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슬슬 유럽축구 시즌이 끝나가고 2018년 러시아 월드컵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일단 2018년 러시아월드컵을 앞두고 제가 유튜브에 능글능글곰돌이 채널을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능글능글곰돌이 유튜브 채널 오픈!!]

러시아월드컵을 맞이하여...  2018년 러시아 월드컵을 즐겁게 보시라고 유튜브 첫 영상 업로드로 한국과 2018년 6월 18일 첫 대결을 펼치는 스웨덴팀을 분석해 보았습니다.

글로 설명하는것 보다 말로 설명하는 것이더 재밌을꺼 같아서 제작해 보았는데요!!

https://youtu.be/xOQt8SxLi3I

↑↑↑↑↑
위 링크로 들어가셔서 영상 재밌게 보시고 구독신청해 주시고 많이 사랑해 주셨으면 합니다 ^^  감사합니다 ^^

유튜브에서 능글능글곰돌이를 검색하시면 유튜브채널 찾으실수 있습니다!

2018년 러시아월드컵을 좀더 재미있게 즐기기위해서 유튜브 채널을 오픈해 보았는데..  많이들 애용해 주셨으면 합니다 ^^

챔스 4강 1차전에서 뮌헨 원정에서 뮌헨에게 1:2 역전승을 거두면서 결승에 유리한 고지에 오르게된 지단 감독의 레알마드리드 (지단감독 결승가서 승리하고 챔스 3연속 우승하나요??? 그렇게 된다면 대박)

홈에서 털리기는 하였지만... 4강 2차전 레알 원정에서 승리하면서 역전승을 꿈꾸는 바이에른 뮌헨이 챔스 4강 2차전을 펼칩니다.

해외배당은 레알승 2배당/ 무승부 3.79/ 뮌헨승 3.39로 측정되어있는 가운데...

 레알 마드리드 바이에른 뮌헨 챔스 4강 2차전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레알 마드리드 바이에른 뮌헨  역대전적

 

역대전적은 뮌헨이 2승 6패로 레알마드리드에게 밀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레알 홈에서는 3승 1패를 기록하면서 레알이 우세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패는 챔스전적이 아니고 시즌시작전 아우디컵에서 거둔 승리였기 때문에 아무래도 챔스에서는 레알이 홈에서 뮌헨에게 강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2) 레알 마드리드 바이에른 뮌헨 부상자명단

 

 

 레알 마드리드은 3명 바이에른 뮌헨은 7명의 선수가 부상자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있네요 양팀모두 1차전에 비해서 부상자가 추가 되었습니다.

일단 레알은 이스코 어깨 부상, 카르바할 부상으로 1차전과 달리 이번경기 못 나올 것으로보입니다.

반면에 뮌헨은 센터백 제롬 보아텡, 그리고 노안의 드리블러 로벤 부상추가, 중미 하비마르티네즈 경미한 부상 (이번경기 선발여부 불투명), 다비드 알바까지 부상자명단에 추가되면서....

2차전에 무조건 승리를 거두어야하는 상황인데... 추가된 부상자로인해서 시작부터 분위기가 좋지 못하네요.

양팀모두 1차전에 비해서 부상자 추가로 이번경기 어떨게 풀리게 될지 의문이네요.

 

3) 레알 마드리드 바이에른 뮌헨  최근 흐름 홈 원정 성적

 

레알 마드리드는 이번시즌 리그 홈에서 11승 4무 3패를 기록하면서 홈에서 그닥 극강의 모습을 보여주는 상태는 아닙니다

리그 홈에서 비야레알, 바르셀로나, 레알 베티스에게 덜미를 잡히면서 언제든지 패배할 수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챔스 홈 경기에서는 3승 1무 1패 (토트넘 무승부, psg, 아포엘, 도르트문트 승, 유벤투스 패)을 거두면서..

역시 이번 뮌헨과 경기에서 충분히 패배할 수 있다는 단서를 주고 있습니다.

 

최근 6경기에서는 3승 2무 1패를 기록하면서 완벽한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챔스 중요한 경기를 앞두고 로테이션을 돌리고 있는 레알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반면에 뮌헨은 이번시즌 리그 원정에서 12승 1무 3패를 기록하면서 원정에서는 생각보다 패배 기록이 좀 되네요.  호펜하임, 뮌헨글라드바흐,  라이프치히에게 졌네요.

