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018년 축구승무패에서 아마도... 이번 8회차가 마지막 분데스리그 대상경기가 아닐까합니다.  다음 회차부터는 K리그가 들어올 예정이니까요!!

1등 없을 때 2등이나.. 아무도 1등 못할 때 1등을 혼자 독식해야되는데.... 승무패 어렵습니다.., (축구신이시여 저에게 1등을 선사하소서!!)

사설이 너무 길었고... 리그 13위로 아직까지는 강등권에서 마음 놓을 수 없는 슈투트가르트와 리그 3위에 랭크되어있지만 아직까지 챔스 진출에 안정적이지 않는 두팀이 이번라운드에서 만납니다.

어려운 난이도가 예상되는 가운데 슈투트가르트 프랑크프루트를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슈투트가르트 프랑크프루트 역대전적

 

슈투트가르트가 프랑크푸르트를 상대로 6승 1무 4패를 기록하면서 역대전적에서는 약간의 우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슈투트가르트 홈에서는 2승 1무 2패를 기록하면서 동률의 성적을 보이고 있네요..

이번경기 역시 역대전적으로 결과를 예측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2)슈투트가르트 프랑크프루트 부상자명단

 

슈투트가르트는 4명 프랑크프루트는 8명이 부상자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슈투트가르트는 공격수 카를로스 마네 시즌 아웃, 4득점한 공격수 아콜로 사타구니 부상,

그리고 후보선수 미드필더 2명 짐머만, 오렐 망갈라가 부상으로 이번경기에 못나옵니다. 

4득점 공격수 아콜로가 부상으로 이번경기 못 나오는 것이 좀 타격이 있네요.

반면에 프랑크푸르트는 5골 넣은 핵심 미드필더 케빈 프린스 보아텡이 징계로 이번경기 100% 결장, 18경기에서 4골 5어시 기록한 핵심 공격수 마리우스 울프 결장;;

그리고 장신 공격수 알렉산더 마이어는 이번시즌 부상으로 계속 못나오고 있네요;;;

부상자로 보았을 떄 핵심 선수 울프, 보아텡이 못나오는 프랑크푸르트가 되겠습니다.

부상자에서 변수가 많아지네요;;;;

 

3)슈투트가르트 프랑크프루트  최근 5경기 성적, 홈 원정 성적

 

슈투트가르트는 이번시즌 8승 3무 12패를 19득 27실점을 기록하면서 경기당 1골을 넣지 못하는 빈공을 보여주고 있지만... 수비력 만큼은 수준급입니다.

홈에서 강한데 7승 1무 3패로 홈에서 살케, 뮌헨, 레버쿠젠 에게만 패배하였습니다.

(뮌헨은 끝판왕, 살케, 레버쿠젠은 명문팀으로 전력이 강력한 팀이죠)

홈빨로 승점을 따는 슈투트가르트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최근 5경기에서는 2승 1무 2패를 기록하면서2연패 후에 2승 1무로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지난 2018년 축구승무패 7회차에서 원정에서 아우쿠스부르크를 잡으면서... 나름 이변을 선사한 슈투트가르트가 되겠습니다.

 

반면에 푸랑크푸르트는 현재 리그 3위로 이번시즌 잘 풀리고 있습니다. 원정에서는 6승 3무 2패를 기록하면서 원정에서 오히려 더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원정에서 당한 2패는 아우쿠스부르크, 라이프치히에게 당한 패입니다. 이번시즌 흐름이 매우 좋은 프랑크푸르트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최근 5경기에서는 4승 1패를 기록하면서 매우 좋은 흐름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아우쿠스부르크에게는 의외의 충격패를 당했지만..  나머지 4경기는 홈에서 모두 승리하였습니다. (홈이라서 이긴걸까요??)

하지만 최근 팀의 에이스 역할을 톡톡히 하던 케빈 프린스 보아텡이 징계로 결장;;;

그리고 윙어로 4골 5어시를 기록한 울프가 부상으로 이번경기 못나오면서;;; 타격을 입은 프랑크푸르트가 되겠습니다.

맹 활약중인 보아텡, 울프가 못나오는 프랑크푸르트입니다.

 

1월 이적생 마리오 고메즈가 클래스를 입증하면서... 이변을 만들어 내기 시작한 슈투트가르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4)슈투트가르트 프랑크프루트 승부예측

이번경기는 어렵습니다...

일단 슈투트가르트 측면을 보자면... 이번시즌 홈에서 강하고... 그리고 최근에 마리오 고메즈가 슬슬 팀에 적응하면서 클래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3경기에서 2승 1무로 흐름이 무지 좋습니다.,

프랑크푸르트측면을 보자면... 이번시즌 원정에서도 강하고... 원정에서 라이프치히, 아우쿠스부르크에게만 패배하였습니다. 또 최근 3연승의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슈투트가르트 홈에서는 2승 1무 2패로 동률이죠;;;;; ㅋㅋㅋㅋㅋㅋㅋ

어렵게 생각하면 승, 무 , 패 다 나와도 전혀 이상할께 없는 경기로 보입니다..

하지만 승무패 다 찍으라고 말씀 드릴 수 없기 떄문에... 선택의 시간을 가지자면은...

부상자에서 팀에서 핵심 미드필더 케빈프린스 보아텡 결장, (최근 2경기 1골) 그리고 4골 5어시 기록한 윙어 울프결장(최근 2경기 1골 1어시)하는 것으로 보았을떄..

이번경기는 슈투트가르트가 유리하다고 볼 수 있겠네요. 최근에 슈투트카르트가 살케 04한테 홈에서 졌는데 지는 패턴을 보면 전반전에 장신수비수 날두가 세트피스로 골 , 그리고 5분만에 한골 더 넣고 2:0으로 이겼습니다.

슈투트가르트이길라면 순간적으로 수비진을 붕괴시켜야되는데... 공격재능 있는 2선수 이탈되는 프랑크푸르트가 그럴 것 같지 않습니다.

양팀에게 있어서 각자 어려운 경기인데.. 무승부가 나와도 충분히 만족할 만한 경기로 보입니다.

슈투트가르트 승, 무 들어가세요. 그리고 조합 잘하시길...

 

구글 다음 네이버에서 능글능글곰돌이라이프를 검색하시면 제 블로그 쉽게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

하트 누르시면 프로토, 승부패 적중하실꺼에요^^  다들 적중하세요^^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