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3월 내내 출장다니면서 개고생을 했는데... 4월에는 그래도 축구팬이라면 두근두근하겠네요.

4월 첫주부터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 일정이 잡혔습니다.

 

 

 

 

이탈리아에서 1위 유벤투스와... 스페인에서 리그 3위 레알마드리드가 맞대결을 펼칩니다.

유벤투스는 1위탈환 성공... 그리고 레알마드리드는 최근에 선수들 컨디션과 기세가 상당히 좋은 가운데....

유벤투스 레알 마드리드를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배당은 박빙이지만 레알의 근소한 우세를 보는군요)

 

1)유벤투스 레알 마드리드 역대전적

 

레알이 유벤투스를 상대로 2승 2무 1패를 기록하면서 근소한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16-17시즌 결승에서 레알이 4:1 승리,  14-15시즌에는 유벤수트가 1승 1무로 레알을 이겼고..

13-14시즌에는 레알이 유벤투스를 잡았습니다. 

역대전적에서는 누가 유리하다고 볼 수 없겠습니다.

 

2)유벤투스 레알 마드리드 부상자명단

 

 

유벤투스는 5명 레알 마드리드은 1명이 부상자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일단 유벤투스는 4골 6어시를 기록한 특급미드필더 베르나데스치가 부상;;

3월 4어시기록한 윙백 산드로 부상, 4골 3어시 기록한 공격수 만주키치 부상,

그리고 징계로 4골 8어시 기록한 피아니치, 그리고 2골 기록한 센터백 베티니아가 100% 결장합니다.

 

산드로와 베르나데스치는 이번경기에 나올 가능성도 있지만... 피아니치, 그리고 베나티아의 결장은 유벤투스에게 커보입니다.

반면에 레알은 후보 센터백 나초 페르난데스만 부상자명단에 있네요.

부상자에서 불리한 유벤투스가 되겠습니다.

 

 

3)유벤투스 레알 마드리드 최근 흐름 홈 원정 경기 성적

 

유벤투스는 이번시즌 리그 홈에서 13승 1무 1패를 기록하면서 리그 홈에서 만큼은 극강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리그 홈에서는 라치오에게만 패배하였네요.

이번 시즌 챔스 홈 경기에서는  2승 2무 ( 바르셀로나, 토트넘 무승부, 올림피아코스, 스포르팅 승리)를 기록한 유벤투스가 되겠습니다.

 

 

최근 5경기에서는 4승 1무를 기록하면서 흐름이 좋은 편입니다.

 

 

반면에 레알마드리느는 이번시즌 리그 원정경기에서 9승 4무 2패를 기록하면서 준수한 성적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리그 원정경기에서 에스파뇰 지로나 약팀에게 덜미를 잡힌 레알 마드리드네요.

챔스 원정경기에서는 3승 1패 (토트넘전 패배, psg 승리, 도르트문트, 아포엘 승리)

기록했네요.

 

 

최근 5경기에서는 5전 5승을 기록하면서매우 흐름이 좋은 상태입니다.

위의 5경기에서 호날두가 4경기 출전하면서 9골 2어시를 기록하면서 매우 컨디션이 좋은 상황입니다.

선수도 시즌에 흐름이 있는데... 마수걸이 골이 빨리터지면 그 시즌 잘 풀리는데... 이번시즌 호날두가 리그 초반부터 징계로 몇경기를 못나와서 멘탈적으로 흔들리면서 잘 풀리지 않다가 최근에는 연속골을 기록하면서 완전히 부활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최근 기세가 좋은 호날두를 유벤투스 원정경기에서 100% 컨디션으로 기용하려고 아껴둔 레알마드리드의 라스 팔마스 라인업이 되겠습니다.

 

반면에 유벤투스는 영혼의 라이벌 ac밀란을 상대로 거의 주전급을 기용해버렸네요.

 

4)유벤투스 레알 마드리드 승부예측

 

또 떠오릅니다.   16강 2차전 맨유 홈경기에서 맨유는 리그 경기에서 리버풀을 잡고 경기를 치뤘고... 세비야는 리그경기에서 패배하고 경기를 치뤘습니다.

결과는 리그 경기에서 더 많은 에너지를 소비한 맨유가 패배하였습니다.

(저는 그 같은 상황이 축구 분석하는데 큰 경험이 되었다고 봅니다)

일단 이 경기 역시 같은 케이스로 보이는군요.

일단 유벤투스는 리그경기에서 주전들을 대거 기용하면서 ac밀란에게 승리하였습니다. 반면에 레알은 최근 4경기에서 9골 2어시를 기록한 호날두를 아껴두었죠.

그리고 유벤투스는 4골 8어시기록한 피아니치  + 중앙 센터백 베티니아 결장 100%죠

네 더이상의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이번경기에 유벤투스 승리는 없습니다.

레알마드리드 승, 무의 범주로 좁혀지는데....  리그는 자력으로 우승이 불가능한 레알마드리드가 때마침 핵심선수가 8강 1차전에서 결장하는 유벤투스를 상대로 승기를 잡을 것으로 보이네요 ( 이때 하필 호날두 컨디션이 절정인 것도 유벤투스 승이 없음을 보여준다고 생각되네요.)

보너스로는 레알마드리드 2골차 승리도 생각해 두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구글 다음 네이버에서 능글능글곰돌이라이프를 검색하시면 제 블로그 쉽게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

하트 누르시면 프로토, 승부패 적중하실꺼에요^^  다들 적중하세요^^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