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러시아 월드컵을 앞두고 한국이 온두라스를 대구 월드컵 경기장에서 2:0으로 꺽으면서  침체된 분위기 반전에 성공하였습니다!!

원래 리뷰는 잘 안적는데... 월드컵에 앞서서 기록을 남길겸 리뷰를 적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러시아월드컵 평가전 한국 온두라스 라인업 KBS 이영표 해설은 명불허전이였습니다)

 

4-4-2 포메이션으로 나온 한국대표팀은 손흥민 황의찬을 투톱으로 전방에 놓고 이승우, 이청용을 윙으로 그리고 주세종, 정우영을 중미로 기용하면서 경기를 시작하였습니다!!

 

월드컵에 진출하지 못하고 돈 받고 초청된 온두라스는 아무래도 동기부여가 떨어져보였고...

대한민국!! 응원이 뜨거운 한국 원정에서 힘들어 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한국 홈에서 응원 버프를 받고... 월드컵 최종 엔트리 발표전에 3명이 짤릴 수 밖에 없는 경기였기 때문에 한국선수들이 상당한 동기부여 속에서 경기를 치뤘습니다.

평소에는 잘 되지 않는 중앙에서 압박도 잘 되었고.. 온두라스를 압박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이청용 선수에게는 미안한 얘기지만 폼이 매우 좋아 보이지 않았고...

 

하지만

 

                   손흥민       황희찬

                           이승우

 

조합은 상당히 좋아 보였습니다.

전반전에는 이청용의 폼이 좋지 않아서 조합이 힘을 발휘하지 못했지만...

후반에 문성민이 들어오자마다 분위기가 바꼇습니다.

온두라스 수비진이 손흥민을 막아야되기 때문에...  황희찬 문성민 이승우에게 공간이 많이 생겼고...

그리고 이승우는 저돌적인 드리블로 공간을 만들어주는 역할을 해주었네요!!

 

(잘해주었다 이승우!!)

 

 

 

그리고 문성민의 활약고 침착하게 득점까지 성공시키는 것은 월드컵에서 기대감을 심어주었네요.

(이근호, 염기훈이 부상으로 낙마하고 스타 탄생인가요!!)

 

1)하지만 멕시코전에서도 통할까??

 

홈에서 월드컵 탈락후 동기부여가 결여되고 돈 받도 초정된 온두라스를 이기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온두라스도 열심히 뛰었겠지만... 아무래도 관광을 왔다는 느낌을 지울수 없으니까요.

하지만 가상 멕시코전인 온두라스전에서 승리하였다고...

김치국을 마시는 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일단 멕시코는 17년 11월 벨기에 평가전때...

벨기에를 3:2로 이기다가 막판에 동점골을 허용하면서 3:3으로 비겼을 만큼...

공격력만큼은 확실한 팀입니다.

한국 원정 온 동기부여 빠진 온두라스보다 훨씬 강한다는 말입니다.

그리고 온두라스가 한국 원정에서 압도적인 분위기에 압도되어서 위축되었는데.. 월드컵은 중립국가인 러시아에서 열리죠...

온두라스전과 같이 멕시코가 수비만을 하는 상황은 나오지 않을 겁니다.

(이번 경기 이긴 것은 온두라스가 수비적으로 플레이한 것도 있었죠)

 

그리고 온두라스가 공격쪽으로 위협적인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기 때문에....

 

한국의 수비를 실험해볼 기회조차 없었습니다.

2018년 5월 29일 오전 10시에 멕시코 웨일즈 평가전이 열리고...

5월 29일 새벽에 금요일날 한국과 전주 월드컵 경기장에서 2번째 평가전을 치루는 보스니아의 경기가 열립니다.

 

멕시코, 보스니아 경기를 보고 한국 축구대표팀이 어떨지 정확한 평가를 내일 수가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구글 다음 네이버에서 능글능글곰돌이라이프를 검색하시면 제 블로그 쉽게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

또한 유튜브에서 능글능글곰돌이를 검색하시면 고퀄의 러시아월드컵 분석 영상을 보실 수 있으실껍니다!!

하트 누르시면 프로토, 승부패 적중하실꺼에요^^  다들 적중하세요^^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