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017-18시즌 fa컵 결승에서 첼시와 맨유가 맞대결을 펼칩니다.

양팀모두 최근 흐름이 좋지 못한것이.....

첼시는 37라운드에서 콘테감독이  왜 그랬지는지는 모르겠지만.... 폼이 좋은 선수들 (지루, 아자르)를 후보로 넣다가 허더즈에게 무승부를 기록하면서 챔스진출에 희망을 아예 꺼버렸고 38라운드에서 뉴캐슬에서 3:0으로 털리면서 흐름이 매우 좋지 못합니다.

반면에 맨유는 우승을 일찌감치 맨시티에게 뺴았기고 2위를 확정짓자마자...

선수들이 결과를 만들어내지 못했습니다. (떄마침 루카쿠가 부상을 당했죠 그 기간에 )

여하튼 흐름이 좋지 못한 양팀이 fa컵 결승에서 맞대결을 펼칩니다.

이 경기 프로토 할 생각인데....첼시 맨유를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장은 중립구장인 웸블리입니다.

 

[능글능글곰돌이 유튜브 채널 오픈!!]

러시아월드컵을 맞이하여...  2018년 러시아 월드컵을 즐겁게 보시라고 유튜브 첫 영상 업로드로 한국과 2018년 6월 18일 첫 대결을 펼치는 스웨덴팀을 분석해 보았습니다.

글로 설명하는것 보다 말로 설명하는 것이더 재밌을꺼 같아서 제작해 보았는데요!!

https://youtu.be/I42mvMzLd34

↑↑↑↑↑ 러시아 월드컵 멕시코 분석 1

https://youtu.be/lAm0MdoFXqc

↑↑↑↑↑ 러시아 월드컵 멕시코 분석 2


위 링크로 들어가셔서 영상 재밌게 보시고 구독신청해 주시고 많이 사랑해 주셨으면 합니다 ^^  감사합니다 ^^

유튜브에서 능글능글곰돌이를 검색하시면 유튜브채널 찾으실수 있습니다!

 

 

1)첼시 맨유  역대전적

 

첼시가 9승 6무 8패를 기록하면서 역대전적에서는 거의 대등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시즌 맞대결에서는 1승 1패를 기록하면서 양팀이 거의 대등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작년시즌에도 양팀이 홈에서 1승을 챙기면서 콘테 vs 무리뉴 감독의 프리미어리그 맞대결 전적은 호각세입니다.

역대전적만 본다면 이번경기 예측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2)첼시 맨유 부상자명단

 

 

양팀모두 3명의 선수가 부상자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첼시는 드링크워터, 다비드 루이즈, 그리고 후보선수가 부상이네요.

현재 스쿼드에 미치는 영향은 없어보입니다.

반면에 맨유는 마샬이 부상자명단에 추가, 그리고 무리뉴 감독이 잘써먹는 펠라이니가 근육부상 (이번시즌 왜그러니 펠레이니야!!)

그리고 로멜루 루카쿠가 현재 부상상태입니다. (훈련에 복귀하였는데... 100% 컨디션으로 경기를 뛸 수 있을지가 관건!!)

부상자는 맨유가 더 핵심선수가 많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3)첼시 맨유 최근 흐름 홈원정성적

 

 

첼시는 이번시즌 홈에서는 11승 4무 4패를 기록하였는데 중립구장에서 대결을 펼치니 큰 의미는 없어보입니다.

 

최근 5경기에서는 챔스의 마지막 희망을 가지고 컵대회포함 3연승하다가 1무 1패를 기록하면서 흐름이 매우 좋지 못한 상황입니다.

 

반면에 맨유는 이번시즌 홈에서는 15승 2무 2패를 기록하면서 첼시보다는 홈성적이 좋습니다.

중립구장에서 경기를 가지게 되면 양팀 응원석이 정확히 반반으로 배정되기 떄문에....

반 홈경기라고 봐도 무방하기 떄문에 홈 성적을 거론하는 것입니다.

