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저랑 벵거 감독님이랑 잘 안맞나 봅니다. 분명히 EFL컵 결승에서 0:3으로 맨시티에게 털렸는데... 오늘 아침에 리그 28라운드 아스날 맨시티 하이라이트를 보니 또 0:3으로 졌더군요 심지어 전반전에 3골 내주고....

이제 슬슬 벵거감독은 아스날을 떠날 것으로 확신이 드네요..

대위기에 빠진 아스날이 이번시즌 홈에서 준수한 성적을 내고 있는 브라이턴 호브 알비온 원정을 떠나게 됩니다.

이번경기는 2018년 축구승무패 9회차에 배정된 경기인데... 원래는 아스날이 브라이턴 정도는 가볍에 승리하거나 실수하더라도 무승부가 나와야되는 경기인데... 최근 아스날의 흐름과 이 경기 후에 유로파리그 AC밀란 원정을 떠나게 되는 아스날이기 때문에 이번경기가 가장 어려울 것 같습니다.

브라이턴 아스날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브라이턴 아스날 역대전적

역대전적에서는 아스날이 3전 3승을 기록하면서 브라이턴 호브 알비온에게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브라이턴 홈에서 2전 2승을 기록하면서 아스날이 원정에서도 모두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2)브라이턴 아스날  부상자명단

브라이턴은 2명 아스날은 4명의 선수가 부상자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일단 브라이턴은 후보선수 그리고 이번시즌에 경기를 뛰지 못한선수들이 부상이라 스쿼드에 미치는 영향이 적습니다.

하지만 아스날은 기대이하의 활약이지만 9골 3어시를 기록한 라카제트 부상, 그리고 수비에서 주전인 몬레알 부상 그리고 카솔라는 이번시즌 내내 부상이였고..

저기서 윌셔가 발목 부상을 당한 상황입니다.

부상자에서 보았을 때 아스날은 핵심 선수 2명 (라카제크, 몬레알)의 부상인 상태네요.

 

 

 3)브라이턴 아스날  최근 5경기성적, 홈 원정 성적

 

브라이턴은 이번시즌 홈에서 5승 6무 3패를 기록하면서 홈에서는 준수한 성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홈에서 첼시, 리버풀, 맨시티에게만 패배하였네요. 이번시즌 첼시 리버풀 맨시티가 원정에서도 홈과 거의 대등한 경기력을 펼치는 팀이라 패배한 것으로 보이네요.

 

최근 5경기에서는 3승 2무를 기록하면서 5경기 연속 패배가 없습니다. 특히 홈에서 3번의 경기에서 3전 전승을 기록하면서 홈에서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반면에 아스날은 이번시즌 원정에서 성적이 매우 좋지 못합니다. 원정에서 3승 4무 7패를 기록하면서 왜 현재 리그 6위에 랭크되어있는 지를 보여주는 원정 성적이 되겠습니다.

 

원정에서 토트넘, 스완지, 본머스,맨시티, 왓포드,. 리버풀, 스토크에게 패배하면서 원정에서는 강팀... 중위권팀 강등권 팀에게 모두 패한 아스날이 되겠습니다.

 

최근 5경기에서는 1승 4패를 기록하면서 최악의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목해야되는 것은 맨시티와 2연전인데...

EFL컵에서 0:3으로 대배를 거둔 것은 이번시즌 너무 좋다보니.. 어쩔 수 없는 패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시 4일 뒤에 치뤄지는 리그경기에서도 0:3으로 패배한 것은...

정말 말도 안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학습능력이 조금 더 있었다면 다음 경기에서 몇일의 휴식시간도 없이 첼시를 상대하는 맨시티를 상대로 체력전으로 가던가 1골차 싸움으로 충분히 갈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바보같이.. 이번에는 다를꺼야라는 생각으로 똑같이 공격축구를 구사한 벵거감독의 습성입니다.

좋은 결과가 나왔다면 아스날이 기가 살았겠지만... 똑같이 패배하는 경기가 나왔기 떄문에 선수들 역시 벵거감독에 대한 믿음이 사라져 버렸을 것으로 보입니다.

 

정말 멍청한 벵거감독의 라인업이였네요.. 

 

 

반면에 브라이턴은 아스날보다 체력적으로 우위를 점하고 있고 홈에서 최근 매우 좋은 성적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4)브라이턴 아스날 승부예측

 

아마  2018년 축구승무패 9회차 1등을 결정하는 경기가 이번 경기일 것이라고 생각되네요.

분위기상 아스날은 이번 경기 무조건 이기려고 나올 것입니다.

하지만 아스날은 고강도 집중력을 요하는 맨시티와의 경기를 2경기 연속으로 치뤘습니다. 그리고 그러는 과정에서 주전선수들이 모두 기용되었습니다.

결국에는 아스날이 체력적으로 매우 힘든 경기가 될 것입니다.

하지만 아스날은 이번경기 승리해야만 하고... 브라이턴이 최근 활약으로 강등권에서 상당히 멀어졌다는 것이 이번경기를 열심히 뛰지 않을 가능성도 제기됩니다.

그래서 아스날이 이겨야 되는 경기 너무 쉽게 이기는 케이스 하나가 그려지고...

또다른 케이스는 브라이턴이 최근 홈경기에서 3경기 3연승을 달리고 있는데. 그 흐름으로 아스날을 홈에서 탈탈 털어버리는 것입니다.

솔직히 본머스가 아스날 잡아보자라는 강력한 동기부여를 가지고 이번경기에 임하게 된다면...

맨시티와 2연전에서 주전선수들이 체력적 소모가 매우큰 아스날이기 때문에...

선제골을 내준다면 와르르 무너져 버릴 가능성이 높은 경기입니다.

이번경기는 승, 패의 범주로 나올 것으로 보여지며...

개인적으로는 토요일 경기는 조합으로 찍으시고.... 일요일 경기는 편안하게 볼 수 있게... 복수 베팅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구글 다음 네이버에서 능글능글곰돌이라이프를 검색하시면 제 블로그 쉽게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

하트 누르시면 프로토, 승부패 적중하실꺼에요^^  다들 적중하세요^^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