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맨시티 첼시 경기는 어제 쉬는 날이였던 3월 1일날 하려고 했으나... 오늘 3월 2일 새벽에 아스날과 리그 경기가 있었기 때문에... 이 분석 포스팅 하려고 회사에 일찍 출근했네요 ㅋㅋㅋ

컵 대회 결승에서 0:3으로 아스날을 털어버려서... 아스날이 리그경기에서는 그나마 맞춤 전략으로 나와서 맨시티를 힘들게 만들것이라고 예상했었는데...

역시 벵거 감독님이십니다. 학습능력이 결여되고 자기 고집 쎄신 분이신듯합니다.

홈에서 전반에만 3골을 내주면서 0:3으로 패배하면서 왜 아스날이 이번시즌 리그 6위에 랭크되어있는 지를 보여주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이제 슬슬 떠나셔야될듯)

여하튼 아스날 원정에서 또다시 0:3으로 털어버린 맨시티가 이번에는 휴식기간을 몇일 두고 또다시 첼시와 맞대결을 펼치게 됩니다.

이번경기는 2018년 축구승무패 9회차에 배정된 경기로 이런 경기 단통으로 적중한다면 1등에 가까워지겠죠

맨시티 첼시를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맨시티 첼시 역대전적

역대전적에서는 맨시티가 11승 3무 7패를 기록하면서 첼시에게 역대전적에서 우세함을 보이고 있네요.

맨시티 홈에서는 5승 1무 2패를 기록하면서 홈에서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16-17시즌에는 콘테감독이 획기적인 3백 전술로 펩 과르디올라의 맨시티를 잡았지만.. 이번시즌 완성된 맨시티를 보여주면서 첼시 원정에서 0:1로 털어버린 맨시티가 되겠습니다.

역대전적만 보면 맨시티가 유리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2)맨시티 첼시 부상자명단

 

 

 

맨시티는 4명 첼시는 3명이 부상자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일단 맨시티는 멘디의 경우 대체자원이 있어서 상관 없고... 페르난지뉴는 중원에서 공수 벨런스를 잡아주는 선수 인데.. 일단 귄도간이 있습니다. 그리고 델프도 대체자원이 있고요..

하지만 이번시즌 15골 6어시를 기록한 스털링의 경우 그 자리에 베르나르도 실바가 들어 갈 수 있지만 결정력 차이에서는 차이가 있죠..

공격쪽에서 공백이 있는 맨시티가 되겠습니다.

그리고 첼시의 경우 다비즈 루이스 대체자원있고... 바클리 있어나 마나하고... 바카요코는 잘 안뛰어서 안나오는게 도와주는 거라고 생각되네요.

 

 

 

3)맨시티 첼시 최근 5경기 성적 홈 원정 성적

맨시티는 이번시즌 아주 흐름과 기세가 좋습니다. 특히 홈에서 13승 1무를 기록하면서 홈에서 최강입니다. 1무는 에버턴에게 리그초반에 당한 무승부죠.

 

최근 5경기에서는 4승 1패를 기록했네요. fa컵에서 위건에게 진거는 뭐 로테이션 실패로 인해서 진거니까 흐름이 영향이 없습니다.

아스날 2연전에서 0:3으로 승리하면서 좋은 흐름의 맨시티입니다.

 

반면에 첼시의 경위 이번시즌 원정에서 꽤 준수한 성적을 이어오고 있지만 이정도 성적으로는 빅 4에 들어가기에는 조금 힘들죠...

원정에서 7승 3무 4패를 당했는데 패배가 좀 많네요.

맨유, 왓포드, 크리스탈 팰리스, 웨스트햄에게 패배를 당했습니다. 이번 시즌 콘테감독의 전술이 많이 읽혀버리다보니 리그에서 총 7패를 당한 첼시네요.

 

최근 5경기에서는 2승 1무 2패를 기록하면서... 흐름이 썩 좋지 못합니다. 챔스에서 바르셀로나 맞춤 전략으로 바르셀로나를 잡을 뻔했지만 비기면서 사기가 꺽였고... 28라운드에서는 맨유에게 전술적으로 패배를 당하면서 콘테감독역시 멘탈적인 상처를 받았을 것으로 보여지네요.

 

맨유에게 털린 첼시의 라인업입니다.

 

아스날은 또 이겨버린 리그 경기 라인업입니다.

 

컵대회결승▽▽

그리고 몇일전에 열린 아스날과 컵대회 결승의 라인업입니다.

 

4)맨시티 첼시 승부예측

리그 5위인 첼시가 리그 4위인 토트넘과 승점차가 2점차로 벌어졌기 때문에... 이번경기는 첼시가 승리하려고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시즌 첼시는 시즌이 시작하기전부터 시끄러웠는데... 그것은 바로 디에코 코스타와 콘테감독의 갈등이였죠.. 지난 시즌에서 오히려 다른 포지션은 전력이 상승했는데 첼시가 고전하는 것은 전투적이고... 몸싸움이 능하며 우겨넣기도 하거나 빠른 스피드로 역습플레이가 가능한 디에고 코스타가 없기 때문입니다.

현재 첼시는 콘테감독이 디에고 코스타를 잘 다루지 못하면서 위기를 겪게 되었죠..

이번경기에서 콘테감독의 거취가 정해길거 같은데..

첼시는 이번경기 100% 승리하려고 나올 겁니다. 비기면 의미가 없죠 챔스 진출권에서요

이번경기의 승패의 중요포인트는 맨시티가 아스날과 2연전을 하면서 체력적으로 밀린것이란 것입니다.

팀의 핵심인 다비드 실바 + 케빈 데 브라이너가 2경기에서 모두 선발로 나와서 많은 시간을 뛰었습니다.

리그에서는 전반에만 3골을 넣어서 후반전에 설렁설렁 체력안배 플레이를 했어서 그나마 체력안배가 되었을 것이라고 보이네요.

최근 흐름.. 원정에서 깨지는 첼시의 패턴을 보았을 때... 이번경기는 맨시티의 승 무의 범주로 들어 가시면 될듯합니다.

2018년 축구승무패 9회차의 거의 마지막 경기이기 떄문에 복수 베팅으로 승,무 해놓으시고 맘편히 주무시거나 여유롭게 축구를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구글 다음 네이버에서 능글능글곰돌이라이프를 검색하시면 제 블로그 쉽게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

하트 누르시면 프로토, 승부패 적중하실꺼에요^^  다들 적중하세요^^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