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대표 한국사 강사 설민석을 앞세운 벌거벗은 세계사의 tvN측이 사과를 하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고고학 전문가인 곽민수 한국 이집트학 연구소장은 지난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설민석의 벌거벗은 세계사' 클레오파트라 편을 보고 있는데 사실관계 자체가 틀린 게 너무 많아서 하나하나 언급하기가 힘들 지경이다. 지도도 다 틀렸다"라고 비판을 했습니다.  인기 한국사 강사 설민석을 앞세워서 역사를 다루는 예능을 선보인 tvN은 결국 사과를 했습니다.

 

이에 tvN 측은 사과를 하며 "방대한 고대사 자료를 검색하는 과정에서 일부 오류가 있었던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방송 시간에 맞춰 압축 편집하다 보니 역사적인 부분은 큰 맥락에 따라 진행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생략된 부분이 있었지만 맥락상 개연성에 큰 지장이 없다고 판단해 결과물을 송출했다. 불편하셨을 모든 분께 정중히 사과드린다"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재발 방지를 위해 자문단을 더 늘리고 다양한 분야의 자문위원 의견을 겸허히 수용 하겠다. 향후 다시보기 등에서는 일부 자막과 컴퓨터그래픽 등을 보강해 이해에 혼선이 없도록 하겠다"고 tvN측은 사과를 하며 더 좋은 방송이 될 것임을 밝혔습니다.

역사문제, 특히 방송에서 주제로 삼을 때는 정확한 내용을 전달해야 되는 것이 맞겠죠!

이번 tvN측은 제대로 된 조사를 하지 않고 방송을 내보내면서 많은 논란을 불러일으켰고 이번에 사과를 했네요!

tvN측의 사과가 이번이 마지막이였으면 좋겠습니다. 방송에서 역사를 다룰때는 조금 더 많은 조사를 해서 방송했으면 좋겠네요! 

2020/12/21 - [핫이슈] - 이시언 완판! 이시언 완전 호감인 이유! <나이>

2020/12/21 - [핫이슈] - 청하 공식입장! 활동중단한다! 왜?? <나이,키>

2020/12/21 - [핫이슈] - 임영웅 1위! 역시 대세 임영웅 멋져 ♥ (나이)

2020/12/17 - [핫이슈] - vmc 법적대응!! 악플러 다 잡는다!

2020/12/16 - [핫이슈] - 김희애 1위!! 동안인데 나이 몇살??

2020/12/14 - [핫이슈] - 이찬원 최종음성! 이찬원 돌아온다! 소리질러~~ <나이>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