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최근 5경기에서 패배를 당하지 않으면서 챔스 춘추전국시대에서 가장 앞서있는 도르트문트와 최근에 갑자기 연패를 당하면서 조금씩 챔스진출과 멀어지고 있는 라이프치히가 맞대결을 펼칩니다.

도르트문트가 홈이라면 경기가 더 쉬웠겠지만.... 라이프치히 홈이네요.

이번경기 역시 2018년 축구승무패 9회차에 배정된 경기로 라이프치히 도르트문트를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라이프치히 도르트문트 역대전적

역대전적에서는 라이프치히가 2승 1패로 역대전적에서는 약간 앞서고 있습니다.

라이프치히 홈에서는 1전 1승으로 라이프치히가 유리한 상황입니다.

역대전적만 봐서는 이번경기 예측하기 어렵겠습니다.

 

2)라이프치히 도르트문트 부상자명단

 

 

라이프치히는 3명 도르트문트는 7명이 부상자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라이프치히는 2골 2어시 기록한 186의 윙백 할스텐버그가 여전히 부상, 그리고 4골 2어시를 기록한 미드필더 나비 케이타가 부상상태입니다.

반면에 도르트문트는 3골 2어시 미드필더 야르몰린코 , 6골 1어시의 미드필더 필립, 5골 1어시를 기록한 카카와신지까지 부상입니다.

카가와 신지와 필립은 부상에서 거의 회복된 것으로 보이지만 확실하지는 않네요.

하지만 필립과 야르몰린코는 도르트문트 에이스인 괴체, 쉬얼레, 로이스가 부상이였을 때 활약한것이였습니다.

하지만 현재 쉬얼레, 괴체, 로이스가 부상에서 돌아와서 활약하고 있기 때문에 큰 공백은 아니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3)라이프치히 도르트문트 최근 5경기 성적, 홈 원정 성적

 

라이프치히는 이번시즌 홈에서 7승 3무 2패를 기록하면서 수치상으로 볼 때는 홈에서 상당히 강한편에 속합니다.

홈에서는 베를린 그리고 24라운드에서 쾰른에게 패배하면서... 홈에서 믿을 수 없을 것으로 보이는군요.

 

 

최근 5경기에서는 2승 3패를 기록하면서 2연승 후에 3연패를 당했네요. 흐름이 좋지 못하고 아무리 강등권 버프를 받은 쾰른이라지만 홈에서 패배를 당하다니...

앞으로 믿을 수 없는 라이프치히가 되겠습니다.

반면에 도르트문트는 이번시즌 원정에서도 준수한 성적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원정에서 6승 4무 2패를 기록했는데 원정에서는 하노버, 슈투트가르트에게만 패배를 당했습니다.

 

도르트문트는 최근 5경기에서 3승 2무를 기록하면서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3연승후에 2무승부를 기록하면서 흐름이 끊긴 느낌이지만 1월이적시장에서 영입한 바추아이가 활약이 최근에 없엇기 때문입니다. 바추아이가 살아난다면 무서워질 도르트문트가 되겠습니다.

 

바추아이가 침묵하고 있는 도르트문트가 되겠습니다.

홈에서 쾰른에게 털려버린 라이프치히가 되겠습니다.

 

4)라이프치히 도르트문트 승부예측

 

최근 흐름이 끊겨버린 라이프치히와 패배를 모르는 도르트문트의 맞대결입니다.

양팀모두 이번경기 후에 유로파리그 일정이 잡혀있기 때문에... 체력적이나 다음경기를 생각해야된다는 점에서 동일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역대전적은 작년에 엄청한 활약을 한 라이프치히가 약간 앞서기는 하는데 큰 의미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현재 선수들 컨디션.. 그리고 팀의 흐름싸움이 될것 같은데...

최근 3경기에서 3연패를 기록하면서 폼이 많이 꺽인 라이프치히가 갑자기 도르트문트를 만나서 각성하면서 승리를 거둘 것이라고는 생각되지 않습니다.

라이프치히 승리 가능성이 가장 낮아보이고..  그렇다면 도르트문트 승, 무로 기울게 되는데... 도르트문트는 1월시장에서 오바메양을 아스날로 보내고 바추아이를 영입했습니다.

1월에 도르트문트가 좋은 성적을 거두었을 때 바추아이가 득점을 했다는 것을 감안했을때.. 바추아이가 득점에 성공한다면 도르트문트 승리,..

그렇지 못한다면 무승부가 나오지 않을 까 예상이 되네요.

바추아이를 사랑하신다면 도르트문트 승.. 그렇지 못한다면 무승도가 감안해 두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구글 다음 네이버에서 능글능글곰돌이라이프를 검색하시면 제 블로그 쉽게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

하트 누르시면 프로토, 승부패 적중하실꺼에요^^  다들 적중하세요^^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