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고지혈증 이라는 질환을 들어보셨나요?  고지혈증 이라고 들어보셨다면 건강에 상당히 신경을 쓰시는 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저도 공부를 해볼면 고지혈증 이란 무엇이고, 그리고 고지혈증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고지혈증이란

 

고지혈증이란 ?

고지혈증이란 뭐??

고지혈증이란 혈액 내에 지질 성분이 증가한 상태를 의미하는데요

혈중에 지질 성분이 증가한 상태로 혈관벽에 쌓여서 죽상경화증을 일으키거나 다른 질환을 유발하는 고지혈증입니다. 

위의 사진을 보면서 쉽게 설명하자면 혈관 안에 지방이 낀 상태를 고지혈증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고지혈증에 걸리면 혈액 내 기름기가 증가하게 되어서 각종 성인병을 유발 할 수 있으므로 적절한 치료를 빨리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지혈증이 걸리면 혈관내 지방, 기름기가 늘어나게 됩니다.

고지혈증 원인 뭐죠?

고지혈증 원인도 다양한데요.  고지혈증 원인은 유전적인 원인, 그리고 후천적인 원인이 있습니다.

유전적인 요인으로 인해 혈액 내에 특정 지질이 증가해서 고지혈증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후천적인 요인, 비만, 술, 당뇨병 등과 같은 다른 원인에 의해서 생길 수 있는 고지혈증입니다.

#고지혈증원인

고지혈증 증상 어떤게 있나?

고지혈증 증상은 대부분 뚜렷하게 드러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합병증이 발생하게 되면 그와 관련되서 증상이 발견될 수 있습니다. 혈액 내에 중성 지방이 크게 증가하면 췌장염으로 발생할 수 있는데...

췌장염 증상은 복통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콜레스테롤이 혈관벽에 쌓이면서 죽상경화증이 일어나는데, 그 결과 심근경색, 뇌졸증, 협심증 등 심혈관계 질환이 일어날수 있습니다.

 

 

오늘은 고지혈증이란 무엇이고, 고지혈증 원인 증상 까지 알아보았는데요!

고지혈증은 식사조절, 운동을 통한 생활 습관 개선으로 적절할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좋고 심한 경우 약물 치료를 해야 할 수 있습니다.

평소 운동, 건강한 식습관을 통해서 건강챙기셨으면 좋겠습니다.

 

 

위암 3기 생존율 얼마나 될까?? (위암 2기 생존율 ? 위 건강 챙겨요!!)

암이 점점 정복되고 있지만 그래도 완벽하게 정복되지 못했는데요! 위에 암이 생긴다면 어떻게 되는 것일까요? 오늘은 위암이란 무엇이고, 위암 3기 생존율, 그리고 위암 2기 생존율에 대해서 알

koreamonarch.tistory.com

 

 

족저 근막염 원인 !! 왜 생기나??

발은 몸의 하중을 받쳐주는 역할을 해주는데요! 그런 발은 몸에서 상당히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어느날 발이 아프다면 정상 생활을 하지 못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족저 근막

koreamonarch.tistory.com

 

 

항히스타민제란 ? (항히스타민제 정확히 알려드림 !!)

약품에 대해서 모를 만큼 건강한 사람이 복 받은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서 아무래도 건강이 점점 안 좋아지는 것이 인지상정이라고 할 수 있겠죠! 오늘은 항

koreamonarch.tistory.com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