챔스 원정경기에서는 3승 1패를 기록하면서 (1패는 psg 원정이였죠) 좋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네요.

하지만 psg에게 원정에서 패배하면서 경기가 안풀리면 챔스 원정에서 충분히 질 수 있다는 단서를 보여준 뮌헨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최근 5경기에서는 4승 1패를 기록하면서 레알에게 패배한 것을 제외하고는 패배가 없습니다.

뮌헨은 챔스를 앞두고 항상 1.5~2군을 기용하는데... 웃긴것은 뮌헨의 2군을 상대로도 상대팀이 다득점으로 진다는 것입니다.

확실히 분데스리가 원탑팀을 막을 수는 없는 분데스리그 우승팀과 그외팀간의 격차라고 할 수 있겠네요.

 

 

레알과 챔스 4강 1차전 라인업입니다.  로벤, 보아텡이 부상으로 나가리가 되었고...

심지어 수비를 담당하는 중미 하비 마르티네즈 역시 부상으로 이번경기 어떨지 불투명한 뮌헨입니다.

 

하지만 리그에서는 2군을 내보내면서 나름 강적 프랑크푸르트에게 대승을 거둔 뮌헨입니다.

 

 

 

뮌헨 원정에서 1:2로 역전승한 레알의 라인업입니다.

일단 카르바할이 부상으로 이번경기 못 나올것으로 보이고 이스코 역시 부상으로 아웃되었습니다.

레알이 걱정되는 것은 호날두가 왠일로 뮌헨과의 1차전에서 챔스임에도 불구하고 힘을 쓰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리그에서는 호날두, 토니 크로스, 모드리치, 카세미루, 라모스, 바란에게 휴식을 보여한 지단감독이 되겠습니다.

 

4)레알 마드리드 바이에른 뮌헨  승부예측

 

일단 양팀 모두 핵심 선수에게 부상이 발생하면서 이번경기 100% 전력으로 싸울수 없다는 점...

그리고 챔스 4강은 원래 신의 영역으로 예측이 불가능하다는 점에서 이번 경기가 어떻게 마무리 지어질지 예상이 불가능 하네요.

그래도 분석포스팅이니까 최소 2개의 범주로 추려야되기 때문에... 추려보자면...

 

뮌헨이 레알을 꺽고 챔스 결승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무조건 레알에게 승리해야되는 상황입니다. (0:1로 승리해도 원정골 다득점에 의해서 탈락)

(1:2로 이겨서 연장가서 승부하거나 아니면 2골차 이상으로 승리해야되는 상황이죠)

매우 불리한 뮌헨이 되겠는데...  만약 8강 2차전에서 레알이 홈에서 유벤투스에게 승리를 거두었다면 이번경기는 레알이 무조건 승리하는 경기로 보았어도 되었는데...

레알이 우세가 점쳐지던 그 경기가 레알이 0:3으로 끌려다가가 종료직전 호날두가 득점에 성공하면서 간신히 4강에 올라온 레알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만큼 레알이 홈에서 챔스 경기에서 홈에서 믿음이 사라져버렸다고 할 수 있겠는데요...

무조건 승리가 필요한 뮌헨인 만큼... 경기 양상은 뮌헨의 닥공의 예상되며...

유벤투스전처럼 레알이 선제골 허용하고 무너진다면... 뮌헨 승

그와 반대로 닥공하면서 수비진 끌어올린 뮌헨에게 호날두가 컨디션이 살아나면서 선제골을 넣는다면 레알은 경기를 천천히 플레이할 것이고...

조급해진 뮌헨을 상대로 레알이 승리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승, 패의 범주에서 이번경기 마무리 지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구글 다음 네이버에서 능글능글곰돌이라이프를 검색하시면 제 블로그 쉽게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

또한 유튜브에서 능글능글곰돌이를 검색하시면 고퀄의 러시아월드컵 분석 영상을 보실 수 있으실껍니다!!

하트 누르시면 프로토, 승부패 적중하실꺼에요^^  다들 적중하세요^^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