 

최근 5경기에서는 3승 1무 1패를 기록하면서 루카쿠가 부상을 당하고 그 후에 성적이 그리 좋지 못합니다.

(맨시티는 스털링, 사네, 데브라이너, 제주스가 잘해주는데 이번시즌 맨유 유망주들은 맨시티선수들보다 못했네요 아쉬운 상황이 되겠습니다 ㅜㅜ)

 

 

리그 38라운드 마지막 경기에서 나온 맨유의 라인업입니다.

산체스는 계속 시험하는것같고 이 경기에서는 몇몇 포지션에 선수들에게 휴식을 부여하면서 fa컵 결승을 대비하는 맨유의 모습이였습니다.

루카쿠가 없는 맨유는 그리 위협적이지 않았습니다.

반면에 뉴캐슬 원정에서 마지막 경기를 뛴 첼시의 라인업입니다.

일단 바클리를 선발로 내보낸 실수를 한 콘테감독 그리고 바카요코를 선발로 내보내면서 fa컵 결승을 위한 포석인지...

아니면 판단미스인지 알 수 없는 첼시의 마지막 라운드 라인업이 되겠습니다.

 

4)첼시 맨유 승부예측

(저는 맨유 팬이고 무리뉴 감독 팬임을 밝힘니다. 저의 맨유 분석은 사심이 들어갈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

 

일단 이번경기는 중립구장인 웸블리 구장에서 펼쳐집니다.

맨유가 이번시즌 웸블리 구장을 홈으로 쓰고 있는 토트넘과 준결승에서 맞붙었는데...

배당의 움직임이나 저도 토트넘이 맨유에게 유리해 보였습니다.

(토트넘의 홈구장이니까요 이번시즌)

하지만 막상경기를 하니... 양팀 관중석이 반반씩 경기장에 들어왔고 토트넘의 홈 이점은 없었습니다.

일단 중립구장이기 떄문에 홈 이점은 없겠고....

분석을 위해서 16-17시즌까지 거슬러 올라가자면...

16-17시즌에는 첼시가 오로지 리그에만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리그 우승을 차지할 수 있었죠

(비유를 하자면 남들은 수학, 과학, 영어해야되는데... 첼시는 지난 시즌 수학만 공부하면 되는 시즌이였던 겁니다. 당연히 성적이 좋을수 밖에 없었죠)

하지만 이번시즌 시작으로 아스날은 유로파에서 격침시킨 디에고 코스타를 내보면서 첼시의 문제가 시작되었습니다.

여하튼 콘테감독의 약점도 많이 파악된 경기로 보였고... 최전방이 디에고 코스타를 대체하기에는 부족했습니다.

반면에 맨유는 이번시즌 잘했는데.... 포그바가 몸값에 비해 활약을 못했고

(양민학살해줘야되는데 포그바가 못했어요 ㅠㅠ)

맨시티가 운도 좋고 (주축선수 부상 전무 ) 실력도 좋았습니다.

따라서 이번시즌 망한 첼시가 갑작스럽게 맨유를 이길수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무리뉴감독은 이번시즌 홈에서는 맨시티를 제외하고 극강의 모습을 보인점...

그리고 이번경기는 중립구장이기 떄문에 홈이점이 없는 경기라는 점에서...

최근 흐름이 썪 좋지 않은 첼시에게 맨유가 패배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

맨유의 승, 무 범주에서 이번경기 결과가 나올 것으로 보이며..

개인적으로는 맨유가 연장안하고 승리하였으면 좋겠네요^^

 

구글 다음 네이버에서 능글능글곰돌이라이프를 검색하시면 제 블로그 쉽게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

또한 유튜브에서 능글능글곰돌이를 검색하시면 고퀄의 러시아월드컵 분석 영상을 보실 수 있으실껍니다!!

하트 누르시면 프로토, 승부패 적중하실꺼에요^^  다들 적중하세요^^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