는 3승 2패로 경기가 잘풀리면 1골차 승으로 이기고...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1골차로 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피파랭킹 126위 리투아니아를 상대로 0:1로 간신히 승리한 이란의 전력이라고볼 수 있겠습니다.

 

 

모로코의 라인업입니다. 4-1-4-1 포메이션을 사용하는 군요

공격형 미들에 Belhanda 선수가 최근 2경기 연속골을 넣었고...

유벤투스 수비수 베티니아가 눈에 뛰네요.

최근 흐름이 매우 좋은 모로코가 되겠습니다.

 

 

이란의 리투아니아 라인업입니다.

약팀 리투아니아를 상대로 후반 88분에 교체 투입된 안사리파드 선수가 득점에 성공하면서...

공격쪽에서 그리 좋은 점수를 줄 수 없는 이란이 되겠습니다.

 

4)모로코 이란 승부예측

 

월드컵을 앞둔 평가전에서 한국은 트릭을 쓸 정도로 모든 팀들이 평가전에서 자신의 100% 전력을 보여주지 않습니다.

하지만 평가전에서 아무리 트릭을 쓰고 전력의 70~80%만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그 70~80%전력으로 좋은 성적을 이어오고 있는 팀이...

좋은 성적을 보이지 않는 팀에게 지는 것은 말이 안되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일단 이란은 리투아니아를 상대로 다득점으로 승리했어야하는 경기였으나...

종료직전 막판에 간신히 1골을 득점했다는 점에서... 공격력을 믿을 수가 없겠습니다.

 

반면에 모로코는 공격형미드필더가 2경기 연속골을 기록하고 팀의 전체적인 성적이 좋습니다.

B조 일정상 이번 경기에서 반드시 성공해야 16강 진출 가능성이 있는 양팀이기 때문에...

1승을 바라는 경기가 될것으로 보입니다.

흐름이 좋고... 공수 밸런스도 좋고... 공격력도 좋아보이는 모로코가 이란한테 질것이라고는 생각되지 않습니다.

 

모로코의 승, 무 범주에서 경기 결과가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배당이 좋은 배당이기 때문에....  승, 무 범주에서 조합만 잘하시더라도 충분히 재미 보실 수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구글 다음 네이버에서 능글능글곰돌이라이프를 검색하시면 제 블로그 쉽게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

또한 유튜브에서 능글능글곰돌이를 검색하시면 고퀄의 러시아월드컵 분석 영상을 보실 수 있으실껍니다!!

하트 누르시면 프로토, 승부패 적중하실꺼에요^^  다들 적중하세요^^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