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확실한 축구적 재능을 가지고 있는 네이마르가 있는 브라질이 스위스를 상대로 러시아 월드컵  E조 1경기를 치룹니다

 

브라질 월드컵에서 독일에게 4강에서 발리면서 체면을 구긴 브라질인데...

이번 러시아 월드컵에서는 어떨까요???

브라질 스위스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브라질 스위스 역대전적

 

최근 5년간 역대전적에서는 2013년 스위스가 브라질을 1:0으로 잡은 역대전적이 있네요.

역대전적만 본다면 스위스가 브라질을 잡고 이변을 일으킬수도 있는건가요??

 

 

2)브라질 스위스 부상자명단

 

스위스는 부상자가 없고 브라질만 2명의 미드필더가 부상인 상태입니다.

18-19시즌을 앞두고 맨유로 이적이 확정된 프레드가 발목 부상 (안되 맨유 와서 펄펄 날아다녀야지 )

그리고 또다른 미드필더 아우쿠스토가 부상이네요.

미들라인에서 공백이 있는 브라질이 되겠습니다

 

 

3)브라질 스위스 피파랭킹 최근 흐름 라인업

 

 

브라질은 피파랭킹 2위 팀으로...

네이마르, 제주스 가 공격진에

그리고 카레미루, 윌리안, 쿠티뉴 파울리뉴가 미들라인에

수비라인에는 마르셀로, 티아고 실바 ,미란다 다닐루 등이 있습니다.

유럽 축구 꾸준히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우승을 차지하기에는 미드필더가 조금 아쉬운 브라질인데...

확실한 재능을 보이는 네이마르가 언제든지 개인 능력으로 경기를 뒤짚을 수 있죠

 

 

 

최근 평가전 5번에서는 4승 1무를 기록하면서 4연승 행진을 달리고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독일에게 승리, 그리고 만만치 않은 크로아티아에게 승리,

그리고 홈에서 독일까지 잡은 오스트리아를 원정에서 0:3으로 잡으면서...

확실한 클래스를 보여준... 공격진에서 선수들이 컨디션이 절정에 오른 브라질이 되겠습니다.

 

 

 

반면에 스위스는 피파랭킹이 6위로 생각보다 높습니다.

아마도 유럽예선 10경기에서 9승 1패로 좋은 성적과 최근 평가전에서 패배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피파랭킹이 높게 책정 된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평가전 5번에서는 3승 2무로 역시 패배를 기록하지 않았습니다 .

예전과 같이 않은 스페인에게 1:1로 무승부를 기록하였고 일본을 2:0으로 발라주면서 약팀에게는 확실히 승리 할 수 있는 모습을 보여준 스위스가 되겠습니다.

 

 

오스트리아전 브라질 라인업입니다.

제주스, 네이마르, 윌리안, 쿠티뉴가 공격을 담당한다고 보면 되겠고

중앙에서 수비적 재능도 가지고 있는 카세미루, 파울리뉴가 배치되면서 공수 밸런스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는 브라질입니다.

최근 무패행진을 달리던 오스티리아 원정에서 0:3으로 승리하면서 매우 좋은 브라질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스위스의 일본전 라인업입니다.

중앙에 아스날 소속의 그라니트 자카, 그리고 좌우 윙에 스토크의 샤키리, 그리고 살케04 소속으로 3골을 넣은 97년생의 엠볼로가 있습니다.

그리고 좌위 윙백에 리히슈타이너, 로드리게스가 공격적인 모습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선수 재능적인 면에서는 그라니트 자카는 수비쪽에 문제가 있는 선수이고...

(아스날 소속은 수비적으로 못합니다. 아시죠?)

그리고 샤키리는 스위스의 메시라고 불리는 선수인데... 기복이 너무 심한 선수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기복 없었다면 스토크 강등 안되겠죠)

 

4)브라질 스위스 승부예측

 

흐름이 매우 좋은 양팀의 대결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최근에 패배가 없는 브라질과 역시 패배가 없는 스위스의 맞대결입니다.

팀의 완성도 면에서 패배를 당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최근 성적만 본다면 쉬운 경기가 되지 않을 것으로 보이나....

선수의 재능 그리고 꾸준함 면에서 본다면 스위스는 기복이 많은 선수들로 구성되어있다고 볼 수 있겠죠.

 

일단 브라질이 크로아티아, 오스트리아를 상대로 가상 스위스전에서 모두 승리하였다는점...

네이마르, 쿠티뉴, 제주스, 피루미누가 득점에 성공하였다는점...

스위스의 에이스를 담당하고 있는 샤키리가 기복이 매우 큰 선수라는 점에서...

스위스가 브라질을 꺽을 확률이 가장 낮아보입니다.

 

브라질의 승, 무 범주에서 이번경기 잘 선택하시면 충분히 재미 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고 싶네요.

그래도 브라질이 오스트리아를 3:0으로 잡았고...  공격수 골감각이 좋기 때문에 브라질 단통 승 나올 확률이 더 높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구글 다음 네이버에서 능글능글곰돌이라이프를 검색하시면 제 블로그 쉽게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

또한 유튜브에서 능글능글곰돌이를 검색하시면 고퀄의 러시아월드컵 분석 영상을 보실 수 있으실껍니다!!

하트 누르시면 프로토, 승부패 적중하실꺼에요^^  다들 적중하세요^^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