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쓸개가 없으면

쓸개가 없으면 ?  어떻게 될까요? 

우리나라 속담에는 '쓸개 빠진 놈' 이라는 표현이 있는데요.  정신을 똑바로 차리지 못하는 사람을 낮잡아 비하하는 말입니다.  뭔가 부족하다는 의미가 되는데요!

담남 = 쓸개 인데..  당남 제거 수술을 받으면 쓸개가 없어지게 되는데..

쓸개가 없으면 몸에 이상이 없을까요?  오늘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쓸개가없으면

 

 

쓸개가 없으면  괜찮을까?

쓸개(담낭)가 없으면 어떻게 될까요?  담낭절제 수술을 받으면 몸에 쓸개가 없어지게 됩니다.

쓸개는 간에 붙어 있고 간에서 만들어진 쓸개즙을 보관하는 창고역할을 하는데요.

정답부터 먼저 말하자면 쓸개가 없으면  몸이 지장이 없다 입니다.

쓸개즙은 원래 간에서 만들어지고 후에 쓸개에 보관되고 필요시에 담도를 따라서 십이지장으로 분리되게 됩니다.

 

 

그리고 다시 회장부에서 전량 흡수되어 피를 타고 다시 간으로 전달되어서 재활용되게 되는데요

담낭제거 수술을 받으면 이 흐름이 빨라지게 됩니다.  그래서 쓸개가 없어도 수화에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도 몸에서 쓸개를 떼어낸다고 아무렇지 않은 것은 아닌데요!

쓸개가 이제 없기 때문에 몸이 적응을 해야 하는데 신체가 적응할 수 있도록 몇개월간 약을 먹어서 담낭절제 수술 회복에 도움을 줘야 합니다. 

쓸개가 없으면  그래도 몸이 적응해서 살아갈 수 있게 되는군요!

최근에는 식생활 개선으로 비만환자 증가, 그리고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해서 담석증이 증가되고 있는 추세인데..

증상이 있는 담성증은 이미 쓸개(담낭)의 기능을 못하기 때문에 오히려 소화에 방해를 주고 통증이 발생하는데요! 심각할 경우 급성당남염으로 생명의 위협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럴 경우 선택에 따라서 쓸개가 없는 사람이 될 수도 있겠네요! (의술이 발전 정말 놀랍습니다)

 

 

오늘은 쓸개가 없으면  어떻게 될지 한번 알아보았는데요!

심각한 담석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쓸개 없는 사람이 되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혈액검사로 알수 있는것 !! 어떤 질병??? [ 혈액검사 비용 은?]

어떤 질병에 걸렸나 알고 싶을때 받는 검사는 다양한데요! 대표적으로 혈액검사를 통해서 질병의 걸렸는지 유무를 알 수 있습니다. 오늘은 혈액검사로 알수 있는것 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

koreamonarch.tistory.com

 

 

고지혈증 수치 !! (어떻게 봐야 될까? )

이전 포스팅에서 고지혈증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고지혈증 이란? (고지혈증 원인, 고지혈증이란 ..) 고지혈증 이라는 질환을 들어보셨나요? 고지혈증 이라고 들어보셨다면 건강에 상당히 신

koreamonarch.tistory.com

 

 

혈압약 복용시간 얼마 간격이 좋을까?? (혈압약 복용후 약효과 는?)

고혈압으로 혈압약을 드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약은 올바르게 먹으면 좋지만 많이 먹거나 잘못 먹을 때는 효과가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혈압약 복용시간 과 그리고 혈압약 복용

koreamonarch.tistory.com

 

 

담배 끊으면 나타나는 증상 총 정리 !! (건강 챙겨요!)

최근에 담배를 끊었는데요!! (물론 언제 다시 피게 될지 모릅니다 ) 일을 더 많이하면서 제가 꿈꾸는 삶을 살기 위해서는 체력과 장시간 유지되는 집중력이 필요한데요! 담배를 피다보니 1시간마

koreamonarch.tistory.com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