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혈압약 복용시간 얼마 간격?

고혈압으로 혈압약을 드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약은 올바르게 먹으면 좋지만 많이 먹거나 잘못 먹을 때는 효과가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혈압약 복용시간 과 그리고 혈압약 복용후 약효과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혈압약 복용시간

 혈압약 복용시간 어떻게 먹을까?

혈압약 복용시간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 많으실텐데요.

혈압약 복용시간은 매일 같은 시간에 드시는 것이 가장 효과가 좋습니다. 

혈압약 복용시간이 매일 같은 시간이라면 하루 중 언제 먹는 것이 좋을까요? 

보통 의사들과 상담을 하면 아침에 혈압약을 드시라고 추천을 받으시는데요!

이유는 바로 혈압이 하루 동안에도 계속 변하기 때문입니다.

혈압은 잠을 자는 동안에 가장 낮아지는데요.  밤에 잠을 자는 동안 혈압은 아침에 활동하는 시기 보다 10~20% 정도 낮아지게 됩니다. 

그렇게 잠을 자는 동안 낮아졌던 혈압은 아침에 급격하게 상승하게 되는데요! 이유는 잠에서 깨면 교감신경이 활성화되고, 스트레스 호르몬으로 알려진 카테콜아민이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기상 후에 혈압이 올라가기 때문에 뇌졸증, 심근경색 등의 질환이 오전에 많이 발생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혈압약 복용시간은 일정한 시간데에, 그리고 아침에 혈압약을 복용하는 것이 좋은 이유가 되겠습니다.

 

혈압약 복용후 약효과 얼마나?

혈압약 복용후 역효과 는 얼마나 갈까요?  그건 위에 기술한 혈압약 복용시간에 정답이 있습니다. 

혈압약은 24시간 효과가 지속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효과를 극대화 시키기 위해서는 매일 같은 시간에 복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혈압약은 지속 적으로 먹어야 효과가 발생하기 때문에 꾸준하게 드시는 것이 좋은데요!

저녁에 복용했을때보다 아침에 복용했을때 꾸준하게 뺴먹지 않고 드실 확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일종의 생활 루틴을 잡으시고 혈얍약, 매일 같은 시간에 복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혈압약 복용시간 , 그리고 혈압약 복용후 약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고혈압으로 고생하는 지인들을 보면 마음이 아픈 것 같은데 평소에 고혈얍 대비해서 약 먹을 지경까지 가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항히스타민제란 ? (항히스타민제 정확히 알려드림 !!)

약품에 대해서 모를 만큼 건강한 사람이 복 받은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서 아무래도 건강이 점점 안 좋아지는 것이 인지상정이라고 할 수 있겠죠! 오늘은 항

koreamonarch.tistory.com

 

 

블랙마카 효능, 알아봐요! (블랙마카 효능,)

남성의 탈모, 머리숱에 좋다고 알려진 블랙마카입니다. 블랙 마카 역시 다른 효능이 있고 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식품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블랙마카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 볼까 합니다!! 1

koreamonarch.tistory.com

=

 

옥사코사놀 효능, 부작용을 알고 먹어요!! (옥타코사놀 효능, 부작용)

지구력을 향상시켜주는 효능이 있는 대표적인 물질이 옥타코사놀입니다. 옥타코사놀에는 지구력향상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라져 있는데요! 오늘은 옥타코사놀의 효능,

koreamonarch.tistory.com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