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8강에서 누구도 예상치 못하게 바르셀로나를 꺽으면서 4강에 오른 as로마와 그리고 위닝해보신분들 아시죠???

미드필더진이 좋지 못함에도 불구하고 좋은 성적으로 4강에 안착한 리버풀이 맞대결을 펼칩니다.

유럽배당은 리버풀의 승리를 1.5배당으로 보고 있는가운데....

 리버풀  as로마를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리버풀  as로마 역대전적

양팀이 공식전에서 맞대결을 펼친적은 최근 5년간에는 없었네요.

다만 친선경기를 3번했었는데 모두 리버풀이 승리하였습니다!!

역대전적만 본다면 로마가 유리한것 같은데... 공식전이 아닌 친선전이기 때문에역대전적은 큰의미가 없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2) 리버풀  as로마 부상자명단

 

리버풀은 4명 as로마는 3명의 선수가 부상자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일단 리버풀은 아담 랄라나 (이번시즌 통으로 날림), 그리고 핵심 중미 엠레 찬 부상,

그리고 주비수 마팁, 윙백 클라인이 부상자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있네요.

엠레찬의 경우는 밀러 + 베이날둠 + 핸더슨으로 충분히 대체하고 있고...

나머지 선수들은 이번시즌 리버풀 스쿼드에 미치는 영향이 적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반면에 as로마는 리그에서 2골 7어시를 기록하고 있는 핵심 윙백 콜라로프 부상이 가장 커 보이고 나머지 2명의 선수는 주전이 아닙니다.

 

부상자로 보았을 때 로마가 바르셀로나전에도 나왔던 콜라로프의 공백을 어떻게 메울지가 문제겠네요.

 

 

 

3) 리버풀  as로마 최근 흐름 홈 원정 성적

 

 

리버풀은 이번시즌 리그 홈에서 11승 6무를 기록하면서 홈에서만큼은 패배를 기록하지 않았습니다.

홈경기에서 이번시즌 프리미어리그 조기우승을 확정지은 맨시티를 2번이나 잡은 리버풀입니다.

챔스 홈 경기에서는 3승 2무를 기록하면서 챔스에서도 역시 패배가 없습니다.

 

 

최근 5경기에서는 3승 2무를 기록하면서 챔스경기를 앞두고 로테이션을 돌리면서 주전선수들의 체력을 안배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리버풀이 되겠습니다.

 

반면에 as로마는 이번시즌 리그 원정에서 10승 6무 1패로 원정에서 성적이 더 좋습니다.

 

챔스 원정경기에서는 1승 1무 3패를 기록하면서 원정에서 샤흐타르 2:1패   at마드리드 2:0 패, 바르셀로나에게 4:1로 패배하였습니다.

 

 

최근 5경기에서는 3승 1무 1패를 기록하면서 피오렌티나에게 패배후에 무패행진을 달리고 있는 로마가 되겠습니다.

 

 

리버풀 챔스 4강 원정을 앞두고 제코, 데로시, 등의 주전선수들에게 휴식을 부여한 로마가 되겠습니다.

 

 

 

다만 리그에서 2골 7어시를 기록하고 있는 대체불가 윙백 콜라로프의 빈자리가 커보입니다.

 

 

리버풀 역시 주말 리그경기에서 피루미누와 클롭감독 밑에서 기량이 만개한 챔벌레인을 아껴주고 대니잉스를 기용하면서 체력안배를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마네, 피루미누, 살라의 삼각편대의 컨디션을 최상으로 끌어올린 클롭감독의 로테이션이 되겠습니다.

 

4)리버풀  as로마 승부예측

 

양팀모두 흐름이 너무 좋고.. 그리고 챔스 4강 1차전을 위해서 핵심 주전들에게 로테이션을 부여하면서 모두 준비를 잘해 놓은 상태가 되겠습니다.

그래도 그나마 리버풀이 4강에 올라온 팀들 중에서 레알, 뮌헨을 피해서 로마를 만나게 된것은 큰 호재로 보이고...

로마는 16강에서 샤흐타르 원정에서 2:1로 패배, 8강에서 바르셀로나 원정에서 4:1로 패배하면서 원정에서는 약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모두 홈에서 승리를 거두면서 역전승으로 4강에 올라왔는데...

1차전은 리버풀 홈이고... 그리고 요새 로마의 핵심 공격루트는 제코인데... 리버풀에서는 공중볼은 반다이크가 잘 막아내고 있기때문에...

로마가 역시 같은 패턴으로 리버풀 원정에서는 패배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도 매년 열리는 챔스 4강전은 서로 조심하는 플레이를 보였기 때문에...

리버풀 승리 확률이 가장 높아보이고... 그리고 무승부도 나올 확률이 보이네요.

 

 

구글 다음 네이버에서 능글능글곰돌이라이프를 검색하시면 제 블로그 쉽게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

하트 누르시면 프로토, 승부패 적중하실꺼에요^^  다들 적중하세요^^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