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공복혈당이 높은 이유 !

당뇨병으로 혈당을 관리하는 분들은 혈당 수치에 민감하실텐데요!

보통 공복일때 혈당 수치가 낮은 것이 정상입니다.  하지만 공복임에도 불구하고 혈당이 높은 경우가 있는데요!

오늘은 공복혈당이 높은 이유 왜 그런지 알아보겠습니다. #공복혈당이높은이유

 

 

공복혈당이 높은 이유 왜 그런가?

공복혈당 이란 8시간 동안 음식을 먹지 않은 상태에서 혈당 농도를 측정한 것을 의미하는데요. 

혈당 농도가 99mg/dl 미만 일 경우 정상에 해당하고, 100~125mg/dl 이라면 공복혈당 장애를 의심해 봐야하고

126mg/dl 이상이변 당뇨병 판정을 받게 됩니다. 

 

 

사실 공복혈당 이라는 것이 그날 개인의 컨디션에 따라서 조금씩 달라지는데요!

당뇨병 위험군으로 관리를 잘함에두 불구하고 공복혈당이 높은이유 는 무엇일까요?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공복혈당이 높은 이유로 제대로 되지 않은 식습관 때문인데요.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한다거나, 고기를 많이 먹고 자기전에 또 간식을 먹었다면 공복혈당이 높게 나올 수 밖에 없습니다.  야식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공복혈당이 높을 수 밖게 없습니다. 

제대로되지 않은 식습관이면 내장지방이 쌓이게 되는데..  내장지방이 많은 살마은 공복혈당이 높게 나옵니다.  이럴 경우 체중관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공복혈당이 높은이유 로 수면부족이 있는데요

평소 수면이 부족하거나 불면증이 있다면 뇌가 충분한 휴식을 취할수 없는데..  뇌는 활성화 되었을때 에너지로 포도당을 요구하는데 이럴 경우 혈당이 증가하게 됩니다. 

 

 

공복혈당이 높은이유 로 간 문제가 있습니다. 간이 좋지 않을 경우 공복혈당 수치가 올라가게 되는데요. 간은 혈당을 저장하고, 분해하여 공급하는 역할을 하는데...

간에 문제가 생기면 혈당 조절에 문제가 생기게 되어서 공복혈당이 올라가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공복혈당이 높은이유 로 활동량이 떨어지기 때문인데요!

몸이 움직임이 적어지면 인슐린의 저항성이 생기게 되는데..  이로 인해서 혈당이 올라가게 됩니다.

 

 

 

공복혈당이 높은이유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혈당을 낮추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이기, 하루에 조금이라도 운동하기,  충분한 수면취하기 등이 있는데요!

당뇨병 정말 무섭습니다.  공복혈당 관리 잘하셨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공복혈당 110은 공복혈당장애 상태를 의미하므로 혈당 낮추는 방법 사용하세요 !!

 

 

어깨 석회화 원인 왜?? (어깨가 아프다면??)

어깨 석회화 라고 들어보셨나요? 갑자기 어깨가 아프신 분들이 있으실텐데요. 이 글 읽으시고 어깨 석회화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어깨 석회화 원인 이 무

koreamonarch.tistory.com

 

 

고지혈증 이란? (고지혈증 원인, 고지혈증이란 ..)

고지혈증 이라는 질환을 들어보셨나요? 고지혈증 이라고 들어보셨다면 건강에 상당히 신경을 쓰시는 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저도 공부를 해볼면 고지혈증 이란 무엇이고, 그리고 고

koreamonarch.tistory.com

 

 

담배 끊으면 나타나는 증상 총 정리 !! (건강 챙겨요!)

최근에 담배를 끊었는데요!! (물론 언제 다시 피게 될지 모릅니다 ) 일을 더 많이하면서 제가 꿈꾸는 삶을 살기 위해서는 체력과 장시간 유지되는 집중력이 필요한데요! 담배를 피다보니 1시간마

koreamonarch.tistory.com

 

 

혈액검사로 알수 있는것 !! 어떤 질병??? [ 혈액검사 비용 은?]

어떤 질병에 걸렸나 알고 싶을때 받는 검사는 다양한데요! 대표적으로 혈액검사를 통해서 질병의 걸렸는지 유무를 알 수 있습니다. 오늘은 혈액검사로 알수 있는것 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

koreamonarch.tistory.com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