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사회생활을 하면서 직장인들은 대부분 만성피로로 고생을 하는 경우가 많죠!  간이 점점 기능을 잃게 되면서 만성피로에서 벗어나지 못한다고하죠.  그래서 간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면 좋은데 그 중에서 요새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 바로 밀크씨슬(밀크시슬)이에요!  간에 엄청나게 좋다고 알려진 밀크씨슬(밀크시슬)이거든요!

그래서 오늘은 밀크씨슬(밀크시슬)의 효능, 그리고 밀크씨슬의 부작용,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1)밀크씨슬(밀크시슬)은?  

 

밀크씨슬은 국화과에 속한 식물로 우리나라에서는 흰무늬 엉겅퀴라 부르고 있답니다.  하지만 원산지인 지중해 지역에서는 밀크씨슬이라고 부르고 있고, 2천년 전에도 약재로 사용할 정도로 그 효능이 유명하답니다.
그것은 밀크씨슬에 들어있는 항산화제 성분인 실리마린 때문인데, 이 성분에 강력한 해독작용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유럽에서는 2천년전부터 간의 건강을 챙기고 피로회복을 위해서 꾸준하게 섭취해왔던 밀크씨슬이었네요!

 

 

 

2)밀크씨슬의 효능은?

밀크씨슬의 효능!!

오랜 세월 치료제로 사용해  밀크씨슬의 다양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밀크씨슬은  a)해독 작용으로 간 건강을 돕고, b)항암 작용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그리고 밀크씨슬은 c)나쁜 LDL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d)혈당 안정을 돕는 다고 하네요!

 

 

밀크씨슬의 효능!!
밀크씨슬의 효능!!

그리고 밀크씨슬의 효능은 e)신장 결석 예방을 돕고 f)치매 등 노인성 뇌질환을 예방하고 증상의 완화를 돕는다고 하네요
그리고 밀크씨슬은 g)뼈를 튼튼하게 하고, h)피부 건강을 도으며 ,i)면역력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정말 엄청나게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밀크씨슬이네요!!  하지만 이렇게 좋은 밀크씨슬이라고 해도 부작용이 있으니 주의해야 됩니다!!

 

 

3)밀크씨슬의 부작용, 주의사항

 

밀크씨슬  부작용은 크게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대체로 밀크씨슬은 안전하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사람마다 체질이 다 다르기 때문에 부작용이 일어날수도 있겠죠. 특히  허브 알러지가 있다면 주의가 필요하고, 구토나 메스꺼움이 있을 수 있고 소화와 관련한 문제가 있을 수 있다고 하네요. 

일반적으로 많은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밀크씨슬이지만 복용 후에 몸에 문제가 생긴다면 의사와 상담해 보는 것이 좋겠네요!!

 

 

 

4)밀크씨슬 영양성분과 밀크씨슬 먹는법!

 


밀크씨슬에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어요. 실리마린이라는 이 성분은 플로보노이드의 일종으로, 강력한 해독작용과 소염작용으로 술이나 독성으로 손상된 간 세포의 재생을 돕고, 간을 보호하는 능력이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죠.
그뿐만 아니라 활성 산소가 일으키는 각종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며, 노화로 인한 세포 손상에 대응하는 등 다양한 작용으로 건강을 돕는다고 합니다. 

밀크씨슬먹는방법



밀크씨슬은 먹는법도 상당히 중요한데, 밀크씨슬 추출물로 만든 건강 보조식품으로 나온 제품을 통해 만나거나, 밀크씨슬 잎이나 씨앗으로 만든 차로 주로 섭취하는 방법이 좋다고 하네요.
건강 보조식품으로 나온 제품에는 추출물로 만든 알약 형태도 있고, 캡슐 형태도 있으며, 팅크제 등 다양한 제품이 있는데  후기라던가 부작용이 없는 믿을만한 회사 제품을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성분표에서 실리마린 함량을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복용량과 방법은 제품 설명서를 따르셔야 합니다.
제품마다 성분 함량이 다를 수 있으니까요. 밀크씨슬을 재배하거나 채취할 수 있다면 직접 만들 수도 있습니다.
장기간 복용하실 것이라면 차를 위해 조금 재배하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워낙 잘 자라는 식물이라 재배하는 것도 어렵지 않답니다.


 

저도 건강을 챙기려다 보니 이번에 밀크씨슬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 보았네요!!

확실히 밀크씨슬이 다양한 효능이 있어서 꾸준하게 섭취한다면 몸에 좋을 것 같네요.   이번에 포스팅하면서 밀크씨슬의 효능, 부작용,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이제 구입해서 꾸준하게 먹고 건강을 챙겨봐야겠습니다!!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