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포르투칼리그 1위 포르투와 영국리그 3위 리버풀이 16강에서 맞대결을 펼치게됩니다.

객관적인 전력은 아무래도 리버풀이 앞서는 것은 사실이나... 리버풀은 항상 수비적 문제점을 보여주는팀입니다. 그리고 포르투가 이번시즌 좋네요  53골 10실점을 기록하면서 공수 안정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어떤 결과가 나올지 포르투 리버풀를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포르투 리버풀 역대전적

두팀은 챔스에서 만난 전적을 가지고 있지않네요.. 포르투는 매번 챔스에 나오지만 리버풀이 나왔다가 못나왔다가를 반복하다보니 전적이 없나봅니다.

리버풀이 포르투원정에서 어떤 성적을 올렸는지 알길이 없네요.

 

2)포르투 리버풀 부상자명단

 

 

포르투는 5명 리버풀은 2명이 부상자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일단 포르투의 경우 이번시즌 15골을 넣은 카메룬 공격수 빈센트 아부바카가 현재 부상상태입니다. 이번경기 나오지 못할 수도 있고.. 나온다고 해도 정상컨디션은 아닐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17경기 출전한 주전 미드필더 페레이라도 부상인상태로 전력에 공백은 있는 포루투가 되겠습니다.

반면에 리버풀은 엠레찬이 징계로 이번경기 나오지 못하는 것 빼고 없습니다.

부상자는 포르투가 더 많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3)포르투 리버풀 최근 5경기 성적, 홈 원정 성적

포르투는 이번시즌 17승 4무를 기록하면서 리그에서는 패배를 당하지 않았습니다.

홈에서 10승 1무를 기록하면서 홈에서 극강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챔스 예전에서는 홈에서 2승 1패를 기록하였습니다. 홈에서 네임벨류가 떨어지는 베식타스에게 방심하다가 패배한것으로 보이고... 모나코, 라이프치히를 잡으면서 홈에서는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5경기에서는 3승 1무 1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컵대회에서 패배하였고.. 최근 3경기에서 8득 1실점으로 3연승을 달리고 있습니다.

흐름이 매우 좋은 포르투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반면에 리버풀의 경우 이번시즌 15승 9무 3패를 기록하면서 프리미어리그 3위에 랭크되어있습니다.

원정에서는 8승 3무 3패를 기록하였는데... 스완지, 토트넘, 맨시티에게 패배하였습니다.

챔스 조별예선 원정에서는 2승 2무 (챔스 조별직행 못하고 예선 2차전 치루고 왔습니다. )를 기록하면서 홈에서 승리할 확률이 50%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리버풀은 최근 5경기에서 2승 1무 2패를 기록하면서... 강팀치고는 썩 좋은 흐름은 아니라고 할 수 있겠네요.

리버풀이 패배했을때 패턴을 보면 리그에서는 강팀 원정에서 발렸다. (맨시티 5:0 패, 토트넘 4:1패, ) 방심하다가 약체한테 당했다 (스완지 1:0 패)의 경우로 나눌수가 있습니다.

이번 포르투는 전력상 리버풀보다는 아래팀이기 떄문에 리버풀이 지지는 않을것 같네요 (리버풀이 질라면 훨씬 강하거나 완전 약체팀이랑 붙어서 방심해야됩니다.)

 

 

 

4)포르투 리버풀 승부예측

리그 우승이 멀어진 팀 감독에 입장에서 자신의 입지를 회복할 수 있는 것은 바로 컵대회 우승입니다. 챔스 우승이라면 자신의 입지가 더욱 탄탄해질 수 있습니다.

리버풀의 클롭감독은 이번시즌 좋은 시즌임에도 불구하고 맨시티가 폭주하는 바람에 리그우승에서 멀어졌습니다.

그래서 챔스에 좀더 집중할 것으로 보이는 리버풀입니다.

포르투가 홈에서 강하고 이번시즌 리그에서 패배가 없는 팀이지만... 리버풀의 공격진을 막기에는 전력이 그리 좋은 팀은 아닙니다.

지금까지 리버풀이 이번시즌에 지는 패턴을 보면... 강팀 원정에서 패배하였거나... 약체와의 경기에서 방심하다가 패배하였습니다.

그 패턴에서 보았을때 리버풀이 이번에 상대하는 포르투는 리버풀보다 강한팀도 아니고 스완지처럼 약체도 아닙니다.

포르투의 승리는 없을 것으로 보이고.. 리버풀이 승리할 확률이 70%정도 홈에서 포르투가 지지 않으려고 발악을 할것이므로 무승부가 나올 가능성도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구글 다음 네이버에서 능글능글곰돌이라이프를 검색하시면 제 블로그 쉽게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

하트 누르시면 프로토, 승부패 적중하실꺼에요^^  다들 적중하세요^^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