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이번시즌 31골 35실점으로 리그 5위에 랭크되어있는 세비야와 51득 19실점을 기록하면서 프리미어리그 2위에 랭크되어있는 맨유가 챔스 16강전에서 맞대결을 펼칩니다.

전력적인 면에서는 맨유가 앞서는 것은 사실이나... 1차전은 세비야 홈에서 펼쳐지게 됩니다.

어떠한 결과가 나올지 세비야 맨유 챔스 16강 1차전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세비야 맨유 역대전적

최근 5년간에는 세비야와 맨유가 챔스에서 만난 전적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2013년에 두팀이 친선경기에서 만나서 세비야가 3:1로 승리한 전적이 있네요.

최근 5년간 역대전적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다른 것을 보고 이번경기 예측해 보아야겠습니다.

 

 

 

2)세비야 맨유 부상자명단

 

 

세비야는 5명 맨유는 7명이 부상자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리그에서 2골 2어시를 기록한 바네가, 189장신 미드필더 호아킨 코레아가 이번경기 100% 못나올 예정입니다.

맨유는 블린트, 에레라, 펠라이니가 100% 이번경기 나오지 못할 것으로 보이고...

포그바 이놈은 현재 마음의 병을 앓고 있는 중입니다.ㅋㅋㅋㅋㅋㅋ

 

부상자로 보았을 때 세비야가 거의 유사한 부상자를 가지고도 라스팔마스 원정에서 승리하였기 때문에 양팀 모두 공백이 없다고 보셔도 무방하겠습니다.

 

3)세비야 맨유 최근 5경기성적, 홈 원정 성적

 

세비야는 이번시즌 홈에서는 7승 3무 1패를 기록하면서 리그에서 홈에서 매우 까다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리그에서 홈에서 베티스에게 3:5로 패배한 것을 제외하고 패배가 없습니다.

챔스 조별예전에서는 홈에서 2승 1무 (리버풀 3:3 무, 스파르타크 모스크바 2:1 승, 마리보르 3:0승)을 거두면서 패배가 없는 세비야입니다.

 

 

최근 5경기에서는 3승 1무 1패를 기록하면서 1무 1패 후에 3연승을 기록하면서 매우 좋은 흐름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맨유는 이번시즌 리그 원정에서 7승 3무 4패를 기록하면서 원정에서는 좋은 성적을 이어오고 있지만.. 50%의 확률로 지거나 비기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리그에서는 토트넘, 첼시, 허더즈필드타운, 뉴캐슬에게 패배하였네요.. (강팀에게는 졌다치더라도... 약팀에게 당한 맨유네요;;;)

 

챔스조별예선 원정에서는 2승 1패 ( 모스크바 1:4 승, 벤피카 0:1 승, 바젤 1:0 패)를 기록하면서 원정에서 100% 신뢰할 수 없는 맨유의 성적이 되겠습니다.

 

 

최근 5경기에서는 3승 2무를 기록하였는데... 이기고 지고를 반복하는 흐름을 보여주고 있네요. 흐름이 썩 좋지 않은 맨유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4)세비야 맨유 승부예측

무리뉴 감독의 챔스 16강전부터의 경기스타일은 보통 이렇습니다.

원정에서는 상대팀에게 밀리지만.. 0:0 무승부, 혹은 원정골을 넣은 무승부를 기록하면서 홈으로 돌아온다.

그리고 무리뉴 감독은 홈에서 항상 매우 강하죠. 홈에서 발라서 토너먼트 다음라운드에 올라갑니다.

항상 이런식의 무리뉴 감독스타일인데... 이 스타일을 깨려면은 홈에서 맨유를 꺽어야됩니다.  하지만 무리뉴감독은 원정에서는 극도의 조심스러운 경기를 하기 때문에....

경기 초반에 빠르게 공격해서 수비진이 자리를 잡기전에 선제골을 넣는다던지.. (이번에 토트넘이 그랬죠) 아니면 똑같이 두터운 수비로 나와서 한골차 승을 한다. (이번시즌 첼시가 그랬습니다.)

이번시즌 맨유가 그런식으로 강팀에게 원정에서 패배하였습니다.

하지만 세비야는 토트넘만큼 재능있고 위협적인 공격수가 없고... 첼시 만큼 수비가 단단한 팀이 아닙니다.

그래서 경기는 무리뉴 감독이 원하는 스타일로 돌아갈 확률이 높습니다.

맨유가 산체스를 영입하면서 다양한 포메이션을 실험하면서 산체스가 자리를 잡는 모습입니다.  뉴캐슬이 맨유를 꺾을 만큼의 간절함이 세비야한테는 없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세비야의 수비가 그리 탄탄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경기는 프로토 승부식이기 때문에 무승부, 혹은 한골차 승으로 들어가신다면 어느정도 재미를 보지 않을 까 생각합니다.

 

구글 다음 네이버에서 능글능글곰돌이라이프를 검색하시면 제 블로그 쉽게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

하트 누르시면 프로토, 승부패 적중하실꺼에요^^  다들 적중하세요^^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