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프리미어리그 29라운드에서 손흥민의 2골로 허더즈필타운에게 승리한 토트넘과 세리에 a에서 라치오 원정에서 0:1로 승리하면서 챔스 16강 2차전 토트넘 원정을 떠나기전에 좋은 분위기를 이어오고 있는 유벤투스가 맞대결을 펼치게됩니다.

16강 1차전에서는 유벤투스가 2:0으로 앞서가다가.... 부폰의 실수로 ( 솔직히 쿠르투아, 데 헤아였다면 2골다 안 먹는 골이였다고 봅니다.) 2:2 무승부를 거두었는데...

원정골을 2골이나 내주었기 때문에 3:3으로비기거나 승리를 거두어야 하는 유벤투스가 되겠습니다.

흥미진진한 대결이 될 것 같고 토트넘 유벤투스를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배당은 토트넘승 2.1/ 무승무 3.39/ 유벤투스 승 3.39네요)

 

1)토트넘 유벤투스 역대전적

지난 16강 1차전까지 1승 1무 1패를 기록하면서 양팀은 거의 동일한 성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챔스에서만 만날 수 있는 팀인데... 토트넘이 챔스를 예전에는 매년 출전하기 못했기 때문에... 역대전적은 큰 의미가 없을 것으로보입니다.

 

 

2)토트넘 유벤투스 부상자명단

 

토트넘은 1명 유벤투스는 4명의 선수가 부상자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일단 토트넘은 수비수 알데웨이럴트가 부상인데... 부상으로 빠진후에 대체선수로 좋은 흐름을 이어고고 있기 때문에 토트넘은 부상공백은 없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반면에 유벤투스는

94년생의 재능있는 4골 6어시를 기록한 미드필더 베라나르데스키가 이번경기 거의 못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이과인이 2주전에 부상으로 최근 리그 2경기에 못 나온 상황입니다...

지난 토트넘과의 이과인의 플레이 모습을 보자면 이번경기에는 나올 것으로 보이는데... 아마 정상컨디션은 아닐 것으로 보이네요..

그리고 잘하면... 콰드라도가 이번경기에 나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핵심선수가 부상자가 많이 생긴 유벤투스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3)토트넘 유벤투스 최근 5경기 성적, 홈 원정 성적

 

 

토트넘은 이번시즌 리그 홈에서 10승 4무 1패를 기록하면서 홈에서 매우 강합니다. 1패는 웸블리 구장에서 적응하지 못할 때 리그 초반 첼시에게 당한 패배입니다.

리그 홈에서 맨유, 아스날, 리버풀도 이길 만큼 홈에서 강려크한 토트넘이 되겠습니다.

챔스 조별예선 홈 경기에서는 3전 3승 ( 도르트문트, 레알, 아포엘)을 거두면서 홈에서는 유럽대항전에서도 강한 편입니다.

 

최근 5경기에서는 3승 2무를 기록했는데... 2무 후에 3연승을 거두면서... 이번 유벤투스와의 16강 2차전을 위해서컨디션을 끌어 올리는 것으로 보이는 토트넘으로 보이네요.

 

반면에 유벤투스는 이번시즌 리그에서는 원정에서 12승 1무 1패를 기록하면서  리그성적만 보자면 원정에서도 극강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원정에서는 삼프도리아에서 1패를 당하였네요.

챔스 조별예선 3경기 원정에서는 1승 1무 1패 ( 바르셀로나 패, 올림피아코스 승, 스포르팅 무)를 거두면서 원정에서는 그리 강하지는 못했네요.

(원정에서 원하는 대로 풀렸다면 바르셀로나 무, 나머지 경기는 승리했어야 강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최근 5경기에서는 4승 1무를 기록하면서 리그에서는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번경기에 잘하면 나오지 못할 것으로 보이는 이과인... 그리고 부폰이 아무리 좋은 키퍼라고 해도... 요새 세계최고 데헤아급은 확실히 아니라고 보이네요.

1차전에서 부폰이 조금만 잘해주었다면.. 2:0이나 2:1 로 승리할 수 있던 경기였습니다.

 

원정에서 2골 넣으면서 좋은 성적을 가지고 홈으로 돌아오는 토트넘이 되겠습니다.

 

 

리그경기에서는 디발라가 부상에서 복귀하면서... 1차전과는 다르게 교체쪽으로 공격수가 존재하는 유벤투스입니다.

 

 

 

손흥민이 2골을 넣으면서 승리하였고... 이번 경기 특성상 100% 손흥민 선수가 선발로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 설마 라멜라를 쓰겠습니까 ....)

 

 

4)토트넘 유벤투스 승부예측

 

토트넘은 일단 홈에서 이번시즌 강력크하고... 유럽대항전에서도 강려크함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1차전에서 원정골을 2골이나 넣고 왔기 때문에 유벤투스가 8강으로 가려면은..

a) 토트넘 원정에서 승리한다.

b) 3:3 무승부로 비겨야 유벤투스가 원정골 다득점 원칙에 의해서 8강 진출

c) 2:2로 비기고 연장가서 승리하거나 승부차기로 승리한다.

 

위의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이기는 것이 가장 쉬운데... 상대방 홈으로 가서 이기는 쉽지 않습니다.

여하튼 지난 1차전에서 부폰의 실수로 원정골을 2골이나 내주었기 때문에 유벤투스는 8강 진출을 위해서 이길라고 나올겁니다.

하지만 토트넘은 이번 챔스 조별예선에서... 멍청하게 공격만 하는 도르트문트... 그리고 레알마드리드를 선수비 후 역습을 통해서 잡아냈습니다!!

이번경기 역시 마찬가지의 흐름으로 이어질 겁니다.

유벤투스는 이겨야되는 경기니 점유율 먹고 토트넘 가둬놓고 공격해서 이기려고 나올 것이고 토트넘역시 점유율 주고 역습하는 전략으로 나올 겁니다.

토트넘은 이런 방식으로 도르트문트, 레알을 잡았습니다. 심지어 0:0, 1:1로 비겨도 8강 진출 되므로 느긋하게... 천천히 시간 끌면서 유벤투스 선수들이 마음이 급해지게 플레이 할겁니다.

마음이 급해지면... 실수가 나오게 마련이고... 그럼 손흥민 해리케인의 빠른 역습으로 실점을 허용할 겁니다. ( 그래서 손흥민 선수가 100% 선발이라고 예상이 되네요)

토트넘이 승리할 확률이 가장 높으며... 무승부가 나올 가능성도 있습니다.

단 유벤투스가 원정에서 승리할 확률은 거의 없다고 보셔도 될 껍니다.

 

구글 다음 네이버에서 능글능글곰돌이라이프를 검색하시면 제 블로그 쉽게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

하트 누르시면 프로토, 승부패 적중하실꺼에요^^  다들 적중하세요^^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