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지구력을 향상시켜주는 효능이 있는 대표적인 물질이 옥타코사놀입니다.  옥타코사놀에는 지구력향상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라져 있는데요!

오늘은 옥타코사놀의 효능,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1)옥타코사놀은? 



옥타코사놀은 불용성의 고체 밀랍물질이랍니다.
식물 밀랍 구성 성분이면서 사탕수수, 참마의 왁스로부터 분리되어지며 식물의 잎이나 사과, 포도 과피의 왁스에서 발견된 알코올의 일종입니다.
옥타코사놀은 항스트레스 작용 및 피로회복 작용, 혈장 콜레스테롤 및 LDL-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고 HDL-콜레스테롤을 8~15% 올리는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옥타코사놀의 효능은 훈련된 쥐에게 공급했을 때 생화학적 수치와 지구력을 늘려주는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내구력이나 체력 및 활력을 증진하는 기능이 있어 캅셀이나 과립형태의 건강식품으로 많이 나와 있답니다.
옥타코사놀은 미국 크레톤 박사에 의해 지구력 증가에 도움이되는 생리활성 물질로 밝혀졌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계절이 바뀜에 따라 수천킬로미터를 날아가는 철새들이 비행을 할 수 있었던거죠.
철새들이 먹는 쌀겨에 옥타코사놀이 들어 있기 때문이지요 

철새들의 지구력을 향상시켜주었던 옥타코사놀의 다른 효능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2)옥타코사놀의 효능



a)옥타코사놀의 효능 -지구력 향상을 해줍니다.



우리가 숨 쉬고 보고 움직이는 모든 동작은 에너지가 필수적입니다.
3대 영양소의 하나인 탄수화물은 에너지를 생산하는 역할을 하고 있답니다.
탄수화물이 에너지로 이용되지 않을 경우 우리 몸에서 그리코겐ㅇ로 간과 근육에 저장된 에너지가
사용됩니다.
그때 옥타코사놀은 간과 근육에 저장되어 있는 글리코겐을 원활하게 에너지로 바꾸는 기능이 있답니다.
옥타코사놀을 보충함으로써 효율적으로 에너지를 생산할 수 있으며 스포츠나 훈련중에 체력을 낭비하지 않고 지구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섭취하게 되면 지구력이 강화됩니다.

 


b)옥타코사놀의 효능 -근육통을 완화시켜 줍니다.



옥타코사놀 효능은 운동후 근육통을 완화하는 작용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근육통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피로회복 효과도 기대해 볼 수 잇습니다.

c)옥타코사놀의 효능 -운동기능을 향상시켜 줍니다.

옥타코사놀을  섭치하면 근육중의 글리코겐 축적이 증가해서 운동 능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운동을 할 때는 전신에 더 많은 산소를 보내 유지할 필요가 있는데요.
옥타코사놀은 산소의 이용을 촉진하는 작용이 있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체력과 에너지 만들기를
지원하고 체력향상이나  활력증강, 반사력 향상 등  운동 능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d)옥타코사놀의 효능- 생활습관병을 예방해 줍니다.

옥타코사놀 효능은 위에도 잠깐 언금했듯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콜레스테롤은 나쁜 콜레스테롤 LDL과 좋은 콜레스테롤 HDL 두 종류가 있습니다.
LDL 콜레스테롤이 증가하면 생활습관 병의 원인이 됩니다.
옥타코사놀은 HDL 콜레스테롤은 유지하면서 LDL 콜레스테롤만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심장질환, 고혈압, 비만, 동맥경화 등 생활습관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e)옥타코사놀의 효능 -파킨슨 병 예방효과가 있습니다.

파킨슨 병은 원인 불명의 신경퇴행성 질환입니다.
신경전달물질의 하나인 도파민이 감소하여 일어난다고 추측하고 있으며 40~50세 이후에 발병해 천천히 진행되게 됩니다.  증상으로는 손, 발의 떨림이나 경직 등이 대표적인 특징입니다.
옥타코사놀은 파킨슨 병의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여기서 아셔야 하는 것은 예방은 할 수 있지만 이미 파킨슨 병을 앓고 있어 파킨슨 약을 복용하고 있는 경우에는 옥타코사놀을 병행하게 되면 부작용이 우려되기 때문에 금물입니다.
예방과 치료는 차이가 있다는 것을 헷갈리시면 안됩니다.

 

 

3) 옥타코사놀의 부작용



옥타코사놀의 적정 일일 섭취량은 7~40mg입니다.
인체 적용시의 부작용은 현재까지 발견되진 않았지만 단기간에 많은 양을 섭취하는 것은 사람의 체질에 따라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적정량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옥타코사놀이 주로 포함된 음식으로는 쌀눈, 쌀눈이 살아 있는 현미, 굴, 사탕수수, 캐비어, 사과껍질, 포도껍질 등이 있습니다.  하루 적정량을 지키면서 몸에 좋른 옥타코사놀을 꾸준히 한번 드셔 보시는게 좋겠습니다.


옥타코사놀의 효능,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나이를 먹으면서 점점 지구력이 떨어지는 것 같은데 옥타코사놀의 효능으로는 지구력향상과, 운동기능향상,근육통 완화가 있군요.

적정량을 섭취한다면 옥타코사놀의 부작용도 크게 나타나지 않는다고 하니 꾸준하게 소량 먹는다면 옥타코사놀의 효능을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이 참에 구입해서 한번 먹어봐야겠네요!!

[다른 정보 보기]

2020/01/19 - [일상정보] - 가르시니아 효능, 부작용 알고 먹읍시다! (가르시니아 효능, 부작용)

2020/01/17 - [일상정보] - 밀크씨슬 효능, 부작용 알고 먹읍시다!! (밀크시슬 효능, 부작용)

2020/01/16 - [일상정보] - 8급간호직공무원 시험과목, 연봉, 알아봐요!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