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리버풀이 홈에서 로마를 5:0으로 붕괴시키면서 앞서가다가... 경기 막판에...

2골을 내주면서 5:2로 승리하였습니다.

마치 로마가 바르셀로나 원정에서 4:1로 털리고 홈에서 3:0으로 승리후 4강에 올라온것처럼 말이죠...

나름 역전에 빌미를 제공한 리버풀이 로마 원정을 떠나게 됩니다.

로마가 바르셀로나를 잡을 때처럼 3골차 승리하고 결승으로 갈지 아니면 리버풀이 8강에서 맨시티 원정에서 승리하고 4강에 올라온거처럼 승리할지...

 as로마 리버풀 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러시아월드컵을 앞두고 능글능글곰돌이 유튜브 채널이 오픈되었습니다!!

 


[능글능글곰돌이 유튜브 채널 오픈!!]

러시아월드컵을 맞이하여...  2018년 러시아 월드컵을 즐겁게 보시라고 유튜브 첫 영상 업로드로 한국과 2018년 6월 18일 첫 대결을 펼치는 스웨덴팀을 분석해 보았습니다.

글로 설명하는것 보다 말로 설명하는 것이더 재밌을꺼 같아서 제작해 보았는데요!!

https://youtu.be/xOQt8SxLi3I

↑↑↑↑↑
위 링크로 들어가셔서 영상 재밌게 보시고 구독신청해 주시고 많이 사랑해 주셨으면 합니다 ^^  감사합니다 ^^

유튜브에서 능글능글곰돌이를 검색하시면 유튜브채널 찾으실수 있습니다!

능글능글곰돌이 유튜브 채널도 많이 사랑해 주시기 바랍니다 ^^

 

1)as로마 리버풀 역대전적

 

로마가 3승 1패로 역대전적에서는 유리하기는 한데... 3승은 모두 친선경기에서 거둔 승리이고... 지난 챔스 4강 1차전의 경기가 최근 8년간 리버풀과 유럽대항전에서 만난 전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번경기는 역대전적은 큰 의미가 없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2)as로마 리버풀 부상자명단

 

as로마은 4명 리버풀은 5명의 선수가 부상자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일단 로마는 중미 케빈 스투루만이 갈비뼈 부상으로 부상자로 추가되었고...5골 4어시 기록한 공격수 페로티가 부상자로 추가된 로마입니다.

반면에 리버풀은 최근 맨시티를 꺽는데 핵심 역할을한 리버풀로 이적하면서 실력이 만개한 챔벌레인이 부상으로 장기 부상자 명단에 올랐고 리버풀 핵심 공격수 사미오 마네가 허벅지 부상으로 현재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있네요

마네의 부상은 가벼운 부상으로 보이는데... 큰 부상이 아니라면 진통제 맞고 이번경기 나오거나 후반에 교체로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양팀모두 1차전에 비해서 추가 부상자가 있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3)as로마 리버풀 최근 흐름 홈 원정 성적

 

로마는 이번시즌 리그 홈에서 9승 1무 6패를 기록하면서 홈에서도 높은 확률로 패배하고 있습니다.

챔스 홈 경기에서는 4승 1무 (첼시, 샤흐타르, 카라바흐 승, at마드리드 무, 바르셀로나 3:0 격파)를 기록하였네요.

홈에서 집중하면 바르셀로나도 3:0으로 잡을 수 있는 무서운 로마가 되겠습니다.

 

 

최근 5경기에서는 3승 1무 1패를 기록하였는데... 로테이션을 돌리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리그에서 연승행진을 달리는 흐름이 좋은 로마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반면에 리버풀은 리그 원정에서 9승 4무 4패를 기록하면서 나름 준수한 성적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챔스 원정에서는 3승 2무를 기록하면서 극강의 모습은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영리한 경기 운영으로 맨시티와 챔스 8강 2차전에서 선제골 넣고도 다급한 경기운영을 하는 맨시티에게 역전승을 거두면서... 원정에서도 좋은 경기를 할줄 아는 리버풀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최근 5경기에서는 3승 2무를 기록하면서 패배가 없습니다. 일관된 점은 챔스 가기전과 후에 확실한 로테이션으로 리그에서 무승부를 기록하는 일관성을 보여주었습니다.

 

로마를 5:2로 털어버린 리버풀이 라인업입니다.  챔벌렌인의 부상은 안타깝네요.  몇년만에 리버풀에서 포텐 폭팔했는데...

 

 

리그에서는 대니 잉스를 선발로 내보냈는데... 대니 잉스 선발이면 무승부거두는 최근의 리버풀이 되겠습니다.

 

반면에 리버풀에게 5:2로 털린 로마의 라인업이 되겠습니다.

이 라인업에서 중미 케빈 스투르반이 갈비뼈 부상으로 선발 출전 여부가 불투명합니다.

주전 몇몇을 로테이션하고 키에보에게 대승을 기록한 로마의 라인업이 되겠습니다.

 

4)as로마 리버풀 승부예측

 

이번경기로 챔스 결승의 주인공이 갈리는 경기가 되겠습니다.

일단 로마의 입장에서 경기를 생각해 보자면...

결승에 올라가기 위해서는 원정골을 내주지 않고 3골차승 혹은 4:1승리 하였을 때 결승에 올라 갈 수 있는 로마가 되겠습니다.

8강 2차전과 마찬가지로 어려운 임파서블 미션을 또 다시 한번 치뤄야되는 로마가 되겠습니다.

반면에 리버풀은 맨시티를 꺽는데 큰 역할은 챔벌레인 부상, 그리고 사미오 마네가 아직까지 이번경기에 투입될 수 있을지 미지수네요.

(경기 전날 부상소식이 업데이트 되겠는데... 그날한번 확인해서 수정하던가 하겠습니다. )

 

여하튼 리버풀 역시 100% 전력은 아닌셈인데....

챔스 4강은 다음 경기가 바로 결승이기 때문에 선수들이 동기부여가 상당히 강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일단 이번경기는 로마입장에서 무승부가 나오면 아무런 의미가 없는 경기이기 때문에... 무승부가 나올 확률은 가장 낮아보이고...

로마가 기적을 다시한번 일으켜서 3:0으로 승리하거나.... 아니면 2골차 혹은 1골차 승리할 확률이 가장 높아보이고...

그 다음으로는 리버풀이 로마를 상대로 영리한 경기 운영을 통해서 맨시티경기처럼 승리할 확률이 있다고 보여지네요.

간단하게 승, 패 범주에서 경기 결과가 나올 것으로 예상되는데...

개인적은 저의 바램은 리버풀이 결승에 올라갔으면 하네요!!

 

 

구글 다음 네이버에서 능글능글곰돌이라이프를 검색하시면 제 블로그 쉽게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

또한 유튜브에서 능글능글곰돌이를 검색하시면 고퀄의 러시아월드컵 분석 영상을 보실 수 있으실껍니다!!

하트 누르시면 프로토, 승부패 적중하실꺼에요^^  다들 적중하세요^^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