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어깨 석회화 라고 들어보셨나요?  갑자기 어깨가 아프신 분들이 있으실텐데요.  이 글 읽으시고 어깨 석회화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어깨 석회화 원인 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어깨석회화원인

 

 

어깨 석회화 원인  왜그러죠?

어깨 석회화 원인 왜??

어깨 석회화 즉 석회성 건염은 칼슘 퇴적물이 힘줄로 침윤되면서 통증을 동반하는 질병인데요.

석회성건염은 몸의 어느 힘줄에서 나타날 수 있지만 대대분 어깨에서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래서 어깨 석회화 라고도 불리는데요!

어깨 관절의 극상건에서 발생해서 염증, 통증을 일으키게 됩니다.  30세 이상에서 어깨 석회화가 나타나며 여성이 남성보다 더 많이 앓는 질병입니다.

 

 

 

어깨 석회화 원인 은 현재까지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는데요! (대부분의 병의 원인이 명확한 것이 없죠)

그래도 어깨 석회화 원인을 굳이 따지자면 힘줄의 퇴행성 변화, 미세혈류의 감소 등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거깨 석회화, 석회성 건염 환자의 증상은 극심한 통증인데요.  갑자기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통증이 없는 경우도 많고 통증이 있어도 석회 때문이 아닌 다른 원인 (충돌증후군, 유착성 관절낭염, )에 의해서 발생하는 통증인 경우가 많습니다.

어깨 석회화는 석회를 제거하기 보다는 증상을 호전시키는 것인데요!

물리치료, 약물치료 등의 보전적인 치료를 시행하고, 심각할 경우 스테로이드 주사 등의 방법으로 치료 합니다.

 

 

오늘은 어깨 석회화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다들 어깨 건강 잘 챙기셨으면 좋겠네요!

 

 

무지외반증 수술비용 얼마?? (무지외반증 원인 왜?)

무지외반증 이라고 들어보셨나요?? 건강을 공부할 수록 참 많은 질병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는데요 발가락 장애의 일종인 무지외반증 원인 과 그리고 무지외반증 수술비용까지 알아보는 시간을

koreamonarch.tistory.com

 

 

쓸개가 없으면 ? 어떻게 될까?

쓸개가 없으면 ? 어떻게 될까요? 우리나라 속담에는 '쓸개 빠진 놈' 이라는 표현이 있는데요. 정신을 똑바로 차리지 못하는 사람을 낮잡아 비하하는 말입니다. 뭔가 부족하다는 의미가 되는데요!

koreamonarch.tistory.com

 

 

고지혈증 이란? (고지혈증 원인, 고지혈증이란 ..)

고지혈증 이라는 질환을 들어보셨나요? 고지혈증 이라고 들어보셨다면 건강에 상당히 신경을 쓰시는 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저도 공부를 해볼면 고지혈증 이란 무엇이고, 그리고 고

koreamonarch.tistory.com

 

 

항히스타민제란 ? (항히스타민제 정확히 알려드림 !!)

약품에 대해서 모를 만큼 건강한 사람이 복 받은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서 아무래도 건강이 점점 안 좋아지는 것이 인지상정이라고 할 수 있겠죠! 오늘은 항

koreamonarch.tistory.com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