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조지아와 평가전에서 여러가지를 실험한 한국 국가대표 축구팀이  드디어 월드컵 예선을 시작하게 됩니다.

상대팀은 투르크메니스탄이라고 처음 들어보는 나라인데요.

어떤 경기가 될지 한국 투르크메니스탄를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한국 투르크메니스탄 역대전적

투르크메니스탄이 처음 들어보는 나라답게 역대전적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러면 다른 지표로 분석을 해보도록 해야겠네요.




2)한국 투르크메니스탄 피파랭킹 최근 성적 라인업





투르크메니스탄은 피파랭킹 132위 팀으로 이란 위에 위치하고 있는 나라입니다.

최근 4경기를 살펴보면 1승 3패로 피파랭킹 200위인 스리랑카를 상대로 0:2로 승리하였네요.

피파랭킹이 100위권 밖팀은 엄청 못하는 팀인데 200위 팀은 얼마나 못하는 팀이겠습니까 ㅋ

여튼 못하는 투르크메니스탄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한국은 피파랭킹 37위팀으로 최근 6경기에서 3승 2무 1패를 기록 중입니다.

지난 평가전에서 조지아와 경기를 했는데...  선발라인업에

현재 국대에서 최고의 골 결정력을 자랑하는 황의조를 뺴고 전반을 치뤘고

후반에 황의조를 넣자마다 득점에 성공하면서 확실히 황의조가 짱이고 제 1공격수네요!!




조지아와 전반전 라인업입니다.  공격쪽에 상당히 많은 실험을 한 한국 국대입니다.




3)한국 투르크메니스탄 승부예측


일단 투르크메니스탄이 엄청 못하는 팀이고....

모든 면에서 한국이 앞서는 상황입니다. 

이런 경기를 한국 홈에서 치뤘다면 대량 득점으로 5:0도 나올 경기로 보이네요!

근데 경기가 열리는 곳은 투르크메니스탄 홈구장이죠.

우리가 이란 원정에서 항상 고지대로 어려움을 겪었는데

왠지 이번 경기 역시 고지대에서 경기가 치뤄질 가능성이 있겠네요.


한국 100% 승리한다고 말을 못하겠고  고지대 적응하지 못한다면 무승부도 나올 수 있는 경기라고 생각됩니다!





구글 다음 네이버에서 능글능글곰돌이라이프를 검색하시면 제 블로그를 쉽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