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러시아 월드컵 D조에 배정된 아르헨티나와 아이슬란드가 1경기에서 만납니다.

D조에는 아르헨티나, 아이슬란드, 크로아티아, 나이지리아가 배정되었는데....

1강인 아르헨티나를 제외하고 나머지 3팀은 대등한 전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저는 사실상 D조를 죽음의 조로 보고 있습니다.

월드컵 D조의 아르헨티나 아이슬란드를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아르헨티나 아이슬란드 역대전적

 

A매치에서 최근 양팀이 8년 동안 만난 전적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전에 전적이 있다고 하더라고 이번 경기에서 승부를 예측하기에는 단서가 부족하다고 할 수 있겠지요.

역대전적은 큰의미가 없는 이번 경기가 되겠습니다.

 

 

2)아르헨티나 아이슬란드 부상자명단

 

아르헨티나만 부상자가 1명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세비야에서 이번시즌 3골 3어시를 기록한 미드필더 바네가가 현재 종아리부상으로 6월 중반에나 경기가 돌아 올수 있는 상황이네요.

미드필더에서 공백이 있는 아르헨티나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3)아르헨티나 아이슬란드 피파랭킹, 최근 흐름 라인업

 

 

아르헨티나는 피파랭킹 5위팀으로 공격쪽에 재능 있는 선수들이 많이 포진되어있습니다.

메시, 이과인, 아구에로, 디발라 등이 소속팀에서도 에이스 노릇을 하고 있는데...

이중에 몇명은 선발로 나오지 못하는 아르헨티나입니다.

아쉬운 점은 미들라인에서 확실히 균형을 잡아줄 선수가 없다는 것이 아쉬운 아르헨티나입니다.

 

 

최근 평가전 4전의 경기에서는 2승 2패를 기록하면서 성적은 좋지 못한데...

작년과 3월에 패배한 아르헨티나이고...

월드컵을 앞두고 1번의 평가전만 치룬 아르헨티나인데... 4:0으로 승리를 거두면서 좋은 기세로 월드컵을 치룰 것으로 보입니다.

 

 

 

반면에 아이슬란드는 피파랭킹 22위팀으로 랭킹만 본다면 확실희 유럽의 강호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최근 평가전에서는 1승 1무 3패를 기록하면서 성적이 좋지 못합니다.

노르웨이에게 2:3패, 그리고 가나에게 2:2 무승부를 기록하면서 월드컵 전 2경기에서 득점 면에서는 경기당 2골이지만 2경기에서 5실점을 기록하면서 수비력에 문제를 보여준 아이슬란드라고 할 수 있겠네요.

 

 

아이티를 4:0으로 바른 아르헨티나의 라인업입니다.

중미가 나이 많은 마스체라노인게 조금 불안하지만...

메시, 이구아인이 최전방에서 조합을 짜면서....

메시가 해트트릭을 기록하고 아구에로도 득점에 성공하면서 4:0으로 승리한 아르헨티나입니다.

 

가나와 2:2로 비긴 아이슬란드의 라인업입니다.

센터백 아르나르손과 최전방 공격수 핀보가손이 득점하면서 20으로 앞서가다가 후반에 2골을 실점하면서....

공격력은 높이를 이용한 세트피스 득점을 넣은 것으로 보이는데.. 수비력은  안 좋아 보이는 아이슬란드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4)아르헨티나 아이슬란드 승부예측

 

D조에서 1강인 아르헨티나와 아일슬란드의 경기가 되겠습니다.

일단 그 국가가 좋은 경기를 펼치기 위해서는 소속팀에서 그 시즌에 좋은 폼을 가진 선수가 많이 존재해야하고....

그리고 조직력, 전술이 뒷받침이 되어주어야합니다.

아르헨티나는 전력에서 우세, 세계최고의 축구선수 메시, 그리고 그 밖에 아구에로, 이과인, 디발라가 있는 공격쪽에서는 최강의 팀입니다.

하지만 아이슬란드는 팀의 에이스인 시구르드손이 에버턴에서 좋지 못한 시즌을 보냈고...

기술적인 면에서는 아르헨티나와 비교가 되지 않는 팀입니다.

아르헨티나는 예전 월드컵에서도 조별예선에서 항상 좋은 성적을 거두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1경기에서 가볍게 전력에서 한수아래인 아이슬란드를 잡고 무난하게 승리할 것으로 보여지네요.

변수는 퇴장인데... 전력에서 앞서는 아르헨티나가 퇴장당할 것 같지 않습니다.

아르헨티나의 단통승으로 결과가 나올 가능성이 가장 높아 보입니다!!

 


구글 다음 네이버에서 능글능글곰돌이라이프를 검색하시면 제 블로그 쉽게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

또한 유튜브에서 능글능글곰돌이를 검색하시면 고퀄의 러시아월드컵 분석 영상을 보실 수 있으실껍니다!!

하트 누르시면 프로토, 승부패 적중하실꺼에요^^  다들 적중하세요^^ㅁ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