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17-18 챔스 8강 1차전에서는 리버풀이 맨시티에 강한 챔벌레인을 앞세워서 홈에서 3:0 대승을 거두었습니다.

8강 2차전에서 리버풀이 한골을 성공시킨다면 맨시티는 5골을 넣어야하는 상황으로 변합니다.

많이 불리한 맨시티가 리그경기에서도 맨유와 경기에서 초반 2:0으로 앞서가다가 후반에만 3골을 내주면서 패배하면서 흐름이 좋지 못합니다.

해외배당은 맨시티승을 1.39배로 맨시티가 당연히 이길 것이라고 보는가운데..

챔스 8강 2차전 맨시티 리버풀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맨시티 리버풀 역대전적

맨시티가 리버풀을 상대로 5승 7무 9패를 기록하면서 역대전적에서는 열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맨시티 홈에서는 5승 2무 2패를 기록하면서 홈에서는 리버풀에게 그나마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이번시즌 홈 경기에서는 리버풀을 5:0으로 털었는데... 마네가 전반전에 퇴장당하면서... 5:0패배의 빌미를 제공하였습니다.

 

2)맨시티 리버풀 부상자 명단

 

 

일단 맨시티의 경우 멘디만 부상이고 나머지 100% 전력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리버풀이 문제입니다.

일단 중앙에서 공수밸런스를 맞쳐주는 핸더슨이 징계로 이번경기 나오지 못합니다.

그리고 그나마 믿을만한 미드필더 엠레찬이 시즌아웃;;;

중미로 써먹을수 있는 랄라나 햄스트링, 그리고 센터백 마팁이 시즌아웃이 되어버렸네요...

핸더슨이 징계로 못나오면서 그 자리에 바이날둠 혹은 밀러를 써먹을 수 있는데... 아무래도 중원쪽에서 구멍이 뚫린 리버풀이라고볼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살라가 사타구니에 가벼운 부상을 입은 것으로 보이는데.... 이번경기 나올지 못나올지는 아직까지는 불투명해보롭니다.

 

3) 맨시티 리버풀 최근 흐름 홈 원정 성적

 

맨시티는 이번시즌 홈에서 14승 1무 1패를 기록하면서 홈에서는 최강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난 라운드에서 맨유에게 홈에서 2:3으로 역전패를 당했는데...

그건 리버풀과 8강 2차전을 앞두고 주전들을 아끼고 감독역시 그 경기에 집중을 하지 못했기 때문에 패배한 것도 한몫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챔스 홈 경기에서는 3승 1패를 기록했는데 바젤과 16강 2차전에서 패배는 원정세0:4로 승리하고 로테이션으로 당한 패배입니다. 큰 의미는 없어보입니다.

 

 

 

최근 5경기에서는 2승 3패를 기록하면서 좋은 흐름은 아닌 맨시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아무리 로테이션을 했건간에... 패배를 당한다는 것은 기분이 나쁘다고 할수 있죠. 감독과 선수모두 100% 사기는 아닐 것으로 보입니다.

 

 

반면에 리버풀은 리그 원정에서 9승 4무 4패를 기록하면서 나름 준수한 성적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챔스 원정에서는 2승 2무를 기록하면서 극강의 모습은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최근 5경기에서는 3승 1무 1패를 기록하였는데...

피루미누, 살라, 챔벌레인이 나오지 못하자 에버턴과 졸전을 펼친 리버풀이 되겠습니다.

 

맨시티를 탈탈 털어버린 리버풀의 라인업입니다.

문제는 중원에서 공수 밸런스를 맞쳐주는 핸더슨 징계로 이번경기 결장!!

그리고 살라가 이번경기 선발 여부가 불투명해 보입니다.

 

에버턴과 경기에서 살라, 피루미누가 나오지 못하자.. 평범해진 리버풀이 되겠습니다.

그래도 좌우 윙백을 로테이션 시켰고... 피루미누와 맨시티의 크립토나이트 챔벌렌인에게도 휴식을 부여한 리버풀이 되겠습니다.

 

맨시티는 일단... 8강 1차전은 펩 과르디올라 감독의 실수로 패배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8강 1차전 전경기엔 에버턴 원정에서 주전들을 대거 기용하면서.. 체력안배를 시켜주지 못했고... 그 결과가 리버풀에게 3:0 완패로 나왔습니다.

 

 

2차전을 앞두고는 로테이션으로 케빈데브라이너를 아꼈고... 제주스와 사네를 아낀 맨시티가 되겠지만.... 지역 라이벌전에서 패배를 당하면서 사기는 좋지 못한 맨시티가 되겠습니다.

 

4)맨시티 리버풀 승부예측

솔직히 이 경기는 승무패가 다 나올 경기로 보았지만... 차분히 분석을 해보니... 맨시티로 승리가 기울어지는 경기로 보입니다.

일단 리버풀이 홈에서 맨시티를 3:0으로 털어버렸지만... 핸더슨이 경고를 받으면서 2차전에 나오지 못합니다.  엠레찬이 있었다면 나름 커버가 되겠지만....

핸더슨의 공백은 커보입니다.

바이날둠은 왕성한 활동력을 바탕으로 상대미드필더를 괴롭히는 타입이지... 좋은 패스를 넣어주는 타입은 아닙니다.

밀러가 핸더슨 자리를 대체할 수는 있겠지만 최근 몇년간 윙백... 그리고 중앙미드필더에서 사이드를 커버했기 때문에 과연 잘할 수 있을지 의문이네요...

그리고 주말에 펼쳐진에버턴과의 머지사이드 더비에서 살라를 아낀 것으로 보이지만..

아직까지는 선발 출전이 불투명해보입니다.

반면에 맨시티는 맨디를 제외하고 홈에서 리버풀을 탈탈 털어버릴 준비를 모두 마친 상태입니다.

4강 진출을 어떤팀이 하게될지는 정확하게 예측하기는 힘들지만... 이번경기는 맨시티가 리버풀에게 최소한 패배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맨시티의 승리확률이 매우 높아보이지만... 리버풀은 1골을 득점하는 순간 맨시티는 5골을 넣어야하는 상황이 오기 때문에...

공격은 잘하지만... 수비는 그리 강점을 보이지 못하는 클롭감독이 어떤 전략을 가지고 이번경기에 임하느냐에 따라서...

4강 진출팀이 가르질 것으로 보입니다.

맨시티 승, 무 범주로 베팅한다면 어느정도 재미는 볼것으로 예상됩니다.

구글 다음 네이버에서 능글능글곰돌이라이프를 검색하시면 제 블로그 쉽게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

하트 누르시면 프로토, 승부패 적중하실꺼에요^^  다들 적중하세요^^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